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들이야기

[스크랩] 나를 행복하게 하는 5가지 방법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2. 9. 09:48

 살면서 힘든 일이나 아픈일이 생기면 ,그대로 그 속에 침잠되어서 실제보다 더 괴롭게 생각하고 심지어 우울증까지 생길 정도가 되었었다.

여러 번 그런 일을 겪다 보면 살아 내기 위하여 나만의 해결 방법을 터득하였다.

 

한마디로 "자기 최면"이 그 것이다.

머리 가득 들어 온 복잡하고 아픈 일들을 순서 대로 한 번 생각하고 .문제의 요점을 정리 한 후에 즉시 해결할 것은 바로 한다.

 

*. 인간 관계에 문제가 있으면 당사자와 대화로 해결한다.

대부분 잘 해결 된다.

내가 오해를 했으면 사과를 하고 상대방에게 오해가 있으면 설명을 듣고 답하고 쿨하게 푼다.

가끔 대화가 되지 않는 사람을 만나는데 그와 나의 상식이 다른 문제니까 논쟁을 피하고 그와의 관계를 서서이 멀리 한다.

 

*.고민 거리가 오래 걸릴 문제이고,그리고 남이 해결해 주지 못 할 일을 해결하는 나만의 노하우가  저절로 생겼다.

우선  시간이 걸리는 일에 계속 고민을 하고만 있을 수 없으니 생각의 길을 과거의 즐겁고 행복했던 길로 방향을 바꾼다.

여러 번 연습이 필요한 것인데 생각은 자꾸 현실의 문제로 방향을 돌리기 때문이다.

의도적인 생각으로 과거의 고등학교나 신혼초의 추억속으로 여행을 떠나면 고통에서 반 이상을 벗어 날수 있다.

 

이제 나만의 스스로를 행복하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다.

 

1. 한시간의 행복

 

친구와 차를 마시며 담소를 한다.

이야기 주제는 주로 평범하고 ,과거에 함께 공유한 시절의 즐거운 추억을 기억하는 놀이인 셈이다.

* 여기서 같이 알고 있는 친구의 근황은 주고 받되 그 친구의 뒷담화는 하지 않는 것이 룰이다.( 약속은 되지 않았으나 서로와 친구에 대한 예의이다)

 

2. 2시간의 행복

 

 혼자 영화를 본다.

가장 적은 비용으로 눈과 귀와 마음까지 행복하게 하는 것이 영화 감상이라고 생각한다.

나의 영화 감상의 취미는 두 아들에게도 그대로 이어 주어서 오랫동안 만나지 못하는 아들들과 전화로 영화 이야기를 하며 먼저 본 사람이 추천을 해주곤 한다.

영화의 가장 좋은 점은 시대의 조류와 풍속도를 알 수 있다는 것이다.

 

3. 하루의 행복

 

늦잠을 푹 자고 ,먹고 싶은 음식을 먹고 , 목욕을 하고, 읽고 싶은 책을 두 권 정도 본다.

책의 선택은 베스트 셀러 1권과 여성잡지 1권과, 시사 월간지 1권과 내가 좋아하는 작가의 책 중에서 선택한다.

 

4. 몇 개월의 행복

 

내가 할 수 있는 능력 안에서 어떤 공모전이나 오디션이나 ,논픽션 공모전에 도전한다.

 

준비하는 동안에 몰두 할수 있는 행복과 응모 후에 기다리는 설레임과 결과가 나온 후에 기쁨과 실망을 모두 경험 할수 있다.

 

그 동안에 도전한 것 들

 

*여성동아 장편 소설 응모(본선에서 탈락)

*신동아 논픽션에 응모 :탈락:내년에 다시 도전할 예정임

 *M B C 아침 방송 [제2의 김미경을   찾 아라]오디션에 참가 본선에 진출...공중파 방송 7분간 출연. 

* 동서 식품 주체 수필에 응모;탈락

* 부산일보 주체 ( 한글날  ) 산문부분 응모:탈락~~

 

*앞으로 도전하고 싶은 것들

 

* 우리말 겨루기 대회에  도전 할 것임.

 이미 우승자인 "박춘록" 달인에게 준비 자료를 메일로 63쪽 받았음.

( 관련 책자 다  준비 되어 있음. )

* 신춘문예에 도전하여 정식으로 등단하고 싶음.

( 친정 큰어머니의 억울한 타살이 소재)

*엑셀을 일주일에 2~3번 교육 받을 것임

* 운전면허 시험에 통과 할 것임.

 

5. 몇년의 행복

자식들의 교육에 전념했었다.

 

*나만의 노하우

1. 성공한 자녀를 키운 어머니나 본인이 쓴책은 거의 다 찾아서 읽었다.

(아들들이 태어 나면서 부터 시작하였다)

2. 같은 동네에 자녀를 잘 키운 어머니를 찾아 가서 한가지 이상 배우고, 정보도 듣고  했다.

3. 아이들의 선생님을 어느 곳에서든 마음으로 존중했다.

( 그 분의 인성은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니다. 나와 아이들을 위해서 교사를 대접해야 한다고 믿었다)

4. 생활 습관, 예의, 단체 속에서의 조화, 남에 대한 배려, 형제간의 우애,특히 자기 자신을 대접하며 사랑하는 습관은 대략 20년 정도 걸린다.

 

*특별한 마지막 방법....평생을 행복하게 사는법

 

시댁 식구와 친정식구 와 조화로운 관계가 되는 것이다.

사람이 살아가는 힘은 가족의 사랑이 밑거름이 되어서 힘차고 계속적인 에너지를 내는 것이다.

 

함께 기대해주고,함께 기뻐해주고, 믿어주고 걱정해주는 가족이야 말로 사람이 가진 가장 큰 축복이다.

내가 가족을 위해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것이 바로 나 자신이 행복해 지는 방법이다.

 

참고 사항; 나는 지금 56세의 두 아들의 어머니이며 . 남편과 대가족인 시댁이 있다.

그리고 친정 부모는 이미 오래 전에 돌아가시고 동생3[여1,남2]이 있다.

 

독서와 영화 감상은 약 40년의 세월 동안 꾸준히 했더니 지난 6월초 대형마트 안의 약 120평 서점의 점장으로 발령을 받았다.

(그 동안의 노력은 하나님도 감동 받을 정도로 열심히 했다고 말 할수 있다)

 

* 모든 것이 거저 얻는 것이 하나도 없다.

무엇 하나를 얻으려면 남보다 다른 플러스 알파가 꼭 있어야 한다.

그것이 바로 [무지개 원리 ]이다.

그리고 [이기는 습관]이다.

 

.무지개 원리: 생각하는 것 마다 다 잘되는 것

 

 

  

       

 

 

 

출처 : 모과 향기
글쓴이 : 모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