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테크/인맥이야기

[스크랩] 인맥을 넗히고 자기 사람으로 만드는 10가지 노하우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2. 21. 07:31

인맥을 넗히고 자기 사람으로 만드는 10가지 노하우

열정이 없으면 시작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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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을 알리는 것은주목받기 좋아하는 자들의 전쟁에 뛰어 들어가는 용기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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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맥을 넗히는 것은 정기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정보를 발신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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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리한 발상, 저돌적인 추진력이 최초의 한걸음을 내딛을 때 필요하다
.

남자의 애교는 비즈니스 필수 덕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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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에 자신을 널리 알리고 싶다면 업무성과에서 시작하라.

 그리고 그 성과를 상사들에게 인식시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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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도 애교가 필요하다. 주위에 사람들이 모이는 인간은 애교가 풍부한 사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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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능한 사람을 무시하지 말라. 토론도 하지 말라


사내 이벤트를 적극 활용하라. 없으면 만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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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업 외에 무엇을 타인에게 공헌할 수 있는가를 생각한다.

  정력적으로 활동하는 인재는 자신의 본업에도 전력을 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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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이벤트에는 적극적으로 참가한다.

  최고경영자나 실력자와 가까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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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직접 사내 이벤트를 기획하라. 일상업무를 수행하는 이상의 효과를 발휘한다
.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도구.1 (최초로 건네는 비장의 카드_명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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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함은 자신을 선전하는 도구이다. 자신만의 독특한 명함을 만들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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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을 기억하게 하는 최초이자 최후의 기회는 명함을 건네줄때다. 그 순간 지혜를 짜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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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이름,지역 등의 배합으로 명함을 정리하면 좋다
.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도구.2 (놀이감각의 카메라 활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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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난 키맨과는 반드시 사진을 찍어라.

 그리고 나중에 상대가 관심있는 정보를 곁들여서 사진과 인사장을 보낸다.(인터뷰시 사진동봉)
  -
사진과 인사장을 보내는 것은나는 당신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는 효과적인 광고 방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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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교환의 볼은 항상 상대방에게 건네 놓는다. 한 개라도 자신이 갖고 있으면 무거운 짐으로

 변한다.(상대방이 피드백 할 수 있도록 놔둔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도구.3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힘_엽서와 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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엽서와 편지는 만남의 실패를 벌충해 줄 수 있다.

사람들이 잘 쓰지 않는 방법이어서 효과가 더 크다.(인터뷰 요청시 메일대신 엽서 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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엽서와 편지는 자신의 인상을 강하게 남기는, 특이한 재료로 만들면 더 좋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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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문안편지와 연하장은 대량으로 보내라.

 젊은 사원이라면 대량의 답신 연하장으로 주위의 평판을 얻게 될 것이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도구.4 (비쥬얼커뮤니케이션의 강력한 도구_팩스
)
  -
팩스는 전화와 달리 상대의 리듬을 깨는 실례를 막을 수 있다
.
  -
팩스 용지는 자기만의 것을 만든다.

 그리고 자신만의 삽화를 사용하여 자기 것이라는 것을 상대가 한눈에 알게 한다.
  -
자신만의 팩스는 유머를 이해하고 나의 기질과 유머 감각에 공감할 수 있는 사람에게만

 활용한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도구.5 (나와 상대를 고려하는 미디어 활용법
)
  -
팩스 동보 서비스를 활용하면 보내고 싶을 때 어떤 사람에게나 정보를 보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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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메일 매거진, 메일링리스트 등 상대방이 받기 쉬운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다
.
  -
정보는 보내는 것이 인맥으로 이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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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에 자신이 없다면 홈페이지를 개설하지 않는 게 낫다
.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도구.6 (인맥 관리의 최첨단 도구
_PC)
  -
방대한 수의 명함 관리에는 PC를 활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잊었을 때 검색도 간단히 할 수 있다.
  -
명함이 쌓여서 곤란하다면, 명함을 통과시키기만 해도 읽어 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
경우에 따라서 디지털과 아날로그 방법을 적절히 배합한다
.
       1.
주재하는 연구회 멤버 : 팩스 서비스 등록

       2.
업무관계 : 명함홀더에 끼워 놓는다
       3.
그밖의 사람 : 명함화일에 넣어둔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도구.7 (21세기 실크로드_나만의 이벤트
)

자기가 주재하는 이벤트는 자기 자산의 메시지가 된다.
   -
이벤트는 거창하게 시작하지 말고 사소한 것부터 시작하라. 나중에 크게 키워나가면 된다
.
   -
출장갈 때는 출장지에서 사람을 모아 술자리를 마련한다. 이것도 만남의 연출이다
.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도구.8 (궁극적인 미디어_인간)


    이벤트 목록
      1.
정기모임 : 매월 1회 모이는 회원들의 정기 정보교환회
      2.
테마별 연구회 : 테마별로 2~3인정도가 특색있는 주제로 모임

      3.
당일 코스 여행 : 등산,낚시 모임
      4.
회원 주재의 모임 참석 : 회원중 한사람이 직접주재한 모임
      5.
지구 탐험대(향산탐험대) : 일정분기별로 특정 테마를 주제로 여행을 떠난다.

    - 인간은 최고의 미디어다. 정보는 언제나 인간에게 달려있다.
    -
가치관을 공유할 수 있는 인간이 없다면 모임에 참석하지 않아도 된다
.
    -
주재자의 향기와 특징이 강할수록 좋다. ‘철학(말없이 표현되는 자기주장)’이 느껴지면 최고다
.

    초대받는 사람이 되기 위한 필수 조건

       1.
철학을 갖고 있다.
       2.
상식을 갖추고 있다
.
       3.
태도가 부드럽고 조용하며 차분하다
.
       4.
박학하다

       5.
연구심이 강하다
       6.
뻔뻔스럽지 않다
       7.
타인과 무의미한 논쟁은 하지 않는다.
       8.
포용력이 있다.

      - 진정한 키맨은 자기가 참석하지 않은 모임에서도 언제나 화제가 된다.

         주위사람들에게 기대를 갖게 하고 저마다 자기 모임에 초대하고 싶어지게 만든다.

출처 : 부자클럽★★
글쓴이 : 부자클럽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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