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테크/인도이야기

[스크랩] [인도] 인도-파키스탄 육로 이동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8. 5. 06:34
1. 국경넘기 전에 준비사항

파키스탄은 한국인에게 무비자 입국이 가능합니다. ^_^. 일본여행자들
약올리기 딱 좋죠? 일본인은 비자가 필요하거든요.. 비자 걱정은 하지
마세요..

환전문제 - 파키스탄의 어느곳에도 인도루피는 통용되지 않습니다. 미리 환전하시고.. 파키스탄에서 가장 유리한 통화는 절대적으로 달러 현금입니다. (파키스탄에는 암달러가 매우 ^.^ 유리합니다. 인도와는 달리)

가이드북 - 인도에서 파키스탄 관련 가이드북 찾기는 매우 힘듭니다.방콕이나 한국에서 준비하시던가, 국경넘고 라호르 서점에서...

학생증 - 파키스탄 철도청은 외국인에게 25% 열차요금을 할인해 주며 외국인이면서 학생인 사람에게는 50% 할인해 줍니다.
반드시 국제 학생증이 필요하지만 방콕의 위조학생증도 그냥 통용됩니다. 꼭(!!!) 만드세요.. 본전 뽑습니다. 방콕에서 1500원 정도면..
근사한 학생증을 만들수 있습니다. 학생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어짜피 위조이니..

2. 국경도시인 암리챠르로

델리에서 가신다면 기차와 버스가 있습니다. 연결편이 굉장히 쉬우니 걱정 안하셔도 될 겁니다. 소요 약 7-10시간 정도.. 단 Shatabdi Express일 경우 7시간으로 짧지만 가격이 420루피(체어)/840루피(에어컨)으로 비쌉니다. 참고하세요..

다름샬라에서는 직접가는건 없고 파탄코트에서 갈아타야 합니다. 암리챠르에서 파탄코트 52루피, 파탄코트-암리챠르 40루피. 소요 약 8시간

3. 암리챠르에서

암리챠르에 도착하셨으면 일단 골든템플로 가세요..역이나 버스터미널에서 싸이클 릭샤로 10분. 10루피. 숙소와 식사가 무료입니다. ^_^
여기서 머무르시면서 골든템플도 관광하시고(야경이 끝내줍니다.) 파키스탄에서 넘어오는 여행자에게 정보도 수집하세요.. 특히 환율

4. 암리챠르에서 국경까지 (버스를 이용할때)

국경은 99년 3월 현재 오전 10시에 문 열고 (9시가 아닙니다.) 4시에 닫습니다. 암리챠르 버스터미널에서 국경도시인 아타리까지 버스가 수시로 있습니다. 32km, 12루피. 소요 1시간
아타리에서 국경까지 2km인데.. 릭샤타셔도 되지만 그냥 걸어가세요..

5. 국경통과 (버스를 이용할때)

만일 인도루피가 100루피 이상 남아있으면 반드시(!!) 인도측 은행에서 환전하세요.. 환율은 1:1.25입니다.(99년 2월) 1:1이 절대로 아닙니다. 인도 100루피 주면 125루피 받죠.. 단.. 영수증이 없기때문에 파키스탄 돈이 남았을경우.. 재환전 불가능합니다. 휴지조각이 되니까 주의하세요. 인도루피를 달러로 교환 불가능합니다.(오직 공항에서만 가능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인도루피를 암리챠르에서 거의 소모하도록 가져가고
미국달러 현금만을 남겨놓는 겁니다.

인도세관에서 세관원이 돈 요구 하니.. 무시하시고.. 인도루피 100루피 이상 가지고 있지 마세요.. 짐 수색당하다 돈 나오면.. 문제 생깁니다. 환전은 아직 하지 마세요..(만일 미화만 있을 경우..)

주의 : 인도루피를 미화로 환전해 준다는 암달러 상이 있는데.. 사기 입니다. 절대 불가능 합니다.

이제.. 인도세관을 넘으면.. 파키스탄 국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각과 달리.. 매우 삼엄하고.. 국경을 넘는 현지인의 모습도 찾아보기 힘듭니다. (현지인은 국경통과가 불가능하다는 소문이..)

파키스탄 세관에서 주의할 것은 술과 성인용 잡지, 콘돔입니다. 절대 반입불가능입니다. 이제.. 암달러상한테 미화를 환전하세요.. 99년 2월에 1달러에 52루피 까지 가능했습니다. 환상적 환율이죠..미리 암리챠르에서 환율확인하세요.. 영수증은 못 받으니 꼭(!!) 쓸만큼만 환전하시고..
라호르은행에서 미화 환전은 매우 쉽고 영수증이 있기때문에 재환전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암달러보다 환율이 안 좋겠죠..-_-

6. 국경에서 라호르까지.. (버스를 이용할때)

국경을 넘으면 (환전은 다 하셨죠? ^.^ 암달러상한테) 파키스탄 국경도시 와가입니다. 국경 바로 앞에 가게 몇개가 있습니다. 그 앞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미니버스가 옵니다.(약 30분간격)

라호르까지 소요 1시간 가격 9루피 입니다. 미니버스가 배낭까지 메고 있으면.. 좁고 불편하니.. 2좌석 차지하고 18루피 내셔도 됩니다.
라호르 역앞에 내려줄 겁니다.

7. 암리챠르에서 라호르까지 (열차를 이용할때)

저는 인도에서 파키스탄 왕복할때 버스를 이용했지만.. 열차도 가능합니다. 99년 2월현재 매일 운행합니다. (주 2회가 아닙니다. 한번 도착하셔서 확인해 보세요..)

4607 Indo-Pak Exp 열차가 오전 9:30 암리챠르를 출발해 13:35 라호르
도착하며.. 반대 방향으로는 4608 열차가 라호르를 11:30 에 출발해
15:00에 암리챠르에 도착합니다.

주의 : 경험자의 말로는 연착이 한없이~~~ 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델리에서 예약은 불가능 합니다.

8. 라호르 도착후

우선 라호르에 볼게 많으니.. 눌러 앉아야 할텐데.. 역주변의 숙소에는 절대로(!!) 묵지 마세요.. 도난은 물론이고 심지어 실종사건까지 일어나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어느 가이드 북을 보더라도..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그럼.. 안전한 숙소로 가셔야죠.. 구세군회관(셀베이션 아미: 99년 3월 현재 휴관), YMCA, YWCA 세 곳이 안전합니다. 가는 방법은 라호르 역에서 구세군회관, YWCA 미니버스 43번, YMCA는 미니버스 25번을 타면 됩니다.가격 3-5루피
저는 YWCA(남성도 숙박 가능합니다.)에 묵었는데 도미토리 125루피 입니다. YWCA를 잘 모르니 아메리칸 센타 앞에서 내려달라면 됩니다. 찾기가 무지힘드니..(현지인이 잘 몰라서) 칼텍스 주유소를 먼저 찾으세요.. 그 바로옆에 파란 대문 건물입니다.

정 힘드시면 라호르역에서 오토릭샤타고 가세요.. 20루피면 충분할 겁니다. 소요 5-10분

주의 : 라호르는 도난 사건이 빈번하니 밤거리를 홀로 배회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으슥한 곳은 정말 주의하세요..

자료제공 : http://charles.x-y.net/


출처 : 여행가이드 [국내여행,유럽여행,일본여행,중국여행,동남아여행]
글쓴이 : [여가]운영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