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호테크/컨설팅과 마케팅

[스크랩] 마케팅 분야

명호경영컨설턴트 2011. 10. 1. 11:14

주제 구체적 항목
마케팅관리 개념, 적용되는 전략
스태프의 구성(인원, 능력)
회사의 구조상에서 마케팅관리가 차지하고 있는 위치
시장(국내외) 크기, 추세
시장점유율
경쟁자(업체수, 중요성, 전략)
시장조사연구
주문잔고
소비자(고객) 크기와 고객기반의 구조
주요 고객
가격 전략과 정책
경쟁자와의 비교
판매 유통채널
조직과 테크닉
판매력(크기, 능력, 동기부여)
배달의 신뢰성
재고(크기, 위치, 회전율)
판매비용(크기, 추세)
고객서비스 애프터서비스
기술서비스(정보, 훈련, 시스템 설계, 컨설팅 등)
고객으로부터의 학습
광고 중요성, 광고비
테크닉, 대행사
효과

출처 : 경영기술지도사회
글쓴이 : 박현식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