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테크/로마서설교

[스크랩] 믿는 자와 다른 믿는 자, (롬12:9-13절),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5. 23. 18:08
믿는 자와 다른 믿는 자
롬12:9-13절, 200.512.519장&

믿는 자들은 다른 믿는 자들과 어떻게 관계를 맺어야 합니까? 어떻게 다른 믿는 자들을 대해야 하고, 그들에게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합니까? 이것은 그리스도와 관련된 중요한 주제입니다.

1,믿는 자는 거짓없이 진정으로 사랑해야 합니다.(9-10절), "거짓이 없이"라는 단어는 위선이나 가식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사랑한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실제로는 사랑한다는 말입니다. 진실하고 정직하고 성실하게 사랑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언급하는 사랑은 모든 사람들을 향한 사랑이지 단지 믿는 자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믿는 자들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위선이나 가식으로 그들을 대하거나 어떤 숨은 동기를 가져서는 안됩니다. 그들은 사랑과 존경, 호의와 애정, 우애를 관심으로 보여주어야 합니다. 믿는 자는 이기적인 마음에서 완전히 떠나 순수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사랑해야 합니다.

1)믿는 자는 악을 미워함으로써 사랑해야 합니다. 2)믿는 자는 선에 속함으로써 사랑해야 합니다. 3)믿는 자는 그리스도 안에서 형제된 자들에게 친절과 우애로써 사랑해야 합니다. 4)믿는 자는 다른 믿는 자들을 먼저 존경함으로써 사랑해야 합니다. 이것은 교회와 믿는 자들 사이에 얼마나 필요한 권고입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상처를 입고 문제를 일으킵니까? 또한 한 형제나 자매가 다음과 같이 취급당함으로서 얼마나 심한 분열이 일어나게 됩니까? -.무시를 당하고, -.직분이 주어지지 않고, -.존경받지 못하고, -.권리가 주어지지 않고, -.고맙게 여겨지지 않고,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것 때문입니다.

"내게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 너희 중 각 사람에게 말하노니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말고 오직 하나님께서서 각 사람에게 나눠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롬12:3절) "형제를 사랑하여 서로 우애하고 존경하기를 서로 먼저 하며"(롬12:10절),

"아무 일에든지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말고 오직 겸손한 마음으로 각각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고, 각각 자기 일을 돌아볼 뿐 더러 또한 각각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아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케 하라"(빌2:3-4절),"나와 같이 모든 일에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여 나의 유익을 구치 아니하고 많은 사람의 유익을 구하여 저희로 구원을 얻게하라"(고전10:33)

2,믿는 자는 주를 섬겨야 합니다.(11절), 1)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라는 것입니다. 2)열심을 품으라는 것입니다. 3)주를 섬기라는 개념은, 우리는 주께 초점을 맞추어 모든 일을 해나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3,믿는 자는 환난을 이겨야 합니다.(12절), 믿는 자가 이 땅에 사는 동안 많은 문제와 어려움과 시험과 환난과 고난과 아픔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믿는 자에게는 이길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1)믿는 자는 소망중에 즐거워해야 합니다.

2)믿는 자는 환난중에 참아야 합니다. 3)믿는 자는 기도에 항상 힘써야 합니다."소망중에 즐거워하며 환난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힘쓰며"(롬12:12절),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엡6:18절),했습니다.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요16:24절),고 말씀하셨습니다.

4,믿는 자는 사심없이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주어야 합니다.(13절), 1)믿는 자는 후하게 줌으로써 궁핍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어야 합니다. 즉 그들의 궁핍함을 채우기위해 공급해(나누어)주어야 합니다. "성도들의 쓸 것을 공급하며 손 대접하기를 힘쓰라"(롬12:13절),고 했습니다.

"내가 겐그레아 교회의 일꾼으로 있는 우리 자매 뵈뵈를 너희에게 천거하노니,
너희가 주 안에서 성도들의 합당한 예절로 그를 영접하고 무엇이든지 그에게 소용되는 바를 도와줄지니, 이는 그가 여러 사람과 나의 보호자가 되었음이니라"(롬16:1-2절)

2)믿는 자는 손 대접하기를 힘써야 합니다. -.목회자나 사역자는 남을 대접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감독은 책망할 것이 없으며 한 아내의 남편이되며 절제하며 근신하며 아담하며 나그네를 대접하며 가르치기를 잘하며"(딤전3:2절),

-.모든 믿는 자들은 심지어 궁핍한 낯선 사람에게도 다가가야 합니다. "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 이로써 부지중에 천사들을 대접한 이들이 있었느니라"(히13:2절), -.모든 믿는 자들은 섬김에 원망없이 대접하는 방식으로써 손 대접하기에 힘써야 합니다.

"성도들의 쓸 것을 공급하며 손 대접하기를 힘쓰라"(롬12:13절), "서로 대접하기를 원망없이 하고"(벧전4;9절), -.과부들은 특별히 섬기는 봉사로써 손 대접하기에 힘써야합니다.

"선한 행실의 증거가 있어 혹은 자녀를 양육하며 혹은 나그네를 대접하며 혹은 성도들의 발을 씻기며 혹은 환난당한 자들을 구제하며 혹은 모든 선한 일을 좇은 자라야 할 것이요"(딤전5:10절),라고 했습니다.

우리 주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영광을 받아야하실 분이지만 만백성을 구원하시기위하여 이 땅에 오셔서 섬김의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본받을 때 축복하십니다.
할렐루야!
출처 : 3927Bible 말씀연구소
글쓴이 : 박봉웅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