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4:9절을 보면
“그런즉 이 행복이 할례자에게뇨 혹 무할례자에게도뇨 대저 우리가 말하기를 아브라함에게는 그 믿음을 의로 여기셨다 하노라”
불법의 사함을 받고 죄에 가리움을 받는 자가 복이 있는데 그런즉 이게 할례자에게냐 무할례자에게냐 아브라함이 믿음으로 의로 여기심을 받았다는 말씀은 할례자에게나 무할례자에게나 믿음을 가진 자에게 다 허락 된다는 말씀입니다
여러분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는 사실을 믿습니까? 그렇다면 여러분의 죄가 가리움을 당하고 여러분의 불법이 사함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할례자가 아닐지라도 법을 지킨 자가 아닐지라도 하나님으로부터 죄의 용서함을 받았다는 말씀입니다
로마서4:10절을 보면
“그런즉 이를 어떻게 여기셨느뇨 할례시냐 무할례시냐 할례시가 아니라 무할례시니라”
아브라함이 믿음으로 의를 얻었습니다 아브라함이 믿음으로 의를 얻었다면 할례시냐 무할례시냐 할례를 받았을 때 의를 얻었느냐 할례를 안 받았을 때 의를 얻었느냐 그 말씀을 묻고 있는 것입니다 언제 의를 얻었습니까? 유대인들은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할례자이기 때문에 자기들은 선민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할례 받지 않은 이방인은 개 같이 취급을 한 것입니다 우리는 할례자다 할례자라는 자부심을 가졌습니다 사도 바울은 그것을 뒤집어 버리고 있습니다 할례를 받았기 때문에 너희가 선민이냐 할례를 받았기 때문에 의인이냐고 묻고 있습니다 할례를 받았기 때문에 의인이라면 아브라함도 할례를 받은 후에 의인이 되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아브라함이 할례 받기 전에 의인이 되었느냐 할례를 받은 후에 의인이 되었느냐 묻고 있습니다 언제 의인이 되었습니까? 할례 받지 전입니까 할례 받은 후입니까?
창세기15:4-6절을 보면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그 사람은 너의 후사가아니라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후사가 되리라 하시고 그를 이끌고 밖으로 나가 가라사대 하늘을 우러러 뭇별을 셀 수 있나 보라 또 그에게 이르시되 네 자손이 이와 같으리라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
아브라함이 언제 의를 얻었느냐면 하나님이 나타나셔서 하늘에 별과 같이 네 자손이 많이 있으리라 말씀하시니까 그것을 믿었습니다 그것을 믿으니까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너는 의인이라고 말씀 합니다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 말씀 합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니까 하나님께서 너는 의인이다 라고 말씀하셨다는 말씀입니다 그럼 이때가 할례를 받은 때 인가 안 받은 때인가를 보겠습니다
창세기17:9-14절을 보면
“하나님이 또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그런즉 너는 내 언약을 지키고 네 후손도 대대로 지키라 너희 중 남자는 다 할례를 받으라 이것이 나와 너희와 너희 후손사이에 지킬 내 언약이니라 너희는 양피를 베어라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의 언약의 표징이니라 대대로 남자는 집에서 난 자나 혹 너희 자손이 아니요 이방 사람에게서 돈으로 산 자를 무론하고 난지 팔 일 만에 할례를 받을 것이라 너희 집에서 난 자든지 너희 돈으로 산 자든지 할례를 받아야 하리니 이에 내 언약이 너희 살에 있어 영원한 언약이 되려니와 할례를 받지 아니한 남자 곧 그 양피를 베지 아니한 자는 백성 중에서 끊어지리니 그가 내 언약을 배반 하였음이니라”
할례 받기 전에 의인이 되었습니까? 할례를 받은 후에 의인이 되었습니까? 할례 받기 전에 아브라함에게 너는 의인이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할례를 받아서 의인이 된 것이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할례를 받았기 때문에 선민이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할례를 안 받았어도 믿음으로 선민 된 사람이라는 말씀입니다
아브라함이 의롭다 함을 얻은 것이 할례시냐 무할례시냐 무할례시라는 말씀입니다
“그런즉 이를 어떻게 여기셨느뇨 할례시냐 무할례시냐 할례시가 아니라 무할례시니라” 말씀 합니다 아브라함이 의인이 된 것은 할례 받기 전이냐 할례 받은 후이냐 할례 받기 전이라고 말씀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할례를 안 받았어도 의인 될 수 있는 자격이 있다는 말씀입니다
아브라함이 할례 받은 후에 의인이 되었으면 할례 받은 백성만 의인이 될 뻔 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할례 받지 아니한 사람도 의인이 되는 것을 허락하시기 위해서 아브라함이 할례 받기 전에 의인 되는 것을 허락 하셨습니다 미리 아시고 우리도 예수 믿고 의인 되서 천국 가게 하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불러서 의인되게 만드셨습니다
이것은 우연히 그렇게 하신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미리 이방 사람들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아브라함에게 이런 표를 허락 하신 것입니다 우리는 감사할 뿐입니다
로마서4:11절을 보면
“저가 할례의 표를 받은 것은 무할례시에 믿음으로 된 의를 인친 것이니 이는 무할례자로서 믿는 모든 자의 조상이 되어 저희로 의로 여기심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아브라함이 할례 받기 전에 의인 된 것은 누구든지 믿는 사람을 의인되게 하시기 위해서 그렇게 하셨다는 말씀입니다
로마서4:12절을 보면
“또한 할례자의 조상이 되었나니 곧 할례 받을 자에게 뿐아니라 우리 조상 아브라함의 무할례시에 가졌던 믿음의 자취를 좇는 자들에게도니라”
할례 받은 사람의 조상만 되는 것이 아니라 할례 받지 않은 사람의 조상도 되기 위해서 아브라함은 할례 받기 전에 의인이 되었다는 말씀입니다 우리에게 이 놀라운 축복을 허락 하셨습니다
할례를 받든지 안 받든지 율법을 잘 지키든지 못 지키든지 죄를 범하든지 의롭게 살든지 하나님은 믿는 방법을 통해서 우리를 구원하려고 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아브라함이 무할례시에 의롭다 하심을 받은 것은 이 시대 믿음을 쫓아가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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