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 캠페인 포스터
- 변춘섭 씨의 몽블랑 캠페인 포스터. 디자이너가 직접 말하는 작품제작과정 -
작품을 제작한 과정을 잠깐 설명하자면, 우선 평면어항을 준비한다. 가능한 큰 사이즈로. 어항에다 적당량의 물을 부은 후 스포이드를 이용해 청색 만년필 잉크를 떨어뜨린다. 청색 잉크를 사용하는 이유는 먹색보다 명암의 단계가 효과적으로 드러나기 때문이다.
떨어진 잉크는 물 속에서 여러 가지 변화를 보인다. 잉크의 낙하 속도와 물의 안정성에 따라 물 속에서 퍼지는 잉크의 형태는 환상적이다.
이 때를 놓치지 않고 물속에서 잉크가 변화하는 과정을 카메라에 담아낸다. 그 후 촬영된 슬라이드를 선택해 스캔하고 매킨토시를 이용해 원색분해과정을 거친다. 이 원색분해 한 이미지를 이용해 학이나 사슴 등 여러 가지 형상을 드로잉 하는데, 이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움을 그대로 살리는 것이다. 과정을 보면 알 수 있지만, 그리 복잡할 것은 없다. 포스터의 이미지는 컬러 톤의 가벼운 이미지를 지양하고 흑백 톤의 중후한 느낌을 주고자 연출하였다.
검정색은 몽블랑 만년필의 제품이미지를 잘 표현해 주는 컬러라 할 수 있다
변춘섭 씨의 몽블랑 캠페인 포스터 - 십장생
에 실린 변춘섭 씨의 작품. 사슴. 십장생 중 하나인 ‘사슴’을 통해 몽블랑의 고급스런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했다.
변춘섭 씨의 몽블랑 캠페인 포스터 - 학
에 실린 변춘섭 씨의 작품. ‘학’. 물 속에서 잉크가 번지는 효과를 이용해 학의 날개를 묘사한 작품.
이건 광고라고 보기 이전에 예술이라고 보아야 할것같다. 몽블랑과 걸맞는 우아함. 크리에이티브의 극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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