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감성인가?
농경시대엔 육체적 힘, 산업시대엔 논리적 힘이 중요했다면 21C는 느낌, 교감, 창의력 등 감성의 힘이 중요한 시대이다.
정치도 감성에 호소하는 전략으로 표심을 잡고, 경제 역시 소비자의 감성을 파고들어가 색감각적요소가 반영되어야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나아가 컬러마케팅, 향기마케팅 등 오감을 자극해 성공하고, 이것은 곧 감성시대에 대비한 기업들의 생존전략이기도 하다.
그 사례로 LG전자의 ‘초콜릿 폰’은 초콜릿이라는 감성과 휴대폰을 결합하여 400만대의 판매기록을 낳고, 삼성전자의 ‘보르도 TV’는 TV에 와인잔이라는 감성을 불어넣음으로써 6개월 만에 100만대 판매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처음처럼’도 소주와 감성을 결합함으로써 시장 점유율 10%에서 20%로 치고 올라가는 성과를 올렸다.
미래학자들은 2010년을 내다보며 3F 시대를 예고하고 있다.
그것은 Feeling(감성)의 시대, Female(여성)의 시대, Fiction(상상력)의 시대를 말한다.
결론적으로 감성코드가 지배하는 사회란 섬세한 감정, 감각, 부드러움, 유연함, 톡톡 튀는 아이디어, 창조성 등의 자질이 중요한 능력으로 평가받는 시대가 된다는 걸 의미한다.
○교육목표
새로운 감성 행동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학습하여, Hi-Touch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다.
다음의 2가지 목표를 지향한다.
첫째, 창의성과 감성의 원천인 우뇌활용법을 익혀 업무에 대한 매끄럽고 수준 높은 대응 능력을 갖게 한다.
둘째, 직장과 가정, 그리고 사회생활에서 원만한 관계형성으로 조직시너지를 발휘하도록 한다.
○참가대상
EQ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직장인, 일반인, 영업담당, 강사 등
○기대효과
1)感性 역량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감성을 성숙시킨다.
2)자신의 잠재능력을 이끌어내는 과학적 방법을 실습한다.
3)사람들의 잠재능력을 이끌어내는 실천적 기법을 학습한다.
4)일체감과 창조적 경영의식을 고양하는 기법을 체험한다.
5)어려운 제반 여건에 대응하는 유연성과 대응기법 등 문제해결 기법을 학습한다.
○진행방법
Workshop 방식의 체험학습 중심 (강의 : 약30%, 참여 실습 : 약 70%)
○교육일정
09:00-18:00 / 1일 / 총8시간
○교육 내용
09:00-10:00
(1H) Ready Session -세미나의 목적 -자기소개와 Grouping Work
10:00-12:00
(2H) 감성 Work -우뇌 개발을 위한 이미지 트레이닝 -스트레스와 Relax 법-뇌내 호르몬의 활용 기술 -사람 느끼기(對人感性) 신체 감각 실습 -대화의 기술 DYAD, 실습과 듣기 훈련
13:00-16:00
(3H)
Flexibility Work
-고정관념과 창의적 발상
-슈브렐의 진자운동
-의도와 방법 찾기
-유머형 인간이 되는 법
-관점 전환과 해석의 기술 연습
16:00-18:00 (2H) Power Work
-선물주기 Work
-일체감 Stroke Work
'기본,기초,기술테크 > 기초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문제의식이 있어야 발전 있어 (0) | 2008.12.29 |
---|---|
[스크랩] 1)커뮤니케이션 4가지 열쇠 (0) | 2008.12.29 |
[스크랩] 교육 컨텐츠 및 출강업체 (0) | 2008.12.29 |
[스크랩] 연말연시 연하장 견본문구 / 22편 (0) | 2008.12.29 |
[스크랩] 조사, 추도사 / 10편 (0) | 2008.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