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호테크/컨설팅과 마케팅

[스크랩] 인터넷으로 입소문 내기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1. 12. 20:58
블로그가 다른 어떤 인터넷 솔루션보다
월등하게 기업과 개인의 홍보마케팅에 기여하고 있다.
 
블로그에 관한 책도 이미 여러 권 나와 있다.
오늘 소개하는 이 책 <블로그 마케팅>의 저자는
 
블로그 소스프트웨어를 개발 판매하는
일본의 전문기업 식스 어파트사다.

블로그의 주요 기능인 트랙백 기능을 개발한 곳으로 알려진 식스 어파트사가
자사의 솔루션을 이용하여 블로그 마케팅을 펼친 세계적인 기업들-
 
닛산, 리코, 파나소닉, P&G, 나이키 재팬 등
선진기업의 성공사례를 모아 블로그 마케팅의 경험적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
 
여기에 블로그를 기획하여 운영하는 담당자들의 성공담까지 곁들여 있어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활동을 담당해야 하는 실무자들에게 요긴하게 읽혀지겠다.

개인미디어블로그 솔루션의 존재 의의는
그간 기업의 일방통행이나 다름 없던
 
기업과 소비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인터렉티브한 소통 통로를 확보했다는 데 있다.
 
홈페이지만 해도 신문, 방송, 잡지 같은 구미디어에 불과하던
기업의 홍보마케팅 매체를 인터넷으로 확장시킨 공로가 지대하지만,
 
블로그에 이르러서야 기업들은
속 시원하게 하고 싶은 말을 조곤조곤 다 하면서도
 
고객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과 함께 하는 멍석플레이가 가능해진 것이다.

<
블로그마케팅>은 블로그 마케팅으로 성공한 일본 내 대기업, 중소기업은 물론
유명인, 개인사업자까지 다양한 사례 소개를 통해
 
블로그 마케팅을 성공시키는 요령 뿐 아니라
블로그 마케팅을 중심에 둔 마케팅 전반의 전략적인 사고의 방법론까지 엿보게 한다.

가령, 카나가와 현 카와사키에 소재한
잇신치과의원의 경우,
 
왜 블로그 마케팅을 필요로 했는지를 시작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블로그 마케팅 활동 내용까지 자세히 소개한다.
 
잇신 치과의원에서 초진을 받는 환자의 90%
블로그를 보고 내원한다는 통계를 공개하는 대목에서는
 
누구라도
블로그 마케팅에의 유혹에서 벗어나기 힘들 것 같다.
 
책은 잇신 치과의원에서 배우는
블로그 마케팅 성공 포인트를 이렇게 소개한다.

포인트1. 자주 양질의 정보를 올려 신뢰를 쌓을 수 있다
포인트2. 독자가 요구하는 정보를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포인트3. 게시판도 만들어 손쉽게 질문 할 수 있도록 한다


이쯤 되니세계에서 유일하게
블로그 마케팅 비즈니스에서 성공한이라는 수식어가 남다른
 
식스 어파트사가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식스 어파트사의 답은 간단하다.
당신은 블로그를 활용할 것인가, 하지 않을 것인가

이 책을 읽고 난 다음의 공식을 하나 얻었다
.
블로그=스토리텔링+입소문
 
 
블로그 마케팅
식스 어파트 지음|시엠투 펴냄


(송숙희)
출처 : ▒ 한 산 草 堂 ▒
글쓴이 : 천하한량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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