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의 종류
1. 수출 마케팅 - 초보적단계, 해외 구매선의 요구조건에 맞는 제품생산
2. 해외 마케팅 - 현지시장에서의 마케팅 활동에 적극 개입, 독자적인 현지 판매법인 설립
3. 다국적 마케팅 - 해외 마케팅 단계에 현지 생산기능 추가, 주된 관심사 -> 현지화
4. 범세계적 마케팅 - 복수의 해외 생산입지와 복수 시장간의 유기적 연결 -> 세계화, 표준화된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 강조
출처 :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모임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
'명호테크 > 컨설팅과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등업)터닝포인트를 관리하라 (0) | 2008.09.07 |
---|---|
[스크랩] (등업)2008년 마케팅트렌드 4가지 <Cash-cow Brand를 재조명할 시기가 왔다> (0) | 2008.09.07 |
[스크랩] (등업)마케팅 전략을 점검하는 열가지 체크포인트 (0) | 2008.09.07 |
[스크랩] (등업)전략있는 마케팅 조직으로 거듭나기 (0) | 2008.09.07 |
[스크랩] 마케팅 전략 ppt자료입니다. (0) | 2008.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