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의 프로세스
① 진단의 목적, 진단범위 확인
② 수진기업의 요망 확인
③ 기업의 현황 및 문제점 파악
④ 경영자의 자세, 인격, 능력 등 파악
① 경영자 등 간부와의 면담 및 현장 확인 실시
② 외부환경의 파악
- 경기동향, 업계동향, 소비자동향 등
- 입지, 상권, 경합, 거래선, 고객 등
③ 내부환경의 파악
- 경영목표, 방침, 조직, 영업실적
- 각 부문 활동의 실태, 경영의 제효율 등
① 현황파악
② 문제점 및 당면과제(청도, 원인, 영향, 내·외부 대책)의 파악
③ 개선(혁신)테마의 선정
① 조정회의(취합조정, 종합조정)
② 개선안(혁신안), 권고안, 제안사항의 결정, 실행 프로그램 구축
① 진단보고회 및 설명회 실시
② 진단결과 보고서 제출
① 경영개선(또는 기술혁신) 실행 지도
② 문제해결방안 제시
③ 지속적 교육훈련
④ 컨설팅보고서 제출
① 컨설팅 이후 제시방안 실행상태 점검 및 지도
② 효과분석 및 평가
컨설팅의 프로세스
| |||||||||||||||||||||||||||||||
|
'명호테크 > 컨설팅과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작성요령 (0) | 2008.11.16 |
---|---|
부동산개발컨설팅 (0) | 2008.11.16 |
컨설팅계획서 (0) | 2008.11.16 |
컨설팅의 체크포인트 (0) | 2008.11.16 |
컨설팅의 본질과 목적 (0) | 2008.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