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일즈 심리법칙 - 고객의 OK를 받아내는
- 지은이 : 하야시 노리미쓰 지음 | 강경희 옮김
- 페이지 : 208쪽 | 신국판
- ISBN : 978-89-5533-304-6(13320)
- 정가 : 10,000원
■ 저자소개 - 하야시 노리미쓰
와세다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산아이석유(주)에 입사해 연수과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Oneness 교육연구소 대표를 맡고 있다. 사원 교육 컨설턴트로서 NLP 세일즈 프로그램, Knowledge 세일즈 매니지먼트, TA(교류분석) 응용 매니지먼트 등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대기업이나 관공서의 교육·연수 분야에서 폭넓게 활약하고 있다. Playback Theater 프랙티셔너(Practitioner)이기도 하다. 지은 책으로는 《모티베이션의 기술》 등이 있다.
■ 역자소개 - 강경희
휴가닉컨설팅코리아 대표 컨설턴트이다. 한신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휴먼스킬개발센터, ㈜캐프트, ㈜비즈니스컨설턴트 등 일본 컨설팅회사에서 컨설턴트로 근무했다. 미국 WSA The Human Element 인스트럭터 코스와 미국 NLP협회가 인정하는 프렉티셔너 코스를 수료했다. 국제적인 실무 경력을 바탕으로 국내 다수의 기업·조직·단체에서 교육· 코칭·상담활동을 하고 있다. 전문 강의 분야는 Assertive 커뮤니케이션, 코칭 스킬, NLP를 활용한 서비스·영업·판매과정, 이문화 커뮤니케이션이다. 지은 책으로는 《셀프 코칭》, 옮긴 책으로는 《회사를 변화시키는 기적의 코칭이야기》가 있으며 《10년 후, 나》를 감수했다.
■ 도서소개
커뮤니케이션 기술은 영업맨의 최대 무기!
영업맨의 일은 연극이나 드라마와 같다. 영업맨에게 무대는 영업상담 현장이다. 그리고 사전 회의나 연습이 전혀 없이 항상 즉흥극을 연기한다. 주역인 고객이 다음에 무슨 이야기를 할지, 무엇을 할지 예측할 수 없다. 영업맨은 그런 주역의 움직임이나 자세, 호흡, 대사를 파악하면서 조연으로서 연기한다. 만약 훌륭하게 연기를 해내면 고객은 그 영업맨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신뢰하게 될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어떤 방식으로 정보를 받아들이는지를 파악하고 거기에 맞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각으로 정보를 받아들이는 고객에게는 시각적으로 다가가는 것이다.
이처럼 '고객이 사려는 마음이 드는 이유'를 심리적으로 설명하는 방법이 있다. 이 책에서는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이론인 NLP(Neuro-Lingustic Programming)를 응용해 영업맨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인간은 외부에서 정보를 받아들일 때는 오감(五感)을 사용한다. 이 오감을 머릿속에 분류해서 정돈해두고 키를 누르면 언제라도 꺼내 쓸 수 있게 돼 있다.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뇌의 움직임을 시스템으로 보고 커뮤니케이션 모델로 사용하는 것이 NLP다. 기존 커뮤니케이션 이론과는 달리 일상의 영업활동에 효과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실천적인 기법이다.
이 책에서는 신입 영업맨에서 베테랑 영업맨까지 감수성과 관찰력이 조금 있다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신뢰관계를 쌓으면서 이익이라는 보상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이다.
영업맨의 일은 연극이나 드라마와 같다. 영업맨에게 무대는 영업상담 현장이다. 그리고 사전 회의나 연습이 전혀 없이 항상 즉흥극을 연기한다. 주역인 고객이 다음에 무슨 이야기를 할지, 무엇을 할지 예측할 수 없다. 영업맨은 그런 주역의 움직임이나 자세, 호흡, 대사를 파악하면서 조연으로서 연기한다. 만약 훌륭하게 연기를 해내면 고객은 그 영업맨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신뢰하게 될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어떤 방식으로 정보를 받아들이는지를 파악하고 거기에 맞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각으로 정보를 받아들이는 고객에게는 시각적으로 다가가는 것이다.
이처럼 '고객이 사려는 마음이 드는 이유'를 심리적으로 설명하는 방법이 있다. 이 책에서는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이론인 NLP(Neuro-Lingustic Programming)를 응용해 영업맨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인간은 외부에서 정보를 받아들일 때는 오감(五感)을 사용한다. 이 오감을 머릿속에 분류해서 정돈해두고 키를 누르면 언제라도 꺼내 쓸 수 있게 돼 있다.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뇌의 움직임을 시스템으로 보고 커뮤니케이션 모델로 사용하는 것이 NLP다. 기존 커뮤니케이션 이론과는 달리 일상의 영업활동에 효과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실천적인 기법이다.
이 책에서는 신입 영업맨에서 베테랑 영업맨까지 감수성과 관찰력이 조금 있다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신뢰관계를 쌓으면서 이익이라는 보상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이다.
세일즈 심리법칙으로 고객의 정곡을 찔러라!
영업이라는 일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전하는 것이다. 세상에는 고객이 기대하는 여러 가치를 제공하는 수많은 지식과 경험이 있다. 그러나 그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그러한 가치를 전달하는 기술인 커뮤케이션 기술이다. 아무리 풍부한 지식이 있어도 고객에게 전달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책에서 다루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은 '무엇을 전달할 것인가'가 아니라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이다. '무엇'이란 마케팅 지식이나 홍보방법 등의 지식이다. 이 책에서는 '무엇'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는다. 대신 고객에게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아주 독특하고 활용도 높은 심리법칙을 영업맨의 무기로 제공하고 있다.
영업이라는 일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전하는 것이다. 세상에는 고객이 기대하는 여러 가치를 제공하는 수많은 지식과 경험이 있다. 그러나 그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그러한 가치를 전달하는 기술인 커뮤케이션 기술이다. 아무리 풍부한 지식이 있어도 고객에게 전달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책에서 다루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은 '무엇을 전달할 것인가'가 아니라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이다. '무엇'이란 마케팅 지식이나 홍보방법 등의 지식이다. 이 책에서는 '무엇'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는다. 대신 고객에게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아주 독특하고 활용도 높은 심리법칙을 영업맨의 무기로 제공하고 있다.
■ 차례
|
■ 책속으로
영업이라는 일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전하는 것이다. 나는 예전에 석유회사 영업을 했다. 그때 가솔린을 파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소매점이 돈을 벌 수 있는가 하는 지식을 팔았다고 생각한다. 이런 지식을 얻기 위해 마케팅, 재무, 세무 등을 공부했다. 나는 소매점의 경영 컨설턴트라는 자부심이 있었다.
컴퓨터 영업맨이 하드웨어의 지식만 갖고 있으면 쓸모가 없다. 컴퓨터를 도입하면 데이터 관리나 경리 부분에 어떤 이점이 있는지를 고객한테 소개해야 한다. 식품회사 영업맨은 고객에게 소비자의 미각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거나 판매촉진 방법을 제안해야 한다.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주방기구를 판매하는 영업맨은 레스토랑의 개업·운영·직원훈련 방법까지 숙지해 고객에게 가르쳐주어야만 판매성과를 높일 수 있다.
- 프롤로그 중에서
컴퓨터 영업맨이 하드웨어의 지식만 갖고 있으면 쓸모가 없다. 컴퓨터를 도입하면 데이터 관리나 경리 부분에 어떤 이점이 있는지를 고객한테 소개해야 한다. 식품회사 영업맨은 고객에게 소비자의 미각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거나 판매촉진 방법을 제안해야 한다.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주방기구를 판매하는 영업맨은 레스토랑의 개업·운영·직원훈련 방법까지 숙지해 고객에게 가르쳐주어야만 판매성과를 높일 수 있다.
- 프롤로그 중에서
출처 : 도움이 되는 한권의 도서
글쓴이 : 재무제표 원글보기
메모 :
'부자테크 > 재테크헌책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추천도서] 자본시장통합법 시대, 금융빅뱅과 GA의 비밀노트/최덕상,신성진 (0) | 2009.03.16 |
---|---|
[스크랩] [추천도서] 30초 건강코칭 - 최상의 업무활력을 찾아주는 / 안병리 (0) | 2009.03.16 |
[스크랩] [추천도서] 내 생애 첫 경매투자-경매 초보입문자부터 전문 경매투자자까지 (0) | 2009.03.16 |
[스크랩] 지금 우리나라는 창업이나 부업사이트 춘추전국시대 입니다. (0) | 2009.02.25 |
[스크랩] 음이온생리대-라라문(LALAMOON) 제품 소개 (0) | 2009.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