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키워드 선정이란?
통합검색창에 어떤 단어를 썼을 때
무엇으로 검색해야 내 블로그 뜨게 할 것인지
그 단어를 선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좋은 키워드를 선정하고
그것을 이용하여 블로그 검색에 상위 노출되면 그 블로그는
이미 성공의 첫발을 내딛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만만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간략히 알아보는
키워드 선정하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키워드를 선정하는 기준을 나열해보죠.
1. 가급적 짧고 간략한 것을 선정한다.
"멋지고 아름답게 살빼는 방법"
이렇게 검색하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요???
우울하군요. 만약 저렇게 키워드를 선정했다면 당신은 이미 루저!! (헉 -_-;)
보다시피 저런 검색어로 찾지도 않을 뿐더러 제대로 검색되는 것이 없습니다.
즉, 본인이 직접 저렇게 작성한다고 해도 검색될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것이죠.
키워드를 검색할 때에 너무 긴 것은 포스트가 제대로 검색되지 않습니다.
이런 검색상의 특성을 잘 이해하셔야 됩니다.
그것보다는
차라리 '효과적인 살빼기'나 '예쁜 몸매 만들기'가 낫겠죠.
오오~ 뭔가 제대로 검색이 되고 있군요.
너무 긴 것 보다는 짧고 간략한 것이
잘 검색이 된다는 것 절대 잊지 마세요.~^_^
2. 너무 흔한 키워드는 뺀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간략하고 많이 쓰는 것만 공략한다면
그것도 역시 블로그가 산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방금 보신 '예쁜 몸매 가꾸기'와 '다이어트'를 비교해 보시겠습니다.
'효과적인 살빼기'로 검색하면 블로그 상의 검색문서가
약 1000개 정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1150건이군요.^^
그런데 '다이어트'라는 검색어로 검색을 해보죠.
약 70만건..;;;;;
온 몸이 후덜덜 거리네요...
물론 그만큼 많이 검색되고 있는 키워드입니다만..
과유불급이라고
너무 많으면 그만큼 상위검색에 노출되기가 어렵고, 노출이 되더라고
실시간으로 새로운 문서들이 재작성되고
올라오기 때문에 상위노출의 자리를 빠른 시간안에 뺏길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와 같이
'예쁜 몸매 가꾸기'는 검색어로 충분하지만
해당 문건 수로 봐서 검색빈도가 낮다는 것이 단점이고
'다이어트' 검색빈도가 높지만 그것이 너무 높아
상위노출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공략가능하고 적당한 키워드 설정하기
2번의 두 경우를 중용한 검색어를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다이어트 성공'이라는 키워드의 경우
약 9만건의 문서수로 보아 검색빈도도 괜찮은 편이고
적절한 조합으로 정확성 있게 검색됩니다.
9만건 정도면 한번 노려볼 만 하지 않나요?
물론 처음에는 9만건 정도에서 상위노출 한다는 것이
그리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처음에는 '예쁜몸매가꾸기'같은 키워드를 공략했다가
블로그의 활동지수가 올라가고 노출이 잦아지면
'다이어트 성공'같은 비교적 높은 노출의 키워드도 공략할 수 있을 겁니다.^^
4. 특정한 키워드 공략.
아니라면 사업주의 경우라면 자신의 사업체 명으로
포스팅마다 도배하여 집중적으로 노출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같은 방법의 경우
알려지기까지의 제법 많은 시간이 걸리며
당장은 방문자 수가 크게 늘지 않는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오랜 시간을 두며 사업을 구상중이시라면
이같은 방법도 괜찮으리라고 봅니다.^^
상호명으로 노출이 되어도 업체에 대한
자연스런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신뢰성을 줄 수 있는 것이 블로그의 장점이기도 하니까요.~
유쾌하고 즐거운 이야기
블로그 愛너지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덧글은 블로그의 힘이됩니다-
'이야기테크 > 블로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바이럴 마케팅? (0) | 2010.01.29 |
---|---|
[스크랩] 왜 블로그마케팅일까? (0) | 2010.01.29 |
[스크랩] 블로그의 상업성 (0) | 2010.01.29 |
[스크랩] 주제에 맞는 포스트 작성요령법 (0) | 2010.01.29 |
[스크랩] 블로그 방문자수의 유혹~!! (0) | 2010.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