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기초,기술테크/자기계발이야기

[스크랩] 자신을 안다는 것...D.H.로렌스

명호경영컨설턴트 2012. 10. 13. 20:23

 

  "인간은 자신을 알아야 자기다워질 수 있다."

                               -- D.H.로렌스, 작가



***자기다워진다는 것은 자기만의 삶을 만들어간다는 것.
   자발적으로 자신만의 삶을 만들어갈 수 있다면 그것이 곧 행복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평생의 꿈이 무어냐고 물어보면,
   "하고 싶은 일 하면서 편하게 사는 것"이라고 대답한다.

   편하게 산다는 것은 어떻게 사는 것인가?
   일 안하고 사는 것일까? 일 안하고 살면 정말 행복할까?
   편하게 사는 것도 시간이 흐르고 나면 일상이 되고 지루해지지 않을까?
   하물며 여행조차도 장기간 하게되면 일상처럼 느껴지는데.

   도대체 하고 싶은 일이 뭘까?
   무엇을 하고 싶은지,
   그것을 하면 과연 행복해지는건지 물어보면
   다들 잘 모르겠다고 한다.

   자기계발의 시작은 자신을 알아가는 작업이다.
   자신을 알아가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것이다.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가? 나는 무엇을 좋아하는가?
   나는 무엇을 할 때 쉽게 몰입하는가? 나는 무엇을 할 때 행복을 느끼는가?
   나는 누구인가?

   쉽게 답이 나오지는 않을 수도 있다.
   그 답을 찾을 때까지 던져야 한다.
   자신을 알아가는 방법으로
   에니어그램, MBTI, DISC와 같은 유형검사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최고의 방법은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질문해보는 것.

   "내 인생이라는 소중한 자산을 나는 어디에 투자할 것인가?"

 

 

 

출처 : 부동산 투자 귀신들의 모임-부귀모
글쓴이 : 강공석(Yes! 땅)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