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테크/부산토박이 요리 이야기

[스크랩] [스크랩] 구운 고구마 찹쌀떡

명호경영컨설턴트 2010. 5. 9. 09:09
요리명 쫀득쫀득 [고구마 찹쌀떡]
요리재료
찹쌀 2컵, 고구마 300g, 우유 50g, 버터 40g, 설탕 2숟가락, 소금 1ts, 땅콩, 슬라이스 아몬드

 

 

*-*-*-*-*-*-*-*-*-* [고구마 찹쌀떡] *-*-*-*-*-*-*-*-*-*

 

 

 

 

찹쌀로 만들어보는 베이킹을 좀 해보고 싶어서 만들어 본 고구마 찹쌀떡입니다.

떡이라고 해야하나? ^^;; ㅋㅋ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네요~!

 

 

만든지는 좀 된건데.. 이제서야 포스팅하네요^^;

 

빵보다 울 엄마는 이걸 더 좋아하시더군요.

밀가루 보다는 쌀이 더 맛있대요^^;; ㅋㅋ

 

 

 

두가지 방법으로 만들어봤어요.

1. 오븐

2. 후라이팬

 

 

 

오븐 없으시면 후라이팬에 이용하셔도 될 것 같네요^^*

 

 

 

 

 재 료

찹쌀 2컵, 고구마 300g, 우유 50g, 버터 40g, 설탕 2숟가락, 소금 1ts, 땅콩, 슬라이스 아몬드

 

 

 

 

 

 

1. 고구마를 찐 후에 으깨고 깍뚝썰기한 버터와 설탕을 넣고 섞어주세요.

고구마가 따뜻해서 버터도 금방 같이 잘 녹고 잘 섞이더라구요.

 

 

 

 

 

2. 찹쌀가루와 땅콩분태를 넣고 섞어줍니다.

저는 방앗간에서 산 찹쌀가루라서 이미 소금이 섞여 있었어요.

그런데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소금을 조금 넣어주세요.

 

 

 

 

 

3. 섞은 찹쌀과 고구마 반죽을 넣고 우유를 50g 넣어주세요.

마트에서 파는 찹쌀가루는 우유를 조금 덜 넣어야된다고 들었습니다.

조금만 넣어주세요. 안 그럼 널 질어여~

 

 

 

 

 

4. 반죽을 동그랗게 굴린 후 납작하게 만들어서 팬에 올려주세요.

 

 

 

 

 

5. 반죽 위에 슬라이스 아몬드를 올려줍니다.

없으심 안 올려주셔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예열된 오븐 180도에서 20분간 구워줍니다.

오븐은 가정마다 다르니까 타지 않게 조절해서 구워주세요.

 

 

 

 

 

더 노릇노릇 굽고 싶었는데

하두 열었다 닫았다 해서 그런지 요기까지..ㅋㅋ

 

 

 

 

 

겉은 살짝 바삭하고 안에는 쫀득쫀득..^^

 

 

 

 

 

오븐에 구운 건 이렇구요..

 

 

 

 

이번엔 후라이팬~!

 

 

 

1. 중간불에 맞추시고 반죽을 후라이팬에 올려놓고

한쪽을 1분 정도 굽고 반대쪽도 그렇게 구우시면 되요..

타지 않게 살짝 보시면서 해주세요~

 

이번엔 제가 슬라이스 아몬드를 안 올렸어요^^;;

 

만약에 올리시려면요

우선 한쪽 면을 구우시고

뒤집고 난 후에 슬라이스를 올려보세요.

그럼 떨어지지 않고 함께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완성~!

동그랑땡같다는..^^;;

 

 

 

 

이건 오븐에 구운 것보다 더 찰져서

겉이 바삭한 느낌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금방 구워서 먹을 수 있고 노릇노릇 구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그러나 맛은 똑같다는거..ㅋㅋ

 

 

 

집에 고구마가 많으니 고구마 요리를 많이 하게 되네요.

오늘은 집에 가서 고구마 찹쌀케이크를 만들어볼 참입니다.

출처 : A-SUM.........
글쓴이 : A-SUM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