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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고객만족을 위한 방법 50가지 방법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7. 21. 23:27

 

 

책 - 고객만족을 위한 방법 50가지 방법 중에서...       저자 : Fred C. Poppe

 

 

1. 고객의 제품에 대해 완벽하게 파악하라.
2.
고객 자신과 그 경쟁자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라
.
3.
당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라

4.
지속적인 접촉을 가져라.
5.
가능한 많이 접촉하라
.
6.
고객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책들을 읽어라
.
7.
당신의 성격이 이 일에 맞지 않는다면 아예 다른 일들을 챙겨 주어라
.
8.
개인적인 기념일들을 챙겨 주어라
.
9.
시간약속을 지켜라
.
10.
상담 후에는 반드시 보고서를 발송하라
.
11.
진행상황을 알려줘라
.
12.
언제나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라
.
13.
기록은 반드시 보관하라
.
14.
매일매일 일지를 써라
.
15. SOP(Standard Operating Procedure) book
을 소지하라
.
16.
회사에 대한 충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해라
.
17.
고객의 비밀을 지켜라
.
18.
고객을 즐겁게 해줘라
.
19.
회사 차원으로는 어떠한 선물도 하지 마라
.
20.
고객을 위해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라
.
21.
어떤 경우에도 스포츠맨십을 잃지 마라
.
22.
거짓말을 하지 마라
.
23.
고객과 친구가 돼라
.
24.
고객에게 보내는 모든 서류는 완벽하게 교정을 보아라
.
25.
정중하고 호감을 주는 매너를 익혀라
.
26.
개별적으로 고객을 상대하라
.
27.
항상 당신의 소재를 알려주어라
.
28.
고객의 업무시간에 맞춰 움직여라
.
29.
고객에 관한 한 모든 일을 신속하게 처리하라
.
30.
고객에게 공을 돌려라
.
31.
계산에 인색하지 말아라
.
32.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라
.
33.
실수를 인정하고 비난을 감수하라
.
34.
제품을 소개할 때는 고객과 직접 만나라
.
35.
고객사의 직원은 고용하지 마라
.
39.
세상 물정에 밝은 사람이 돼라
.
40.
미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라
.
41.
끊임없이 신선한 방안을 제공하라
.
42.
정보를 공개할 때는 반드시 고객의 동의를 먼저 구하라
.
43.
뛰어난 연사가 돼라
.
44.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라
.
45.
전화예절을 지켜라
.
46.
고객의 예산을 초과하지 마라
.
47.
친구나 친척은 고용하지 마라
.
48.
고객의 제품을 사용하라
.
49.
적당히 분위기를 맞춰주어라
.
50.
적은 비용으로 좋은 성과를 올려라.

출처 : 성공스토리
글쓴이 : Premium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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