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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영업노하우 tip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2. 21. 07:05

영업 노하우

1. 외모부터 가꾼다. 첫인상이 50%를 결정합니다.

2. 문을 나오기 전 나자신과 대화한다. 나는 할 수 있어. 나는 세상에서 제일 위대한 존재야.

3. 방문할 곳의 목록을 적는다. 경우에 따라 틀리나 저의 경우 보통 100군데 이상

4. 하루 방문 목표를 세운다 (거리, 시간 계산하여)

5. 반드시 방문 목표를 이룬다. 집에 새벽 2시에 들어가도....방문해서 고객이 없어도 방문한다...  그러나 반드시 왔다 갔다는 흔적은 남긴다...과자 한봉지라도..^^

6. 처음에는 모두들 낯설어 하고  부담스러워 합니다(성격 좋은 사람들) 아니면 나가라고 소리치거나 왜 왔냐고 하거나 (성격 급한 사람들)  욕하면서 다신 오지말라고 합니다 (인생이 바뀌거나 좋아질 개연성이 없는 인간들)

7. 다신 오지 말라고 한데도 가시고 싶으시면 가시고 일단 오지말라고까지는 안한 곳은 정기적으로 계속 갑니다. (요일과 시간을 정하는 것이 좋음)

상대방이 화요일 점심 먹고 나면 저 사람이 꼭 오네... 정도의 인상을 남기면 일단은 성공

8. 고객이 없을 때는 흔적을 반드시 남긴다...문에 명함이라도.

9. 앞에 성격 좋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내가 누구이고 무슨 일로 왔다는 것을 이야기 한다. 물론 그들은 당신에게 관심이 없습니다. 하지만 다음에 또...10초를 만나더라도 내이름은 무엇이고 무슨 일을 한다를 반드시 말합니다. 그러다 보면 이 그룹들은 차라도 한잔할 계기가 생기고 당신의 상품에 대해서 이야기할 기회가 생깁니다. (물론 당신의 상품에 대해서는 안내책자를 보지 않고 그 위치를 포인터로 짚어 가며 설명할 수 있을 정도의 전문 지식을 미리 가지시고요)

10. 성격 급한 그룹 역시 지속, 꾸준히 방문하면 기회가 생깁니다.

그러면 설명할 기회를 가지지요.

처음부터 제품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경우는 설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달려들면 오히려 상대방이 뒤로 물러나므로 적절히 분위기를 조절합니다.

처음에 관계(Customer relation)을 맺는 단계에서는 당신의 입에 지퍼를 채우십시오. 맘이 급할 것입니다. 빨리 말을 해야 제품을 판매할 것 아니냐..하지만 한번 팔고 말 겁니까.  상대방의 이야기를 한 시간이고 두시간이고 당신이 듣고 거기게 맞장구를 쳐줄때 고객은 당신에게 마음을 엽니다. 모든 영업은 제품이 중요하기 하지만 고객과의 인간관계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에게 감동 받은 고객은 당신의 충실한 영업사원이 되어 줄 것입니다. 그래서 단타로 한번 파는 영업인들은 생명이 짧습니다.  한명의 고객에게 충실한 사람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 책...

1. 정상에서 만납시다.

2. 아카바의 선물

3. 카네기 지도론

4. 첫인상 5초의 법칙

5. 긍정의 힘

6.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7. 판매왕 조 지라드 최고의 세일즈 기법

좀 길었지만 짧은 면에 다 쓰기 어렵기에 좋은 책을 추천해 드리니 읽어보시면 더더욱 좋을 것입니다. 꼭 장기적인 목표 이루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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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부자클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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