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업무일지 작성요령
경우에 따라서는 일일 업무일지를 작성하는 것이 필요한가에 대해 의문을 품을 수도 있지만 일일 업무일지는 회사의 입장에서는 근로자의 근무실적을 파악할 수 있는 근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근로자로서도 업무의 충실도를 스스로 돌아보게 되고 나아가 주요 진행상황에 대한 근거를 남김으로써 업무의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충실하게 작성된 일일 업무일지는 후일에 근로자가 퇴사 시에는 후임자에 대하여 회사의 업무를 빨리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업무인수인계의 보조 자료로 활용이 될 수 있으므로 업무일지의 작성이 불필요한 것으로 생각되어서는 아니될 것입니다.
일일 업무일지도 회사의 업종이나 정해진 내부 양식에 따라 다양한 형태가 있을 수 있으며 대체적으로는 업무 담당자의 정보, 전일의 미종결 업무사항, 당일 업무처리현황, 미종료 진행업무 등의 기재란이 있을 것입니다. 그밖에 각 부서의 특이사항을 기입할 수 있습니다.
전일 미종결 업무는 장기적 진행사항과 단기적으로 끝날 수 있는 업무를 구분 기재하여 지속적인 업무 추진을 하도록 할 필요가 있으며, 그리고 당일의 업무처리현황은 그대로 기재를 하면 될 것이고 미진행 업무는 따로 기재를 하여 후일에 처리를 하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밖에 상급자의 당일 지시사항을 기재하여 업무이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일일 업무일지 미리보기
출처 : happy enough
글쓴이 : 푸시켓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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