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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왜 블로그마케팅일까?

명호경영컨설턴트 2010. 1. 29. 16:02

원래는 1인 미디어체제였던 블로그가

 

이제는 기업의 온라인 홍보로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는 홈페이지, 카페광고, 키워드광고 등 여러가지 형태가 있습니다만

 

왜 블로그마케팅이 이렇게 급상승하고 있을까요?

 

다른 이유들이 많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것입니다.

 

" 경험과 소통이 녹아 있는 개방적 체제 "

 

많은 홈페이지가 있지만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는 글은 판매자가 소비자들에게 일방적으로 정보를 알려주는 공간입니다.

즉, 소통이 아닌 일방적 전달 체제라는 것이죠.

 

 

 

 

 

물론 홈페이지마다 자유게시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소비자가 문의를 하는 정도로만 활용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카페의 경우를 보시죠.

 

 

 

 

 

카페는 댓글문화, 그리고 판매자가 자신의 가게를 직접홍보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의 경함 사례를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홈페이지의 정보보다는 신뢰성과 객관성이 확보됩니다.

그러나, 카페의 특성상 접근성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카페관리자가 검색을 허용하지 않았을 때.

2. 검색을 허용했으나 카페맴버에만 공개된 게시물일 경우

 

거의 대부분의 카페는 2번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은 검색된 게시물만 공개되었고 더 추가적인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본인도 카페가입하라는 팝업창 때문에 정보를 찾다가 돌아선 적이 많으니까요.^^;;;

 

 

 

 

아 완전 귀찮.......ㅠ_ㅠ

 

 

 

다음은 블로그를 보시죠.

 

 

 

 

 

 

역시 소비자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되어 게시된 정보가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한다는 점은 카페와 같습니다.

그러나 카페와는 다르게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굉장히 강한 장점이 있습니다.

 

1. 게시된 정보를 보기 위해서 별도의 회원가입절차가 없다.

2. 포털아이디로 로그인만 되어 있으면 댓글을 남길 수 있다.

3. 활발한 블로그의 경우 거의 실시간으로 관리자의 댓글이 달리기 때문에 소통이 용이하다.

 

여러분이라면 기업주가 직접 작성한 홈페이지의 정보보다는 소비자가 작성한 블로그의 정보를 더 신뢰하지 않을까요?^^

 

 

 

 

 

물론 기업형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이지만 기업주가 직접 작성을 합니다.

그래서 기업형 블로그의 경우 홍보용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할 경우 따라야 할 수칙이 있습니다.

 

1. 가급적 광고성을 배제한다.

 

=> 엥? 이것이 무슨말이냐고요? 물론 블로그에다 간판을 내다거는 정도는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이경우 방문자수가 줄어들 수 있다는 치명적 단점이 생깁니다.

홍보가 급한 시점이라면 가급적 간판을 내거셔도 됩니다만, 좀 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계시다면

사업체의 간판이 없는 블로그가 훨씬 친숙하게 다가갑니다.^^

 

2. 본인의 사업체에 대한 정보와 함께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도 같이 게시한다.

 

 

 

 

=> 말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만, 기업주의 경우 상품 광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분야의 일반적인 정보도 함께 게시하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이어트의 경우

"기업제품에 대한 정보 + 다이어트에 대한 전문적 지식" 이 혼합된 정보를 올리라는 것이지요.

이렇게 해야만 아 이 블로그는 일방적 광고구나! 하는 딱딱한 느낌을 지우고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와 대화하는 느낌을 주게 되어 거부감을 사라지게 합니다.^^

 

 

블로그를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블로그의 이러한 속성을 잘 파악하시고 적용해보시면

효과적인 홍보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쾌하고 즐거운 이야기

 

 

블로그 너지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덧글은 블로그의 힘이됩니다- 

 

출처 : 블로그 피플
글쓴이 : 유쾌한 이야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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