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테크/책방이야기

[스크랩] <억대 연봉을 버는 여자들의 성공비결>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7. 19. 18:00

<억대 연봉을 버는 여자들의 성공비결>

 

 

여성이 사회에 진출하는 것은 오늘날 더이상 낯설지 않지만 일정 수준의 벽을 뛰어넘어 경제적으로 성공한 '재력가'가 되기란 여전히 쉽지 않다.

 

특히 요즘처럼 '10억 만들기' '억대 연봉 올리기' 등 이른바 '억대 부자되기'가 신드롬처럼 퍼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이는 비단 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절실히 느껴지는 문제일 것이다. 「억대 연봉을 버는 여자들」(바버라 스태니 지음. 정준희 옮김)은 성공한 재력가로 주목받고 있는 '여자'들에 관한 이야기다.

저자는 미국 내 각 분야에서 적게는 10만달러, 많게는 700만달러에 이르는 고소득을 올리고 있는 150명의 여성을 직접 인터뷰해 단순히 돈버는 방법이 아니라 성공을 향한 이들만의 비결과 전략을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책에 따르면 고소득 여성들은 성공을 위해 하나같이 '동일한' 전략을 구사했고, 모두 '열심히 일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여기서 '열심히 일한다'는 것은 단순히 일하는 시간이 아니라 일에 대한 집중도를 의미한다. 인터뷰에 응한 한 여성은 "과로는 일종의 자기학대"라고 당당히 주장한다.

저자는 또 이들 고소득 여성들로부터 공통적으로 배울 수 있는 성공 전략을 다음과 같은 7가지로 요약해 소개하고 있다.

즉,

▲의지를 표명할 것

▲레지(ledge)를 잡은 손을 놓을 것

▲게임에 뛰어들 것

▲용기를 내어 원하는 것을 이야기할 것

▲대담하게 도전할 것

▲지지를 구할 것

▲돈의 법칙을 따를 것.

이 가운데 '의지의 표명'은 고소득으로 가는 여행길의 출발점으로서 가장 중요하고도 흥미로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 책속에 등장하는 고소득 여성들은 어떤 계기에 의해서건 하나같이 과거 어느 순간에 '돈을 많이 벌고 말거야'라는 강한 의지를 품었던 경험들을 갖고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물론 성공 가능성에 대한 확신이나 구체적인 계획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의지를 강하게 표명함으로써 자기 체면의 효과를 불러일으켜 결국 '의지가 성공을 부른다' 사실을 증명해 낸 것이다.

'용기를 내어 원하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 또한 중요한 포인트다.

이를 위해서는 다소간의 '뻔뻔함'이 요구되는데, 이 '뻔뻔함'의 부족이 남자와 여자의 지속적인 소득격차와 직장 내에서 여성의 승진을 가로막는 결정적인 이유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손해보는 것은 돈만이 아니다. 용기를 내어 말하지 못하면 피해자가 된다. 싼값에 노동력을 착취당하는 피해자 말이다. 한 연설가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이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지 않으면 다른 누군가가 당신의 운명을 통제할 것이다'"

부를 축적하기 위해 '돈의 법칙 세가지를 따르는 것'도 명심해야 한다.

첫째, 가능한 한 더 적게 써라,

둘째, 당신의 몫을 먼저 챙겨라,

셋째, 돈을 적절히 운용하라.

저자 바버라 스태니는 전미증권협회가 인정한 재테크 전문가이자 연설가, 저널리스트로, 현재 CNN, MSNBC, 뉴욕타임스 등 여러 매체에서 칼럼니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출처 : ◈동탄 부자마을(富村)◈
글쓴이 : 티에리똥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