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구체적 항목 |
마케팅관리 | 개념, 적용되는 전략 스태프의 구성(인원, 능력) 회사의 구조상에서 마케팅관리가 차지하고 있는 위치 |
시장(국내외) | 크기, 추세 시장점유율 경쟁자(업체수, 중요성, 전략) 시장조사연구 주문잔고 |
소비자(고객) | 크기와 고객기반의 구조 주요 고객 |
가격 | 전략과 정책 경쟁자와의 비교 |
판매 | 유통채널 조직과 테크닉 판매력(크기, 능력, 동기부여) 배달의 신뢰성 재고(크기, 위치, 회전율) 판매비용(크기, 추세) |
고객서비스 | 애프터서비스 기술서비스(정보, 훈련, 시스템 설계, 컨설팅 등) 고객으로부터의 학습 |
광고 | 중요성, 광고비 테크닉, 대행사 효과 |
출처 : 경영기술지도사회
글쓴이 : 박현식 원글보기
메모 :
'명호테크 > 컨설팅과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마케팅 컨설턴트 (0) | 2011.10.01 |
---|---|
[스크랩] 한국 컨설팅 산업의 역사 (0) | 2011.10.01 |
데카르트 마케팅 동영상|Marketing | (0) | 2011.08.22 |
[스크랩] [세일즈 요령] 영업 노하우를 녹인 카드마술 (0) | 2011.07.07 |
[스크랩] 편의점 2만개 시대- (0) | 2011.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