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테크/빵.제과.떡.간식공장

[스크랩] VM (VMD)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12. 25. 00:47
VM (Visual merchandising ) 시각상품기획

VM과 기업.매장.고객과의 관계


 VM과 기업과의 관계
 - 상품기획을 어떻게 운영하면 고객의 공감을 얻고 좋은 이미지로
    매출을 올릴 것인가를 경영전략의 차원으로 전개한다
    VM을 통해 기업과 상품,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

 VM과 매장과의 관계
 - 상품정보를 VM을 통해 보기 쉽고 알기 쉽게 전달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 매출을 일으키게 하여 판매원은 관리가 쉬운 환경을 만든다

  VM과 고객과의 관계
 -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즐겁게 선택 할 수 있다
 - 상품정보를 쉽게 파악해 상품을 고르기 쉽다
 - 상품의 가격보다 시각적으로 더 고급스러운 상품을 구입한 느낌으로
    상품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된다
 - 다시 찾고 싶은 매장을 만들 수 있다




 

VM의 목적
  1. 점과 상품의 이미지를 높인다. -        고객은 이미지를 산다.
  2. 판매 효율을 높인다.     -                디스플레이는 훌륭한 세일즈맨 역할.
  3. 차별화 전략으로 활용한다.   -          구매욕구 유발
  4. 즐거운 쇼핑 분위기를 제공한다.    -   다시 찾고 싶은 매장
출처 : 점포 비주얼 머천다이징
글쓴이 : 버섯돌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