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의 종류
1. 수출 마케팅 - 초보적단계, 해외 구매선의 요구조건에 맞는 제품생산
2. 해외 마케팅 - 현지시장에서의 마케팅 활동에 적극 개입, 독자적인 현지 판매법인 설립
3. 다국적 마케팅 - 해외 마케팅 단계에 현지 생산기능 추가, 주된 관심사 -> 현지화
4. 범세계적 마케팅 - 복수의 해외 생산입지와 복수 시장간의 유기적 연결 -> 세계화, 표준화된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 강조
출처 :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모임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
'명호테크 >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등업] 강소기업을 찾아서-3 (0) | 2008.09.07 |
---|---|
[스크랩] [등업] 가장중요한 고객은 직원이다 (0) | 2008.09.07 |
[스크랩] 행복한경영이야기(일이 곧 수양이고, 인격의 완성이다.) (0) | 2008.09.07 |
[스크랩] 행복한 경영이야기(성공의 비결은?) (0) | 2008.09.06 |
[스크랩] 행복한경영이야기(실패를 통해서 성장하기 ) (0) | 2008.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