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테크/중식,일식.생선,해물요리

[스크랩] 상큼 한 겨자초고추장 꼬시래기 무침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9. 14. 09:09

꼬시래기



어제 외충 했다 마트 에 들렸더니
꼬시래기 가 한참 이더군요,,
제철 이니 맛 또한 ..ㅎㅎ
좀 지나면 아랫녁 에서 직접 올라 오질 않구
저장 해 놓은걸 많이 판매 하니..
먹자, 먹어보자,,ㅎㅎ

초고추장 으로 간단히 ...
 재료: 꼬시래기 250g(소금포함), 주황 파프리카 1/2개, 오이 1/2개. 미나리 한줌
 겨자초고추장: 고추장 3큰술, 겨자 1/2큰술, 식초, 설탕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꼬시래기 는 요즘 이 적기 랍니다.
조금 지나면 저장 이라 맛 으로 보면
지금이 최고지염...
한참인 지금 조금 넉넉하게 준비 해 놓으면 좋지염..
오돌 하고 넘 맛나죠? ㅎ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소금 에 절여진 꼬시래기 를 헹궈내고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짠기 를 빼구요~
아주 잠깐만 담궈 놓으면 됩니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먹기 좋은 크기 로 썰어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채소들 채썰구요~
쟁반 옆자리 꼬시래기 올려 놓고 사진 담으려다 깜박 잊고서리..ㅎㅎㅎㅎ
텅~~~비네요,,접시..ㅎㅎㅎ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겨자초 맹글어서
전 레몬 한방울 넣구서 ...ㅎ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볼에 꼬시래기, 또 채소들 담아~
겨자초고추장으로~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토마토 를 같이 무치면 더 맛나요~
또 양파 를 같이 넣고 무쳐도 좋구요,,
간단하죠? ㅎ


꼬시래기 국밥  도 넘 맛나요..칼로리 가 낮아 다욧 에 그만!!!! ㅎㅎㅎㅎ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날씨 어제 괜찮아서 밖으로 나가 보았지염..ㅎㅎ

 

 

 

 

 

 

 

<출처;yahoo 크늘채 (dongbee2003)>

 

 

 

 

출처 : ..
글쓴이 : 너와집나그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