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테크/파랑새의원( 제주도)과 섬이야기

[스크랩] 유리로 꾸민 환상의 테마파크 보셨나요?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12. 31. 17:34

 

유리로 꾸민 환상의 테마파크 보셨나요?

 

▲ 제주도에 모든 것을 유리조형물로 꾸민 테마파크가 조성돼 22일 문을 연다.

 

제주도에 모든 것을 유리조형물로 꾸민 테마파크가 조성돼 이달 문을 연다.

㈜'제주 유리의 성'은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산 39의3 일대 3만6천㎡의 부지에 130억원을 들여 청정제주에 걸맞은 맑고 투명한 유리 소재와 첨단건축기법이 조화를 이룬 테마파크를 만들어 22일 개관한다.

세계 최고수준의 유리예술가들로 구성된 프로젝트팀이 3년에 걸친 준비기간과 1년의 공사기간 끝에 완성한 이 관광시설은 250여점의 유리작품이 배치된 6개의 테마조형파크를 비롯해 유리 화원, 현대유리조형관, 글라스하우스 등으로 만들어졌다.

이 곳에서는 세계 최초로 조성된 유리 미로, 세계 최대 크기인 직경 90㎝짜리 유리구(球)와 직경 60㎝의 유리 다이아몬드, 유리 돌담(높이 1.6m, 길이 26m), 호수 사이에 '제주섬'을 연결한 유리 다리 등과 이탈리아와 체코, 일본 등 세계 유명작가의 유리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다.

지하1층, 지상 2층 연면적 1,285㎡ 규모의 유리성 본관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속에 유리 구슬과 유리풍선, 유리병 등 갖가지 유리공예품들을 직접 제작하는 체험장이 운영된다.

강신보 대표는 "일본, 오스트리아에 유리박물관은 있지만 유리를 소재로 한 테마파크가 국내에 만들어진 것은 제주가 처음이다"라며 "유리의 종류와 생산원료, 세계 유리문화역사도 자세히 살필 수 있도록 꾸며져 교육장으로도 각광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연합뉴스

출처 : 제주 사랑채
글쓴이 : 제주사랑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