정보테크/건축,디자인,인테리어

[스크랩] 초간단~ 친환경 리폼 아이디어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9. 4. 08:31

친환경 생활을 하자!]

초간단~ 친환경 리폼 아이디어

리폼 마니아 주부 2인에게 배워요
기획·강현숙 기자 / 진행·박태전‘프리랜서’ / 사진·홍중식 기자 현일수‘프리랜서’

참치캔과 와인박스 등 버려지는 물건을 활용해 실용만점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어보자. 블로그에서 리폼 마니아로 소문난 주부 2인에게 초보자도 뚝딱~ 만들 수 있는 리폼 아이디어를 배워본다.

채경희 주부에게 배우는 친환경 리폼

블로그 ‘더 나은 나를 위해 오늘도…’(http://blog.naver.com/bitnim00)를 통해 리폼 아이디어와 인테리어 비법 등을 소개하고 있는 채경희씨(39). 일상에 필요한 물건은 대부분 직접 만들어 사용할 만큼 손재주가 뛰어나다.

프라이팬으로 만든 시계

준·비·재·료 프라이팬, 신문지, 드릴, 데코 크랙클(빈티지한 느낌을 낼 때 사용하는 것으로 잔금 효과를 준다), 아크릴 물감, 붓, 냅킨, 가위, 딱풀, 시계 무브먼트 세트(문구점이나 화방, 시계방에서 판매), 미니 드라이버

만·들·기

1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프라이팬 중앙을 드릴로 뚫는다.

2 프라이팬에 데코 크랙클을 시계 방향으로 바르고 바짝 말린 후 흰색 아크릴 물감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덧칠한다.

3 아크릴 물감이 마르면 다시 데코 크랙클을 바르고 그 위에 살구색 아크릴 물감을 칠한다.

4 아크릴 물감이 마르면 숫자를 그려 넣고 문양 있는 냅킨을 예쁘게 자른 뒤 딱풀로 붙여 장식한다.

5 시계 무브먼트 세트에 들어 있는 본체를 프라이팬 뒤에 붙이고 앞에는 시계 침을 올린 후 나사를 미니 드라이버로 고정한다.

 

액자 이용한 귀고리 정리대

준·비·재·료 액자, 아크릴 물감, 붓, 사포지, 앤틱글레이즈, 티슈, 철망, 가위, 냅킨

만·들·기

1 액자 옆면에 아크릴 물감을 칠한다.

2 아크릴 물감이 마르면 낡은 느낌이 들도록 표면을 사포질한 후 앤틱글레이즈를 바르고 티슈로 재빨리 닦아낸다.

3 액자 속에 들어갈 만한 크기로 철망을 잘라 액자 틀에 끼워 넣는다.

4 철망 사이로 냅킨 문양이 보이도록 액자 크기에 맞춰 냅킨을 오린 뒤 액자에 넣는다. 냅킨 대신 그림이나 사진을 넣어도 좋다.

냅킨 이용한 트레이

준·비·재·료 재활용 선반, 사포지, 아크릴 물감(또는 수성페인트), 붓, 문양 있는 냅킨, 가위, 바니시

만·들·기

1 재활용 선반을 사포질한 후 아크릴 물감을 칠해서 말린다.

2 예쁜 문양이 그려진 냅킨을 골라 문양대로 오린다.

3 아크릴 물감을 바른 선반 위에 ②를 딱풀로 붙인다.

4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도록 바니시를 발라 완성한다.

 

류정순 주부에게 배우는 친환경 리폼

‘호상맘’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며 블로그 ‘초록을 좋아하는 나는…’(http://blog. naver.com/peanut0723)을 통해 재활용품을 활용한 리폼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는 류정순씨(35). 박스, 미니주스병, 나무조각 등 버려지는 물건을 보면 재활용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는 류씨는 소품DIY 강사 겸 인테리어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참치캔으로 만든 빈티지 양초

준·비·재·료 호일, 냄비, 초, 크레파스, 명주실, 참치캔, 아크릴 물감, 붓, 나무젓가락, 라벨지, 딱풀, 바니시

만·들·기

1 냄비에 물을 붓고 그릇 모양으로 만든 호일을 중탕하듯이 넣은 후 호일 속에 초와 크레파스 조각을 넣어 녹인다.

2 ①의 용액에 명주실을 넣고 말려 초심을 만든다.

3 참치캔 겉면에 원하는 색상의 아크릴 물감을 칠한다.

4 참치캔에 나무젓가락을 얹고 그 사이로 ②의 초심을 넣은 후 ①의 용액을 참치캔에 붓는다.

5 컴퓨터로 출력한 라벨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딱풀을 이용해 캔에 붙이고 바니시로 마무리한다.

  

미니도마와 젓갈통 이용한 화분선반

준·비·재·료 미니도마, 아크릴 물감, 붓, 스텐실 도안(또는 라벨지), 스펀지, 젓갈통, 목공용 본드, 영문 페이퍼, 딱풀, 바니시, 두꺼운 끈, 네임태그, 드릴

만·들·기

1 미니도마에 원하는 컬러의 아크릴 물감을 칠한다.

2 ①에 스텐실로 원하는 문자를 넣는다. 빈티지한 느낌의 라벨지를 붙여도 좋다.

3 젓갈통 안쪽에 목공용 본드를 바르고 말린 뒤 젓갈통의 플라스틱을 떼어낸다.

4 젓갈통 겉에 빈티지한 느낌이 나도록 영문 페이퍼를 찢어 붙인 뒤 바니시로 마무리한다. 젓갈통 둘레에 끈을 두르고 예쁘게 묶은 후 네임태그를 달아준다.

5드릴을 이용해 미니도마와 젓갈통을 나사못으로 연결한다.

와인박스 활용한 달력

준·비·재·료 와인박스, 마스킹테이프, 아크릴 물감, 붓, 자투리 나무(큰 것·작은 것 1개씩), 영문 스텐실 도안(또는 레터링), 스펀지, 실톱, 라벨지, 딱풀, 글루건, 컬러 분필(붉은색·흰색 1개씩)

만·들·기

1 와인박스 안쪽에 마스킹테이프를 붙이고 아크릴 물감을 칠한다.

2 작은 자투리 나무에 요일별 영문 스텐실 글자를 스펀지로 찍어 말린 후, 실톱을 이용해 가로 1.5cm, 세로 2cm 크기로 자른다.

3 큰 자투리 나무 위에 딱풀을 이용해 라벨지를 붙인다.

4 와인박스 상단에는 ③을, 박스 중앙에는 요일별로 ②를 글로건으로 붙인다.

5 일요일과 휴일은 붉은색, 평일은 흰색 분필로 날짜를 적는다.

   (끝)

 
 

출처 : 닥터상떼
글쓴이 : 닥터상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