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나 카페를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마케팅이 활성화 된 지도 꽤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제는 마케팅에서 온라인영역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온라인마케팅 영역에서 점차 그 폭을 넓혀가고 있는 것이
바로 블로그입니다.^^
원래 블로그는 1인의사소통매체로 광고성 없는 성격의 매체입니다.
그러나 온라인의 물결이 변화하면서
블로그의 상업화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물론 방문자들에게 가급적 상업성이 없다면
친근함과 객관성을 확보하기가 수월할 것입니다.
그러나 광고성 홍보성을 가진다고 해도
블로그의 장점인 '소통'의 부분을 생각한다면
홍보용 블로그를 굳이 부정적으로 바라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광고성을 가짐에도 불구하고
고객들과 친근함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실시간 댓글과 답글 때문입니다.^^
이렇게 사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한 것이
바로 블로그 이지요.^^
블로그 마케팅에 관해서 시중에
나와 있는 말들은 많습니다.
홍보성을 가급적 배제해라.
광고성과 일상이야기를 6:4 혹은
7:3 정도의 일정 비율로 섞어라. 등등
고객의 변화추세가 수시로 변하는
온라인마케팅의 현장에서
고정된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단, 하나의 정답이 있다면
그것은 진실성 이겠지요.
진실된 마음으로 양질의 포스팅을 한다면
이처럼 사용자들의 반응이 댓글로 달리게 되고
이러한 포스트가 블로그에 많아지게 되면
자연히 상위노출을 시키기가 좋아집니다.
스킨케어라는 검색어로 검색을 했을 때
같은 블로그가 상위노출에 뜨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한 번 활동지수가 우수했던 블로그의 포스트는
쉽게 상위검새을 차지할 수 있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즉, 상업성을 주더라도
친근한 운영과 진실성
그리고 홍보하는 업체의 영역에 대한
양질의 포스팅,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때 제때 공급해 준다면
상업적 블로그이지만
얼마든지 블로그의 장점을 십분살려서 활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블로그 愛너지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덧글은 블로그의 힘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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