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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불변의 법칙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6. 11. 21:02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불변의 법칙의 목차만 봐도 많은 도움이 되네요. 22개의 목차는 목차제목 그 자체가 법칙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알리스 및 잭 트라우트가 말하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리더쉽의 법칙: 더 좋기 보다는 최초가 되는 편이 낫다

2. 영역의 법칙: 어떤 영역에서 최초가 될 수 없다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3. 기억의 법칙; 시장속에서 최초가 되기 보다는 기억 속에서 최초가 되는 편이 낫다.

4. 인식의 법칙: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5. 집중의 법칙: 마케팅에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기억속에 하나의 단어를 심고 그것을 소유하는 것이다.

6. 독점의 법칙: 소비자의 마음속에 심은 단어를 두 회사가 소유할 수 없다.

7. 사다리의 법칙: 사다리의 어느 디딤대를 차지하고 있느냐에 따라 구사할 전략은 달라진다.

8. 이원성의 법칙: 장기적으로 볼때 모든 시장은 두 마리의 말이 달리는 경주다

9. 반대의 법칙: 당신이 2위라면 당신의 전략은 리더 브랜드에 의해 정해진다.

10. 분활의 법칙: 시산이 지나면 영역은 나뉘어 둘 또는 그 이상이 된다.

11. 조망의 법칙: 마케팅 효과는 오랜 시간에 걸쳐 발효된다.

12. 라인 확장의 법칙: 회사 내부에는 브랜드를 확대하려는 거역하기 힘든 압력이 존재한다.

13. 희생의 법칙: 무언가를 얻기위해서는 무언가를 포기해야 한다.

14. 속성의 법칙: 어떤 속성이든 반대되면서 효과적인 다른 속성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15. 정직의 법칙: 스스로 부정적인 면을 인정하면 소비자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줄 것이다.

16. 단일의 법칙: 어떤 상황에서든 하나의 단일 행동만이 실제적인 결과를 창출한다.

17. 예측불가의 법칙: 경자의 계획을 예측하지 못하면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18. 성공의 법칙: 많은 경우 성공은 자만심을 낳고 자만심은 실패를 부른다.

19. 실패의 법칙: 실패는 예상되고 받아들여져야 한다.

20. 과장의 법칙; 상황은 언론에 나타난 것과 정반대인 경우가 많다.

21. 가속의 법칙: 성공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은 유행이 아닌 트렌드를 만든다.

22. 재원의 법칙: 충분한 자금없이 아이디어는 실행에 옮겨질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