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도묵상 |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사55:1)”…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요 7:37)” 성경에는 이처럼 새 힘을 얻고 채움을 받고 위로를 얻고 치유를 받으라는 초청으로 가득하다.
우리는 누구나 하나님이 마련해 놓으신 연회에 가서 마음껏 먹고 마실 수 있다. ‘기도’는 우리가 이 연회에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안아주심을 느낄 수 있고 그분이 우리로 인해 “즐거이 노래 부르며(습3:17)” 기뻐하시는 것을 들을 수 있는 것은 기도를 통해서다.
신간 ‘기도묵상(가치창조)’는 기도에 대한 가르침을 주는 책이지만 단순한 기도의 방법을 가르쳐 주는 책은 아니다. 기도를 규칙적인 습관이자 날마다의 훈련, 그리고 ‘신앙생활’의 일부로 만드는 것, 그것이 바로 이 책의 목적이다.
기도는 특별히 영적인 사람들만이 하는 행위가 아니다. 기도는 우리의 교만에 대한 정면 공격으로, 기도할 때 우리는 하나님께 의지하게 되고, 하나님의 지혜와 권능을 힘입게 된다.
이 책은 세가지 믿음의 전제로 시작한다. 즉 하나님은 선하시고 그분의 말씀은 진리며, 그리스도인들은 기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책은 기도로 가꿔진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사는 법에 대해 가르쳐 주며 기도의 가닥과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은 감사기도, 찬양기도, 회개기도, 축복기도, 간구기도, 중보기도 등 구체적인 기도의 카테고리를 나눠 다양한 성경인물의 기도예화에 대해 설명하고, 독자들 또한 그렇게 기도할 것을 가르치고 있다. 이 책은 성경의 가르침을 묵상하고 삶에 그 진리를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당신이 지금 바쁘다면 다른 것을 내려놓고 먼저는 기도에 집중해야 한다. 놀라우신 하나님께 우리의 마음을 털어놓고 그분의 말씀에서 위로를 얻어야 한다. 조용한 장소를 찾아, 성경과 이 책을 함께 챙기면 기도를 시작하는 데 많은 도움을 얻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