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기초,기술테크/자기계발이야기

[스크랩] 재테크도 좋지만, 우선 자기관리부터... 작은 날갯짓에서 큰 파도가 생기니까..

명호경영컨설턴트 2011. 1. 4. 08:58
귀에 익은 작가의 그림책 형식 독특한 자기계발 도서가 새로 나에게 왔다. 누구나 한 번쯤은 읽고 오래 도움 받을 책 리스트에 올려도 괜찮을 성싶다. 몇 년 전인가 출간되어 국내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끌었고 이후 스테디셀러로 굳건히 자리를 잡고있는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 의 저자로 우리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는 앤디 앤드루스(Andy Andrews) 의 자기계발 신간이 바로 이 작품.
 
제목 : < 폰더씨의   나 비 효 과 > (원제 The Butterfly Effect)
 
장르 : 자기 계발 / 자기 관리
                                                               
 
내용 :  아무런 이유 없이 그저 생기는 일이란 없다. 우리가 깨닫지 못할 수는 있어도, 어떤 일이든 그 뒤엔 절대자의 뜻이 담겨져 있다.  행동 하나하나에는 무의미한 것도 없고 소중하지 않은 것도 없다는 것이다. 그 각각의 행동은 하찮은 날갯짓에 지나지 않을지 몰라도, 그것이 일으키는 파급효과는 퍼지고 늘어나고 쌓이고 강해져서 우리 모두의 삶에 영원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시시각각 의사결정을 하고, 행동에 옮김에 있어서 허투루 할 수 있는 건 단 하나도 없다. 백 년 전, 지구상의 어느 땅에서 단 한 사람이 취했던 단 하나의 움직임, 그 영향은 내가 살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나의 삶을 꿰뚫고 출렁인다. 놀랍지 않은가? 아니, 그보다 더 놀라운 사실이 있다: 지금 내가 결정한 하나의 행동이 수백 년 후 이 지구의 환경이나 인류의 삶을 관통하여 영원히 출렁일 수도 있다!
 
** 이 책은 자존감을 상실한 사람,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한 사람, 회의나 무기력에 싸인 사람들에게 소중한 전기를 마련해줄 수 있는 작품으로, 인생의 든든한 주춧돌을 갈구하는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삶의 금언을 새겨줄 것으로 보인다. 
 
**  새해의 결의를 다지는 계절을 맞아 부모가 자녀들에게, 젊은 연인들이 서로서로에게, 스승이 제자들에게, 기업이 직원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선물로 주고받기에도 안성맞춤인 작품이기 때문에, 출판사에서는 이 작품과 2011년 프랭클린 플래너 한 권을 묶어서 아름다운 케이스에 담아 포장한 선물 세트를 별도로 마련했다고 한다. 인터넷 서점의 도서 정보를 보면 이 선물세트는 별도의 제품으로 등재되어 있고, 역시 현재 전국 모든 서점에서 동시 판매 중인데, 그 모양을 보면.... 

                                                                      

 

아무튼 오랜만에 흥미로운 자기계발 도서를 만나게 되는 것 같다.

성인들을 위한 그림책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읽기 쉬우면서도 깊은 의미가 담겨 있으며, 사실 고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읽고 좋아할 책이 아닐까... 생각한다.

출처 : 부자만들기 ▶재테크,펀드,부동산,글로벌셀러,주식,창업 스쿨
글쓴이 : LateBloomer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