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과학적 연구성과를
마케팅에 도입해 실천함으로써 많은 실적이 호전되었다고 한다.
이를 이름하여 " 행복마케팅 "이라 한다.
이는 쾌활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행복하다는 사실을
과학적으로 입증한 펜실베이니아대학 연구팀의 연구 결과를 판매에 적용하여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한다.
즉 매장 직원들로 하여금
구매을 망설이는 고객을 만났을 때 그들을 즐겁게 할수 있는 기술을 배우도록 하여
매출을 증대 시켰다고 한다.
스텐퍼드대학의 브라이언 누슨교수는
사람들이 뭔가를 얻을수 있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을 때가
원하는 것을 얻었을 때 보다 더 행복하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 연구 결과는
제품보다는 경험을 판매한다는 광고 전략이
상당이 효율적임을 입증하고 있다.
출처 : 유일컨설팅 http://www.yuilmconsulting.co.kr
출처 :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모임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
'명호테크 > 컨설팅과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펀글] 고객이 불평할 때야말로 최상의 마케팅 찬스다 ! (0) | 2008.09.07 |
---|---|
[스크랩] (등업) 글로벌 트렌드와 디자인 경영의 미래 (0) | 2008.09.07 |
[스크랩] (등업) 해외 비즈니스 마케팅 10계명 (0) | 2008.09.07 |
[스크랩] [등업]커뮤니케이션은 짧고 강렬하게 (0) | 2008.09.07 |
[스크랩] 세상사 마음의 병이 문제야 (0) | 2008.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