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테크/책방이야기

[스크랩] 무지개 원리...차동엽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7. 20. 22:09

 

무지개 원리

 

위즈 앤 비즈, 2008, 서울

(합정동에 있는 출판사이네, 흠 돈 쫌 벌었겠다. 베스트 셀러가 되려면 조금은 단순무식해야 한다.)

 

통하는 기도를 본 김에 차동엽시리즈 중 하나인 무지개 원리를 보았다. 내용을 보면 우리가 이미 다 아는 이야기다. 그런데 습성 들이기, 그원리로 살아내기가 힘든 것이다. 세상에서 자기의 부정적인 태도를 깨닫지 못하고(깨달아도 고칠 줄 모르고) 복받는 태도가 뭔지 모르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정말 아주 간혹 만나게 된다. 그들을 보면 너무 안타깝다. 왜 저렇게 사나? 요즈음은 모든 것이 밝아져서 자기계발서를 읽고 자신의 삶의 태도를 정립시키는 영리한 사람들이 많은데 어쩌면 저런지? 딱하다는 생각밖에 안든다. 부정과 의심, 피해의식이 중첩되어 아무 말이나 툭 툭 던지는 사람을 보면 나는 종교를 권한다. 아무래도 종교만큼 사람을 개조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아직 없기때문이다. 그런 삶의 태도를 버리면 사람들이 자신을 좋아하게 되면서 돈벌이가 잘되고 일이 풀릴텐데 왜 저렇게 악전고투하고 사나하는 마음이 든다. 정말 내 주변에는 그런 사람들은 없는데, 그런 사람들을 위해 무지개 원리를 소개하겠다.

 

 

1. 긍정적으로 생각하라.(설령 그 사람의 부정적인 태도가 보이더라도 지적하지 않는다.)

 

2. 지혜의 씨앗을 뿌려라.(근데 너무 지혜로운 말만 골라 하면 옛날 사람들은 공자 촛대뼈 깐다고 그랬는데, 사알짝 조심하면서 가끔 한 마디씩 한다. 유머러스하게 표현해도 된다.)

 

3. 꿈을 품으라(실천할 수 있는 작은 꿈부터 차곡 차곡 하다보면 어느날 실현불가능해 보이던 일이 성취된다.)

 

4. 성취를 믿으라.(행복한 미래를 그리고 성취를 주문하라)

 

5. 말을 다스리라(여기에 할 말 많다. 허구많은 말 중에 부정적인 말만 골라 하고 있다면 당장 그 습관 고치시라. 말에는 주술성이 있다.)

 

6. 습관을 길들이라.(물론 좋은 습관)

 

7.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은근과 끈기로 쉬엄 쉬엄이라도 좋으니 포기하면 안된다.)

 

 괄호는 제 생각

 

차동엽신부는 박통이 새마을 운동을 통하여 2만 불 시대를 열었듯이 새마음운동을 통하여 3만불시대를 열려는 야심찬 생각을 품고 있다. 조국을 구한 구국신부가 되는 것이다. 경제나 국민 정신 계도의 측면에서. 

 

 

 

 

 

 

 

 

  
쇼팽의 Prelude, Op.28, No.15
Raindrop '빗방울'

 

 

 

 

출처 : 마당 깊은 집
글쓴이 : 소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