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테크/은혜와 소망의 설교집

[스크랩] 네 믿음을 내게 보이라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10. 9. 00:01
 
네 믿음을 내게 보이라

 

  야고보서 2장 14 절 - 26절

  “내 형제들아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이익이 있으리요. 그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 만일 형제나 자매가 헐벗고 일용할 양식이 없는데 너희 중에 누구든지 그에게 이르되 평안히 가라, 더웁게 하라, 배부르게 하라 하며 그 몸에 쓸 것을 주지 아니하면 무슨 이익이 있으리요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혹이 가로되 너는 믿음이 있고 나는 행함이 있으니 행함이 없는 네 믿음을 내게 보이라 나는 행함으로 내 믿음을 네게 보이리라 네가 하나님은 한 분이신 줄을 믿느냐 잘하는도다 귀신들도 믿고 떠느니라 아아 허탄한 사람아 행함이 없는 믿음이 헛것인 줄 알고자 하느냐 우리 조상 아브라함이 그 아들 이삭을 제단에 드릴 때에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은 것이 아니냐 네가 보거니와 믿음이 그의 행함과 함께 일하고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케 되었느니라 이에 경에 이른 바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니 이것을 의로 여기셨다는 말씀이 응하였고 그는 하나님의 벗이라 칭함을 받았나니 이로 보건대 사람이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고 믿음으로만 아니니라 또 이와 같이 기생 라합이 사자를 접대하여 다른 길로 나가게 할 때에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은 것이 아니냐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


  18절 “ 네 믿음을 내게 보이라”는 말씀같이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을 하나님께 보이기를 원하시고 그리고 믿음을 보셨을 때에 아주 기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반대로 하나님은 우리가 믿음을 보이지 못할 때에 가장 한탄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보인 믿음대로 항상 응답하여 주심으로, 우리는 믿음을 날마다 하나님께 보이면서 살 때에 기적의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마가복음 2장 5절 “예수께서 저희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 병자에게 이르시되 소자야 네 죄사함을 받았느니라 하시니”

  하나님은 나의 믿음을 보신 것만큼 역사를 하십니다. 그리하여 항상 주님께서 세상에 계실 때에 네 믿음대로 되라 하셨습니다.

  믿음대로 된다는 것은 내가 가진 믿음, 내게 하나님께 보인 믿음만큼만 응답하여 주십니다.


  마태복음 8장 10절 - 13절 “예수께서 들으시고 기이히 여겨 좇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 중 아무에게서도 이만한 믿음을 만나 보지 못하였노라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나라의 본 자손들은 바깥 어두운 데 쫓겨나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예수께서 백부장에게 이르시되 가라 네 믿은 대로될지어다 하시니 그 시로 하인이 나으니라”

  우리가 가진 믿음대로, 하나님께 보인 믿음대로 모든 일이 되어집니다.


  마태복음 15장 28절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여자야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시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

  수로보니게 여인도 역시 하나님께 믿음을 보인 대로 딸의 질병이 떠나가는 역사가 나타났습니다.

이와 같이 오늘날도 내가 하나님께 보인 믿음대로 역사 하십니다. 


  주일날에는 장사를 안 하고 교회에 가도 하나님이 채워 주실 것이라는 믿음을 가진 자에게는 그 믿음대로 되어지고, 주일날에도 장사를 안 하면 망할 것 같이 느껴지는 사람은 그대로 되어 집니다.


  우리는 날마다 하나님께 내 믿음을 보이고 그대로 응답의 기적을 날마다 경험하면서 살아가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내가 믿음이 있음으로 그에 따라오는 행함이 있는 것이, 믿음을 보이는 것임을 알고, 항상 행함이 있는 믿음으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1. 순종함으로 믿음을 보여야 합니다.

  믿음의 선배들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실 때 자기의 사고와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였습니다. 아브라함도, 모세도, 베드로도 자기의 상식을 초월하여 하나님의 말씀에 나를 복종시키는 순종을 보여 성경의 위대한 사람, 인물들이 되었습니다.


2. 충성함으로 믿음을 보여야 합니다.

  느혜미야 9장 8절 “그 마음이 주 앞에서 충성됨을 보시고 더불어 언약을 세우사 가나안 족속과 헷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브리스 족속과 여부스 족속과 기르가스 족속의 땅을 그 씨에게 주리라 하시더니 그 말씀대로 이루셨사오니 주는 의로우심이로소이다”

  아브라함이 하나님 앞에서 충성스러움으로 하나님은 믿음의 조상이 되는 복을 아브라함에게 내리셨습니다.   충성은 믿음이 없이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믿고 사랑함으로 나를 헌신하는 것이 충성입니다.


3. 어려울 때에 믿음을 보여야 합니다.

  욥이 어려울 때에도 믿음을 지키고, 변함없는 믿음으로, 환난 때에도 주신 자도 여호와시오, 취하신자도 여호와시니 하면서 하나님만 찬송하는 믿음을 지켰습니다. 

믿음을 지키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진리를 사수하여 지키고, 교회를 지키고, 약속을 지키고, 신의를 지킬 때에, 하나님은 이런 사람의 믿음대로, 결국 갑절로 더하여 보상하여 주십니다.


주님이 보실 때에 보이는 믿음,

사람이 볼 때에도 보이는 믿음,

마귀가 볼 때에도 저 사람은 믿음이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이는 믿음


이러한 믿음의 증거를 가지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주님께 가장 기뻐하시는 믿음을 드리는 일을 항상 앞장서서 하여야 합니다.

  히브리서 11장 6절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우리는 십자가상에서 나를 위하여 피 흘리시며 고난을 당하며 죽으신 주님께, 주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믿음을 드려서, 하나님께 큰 기쁨을 드리는 성도가 되고, 하나님의 기적 속에 날마다 살아가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할렐루야 !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