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오모리현
![](http://www.kr.emb-japan.go.jp/japannews/images/images/200604_4_1_01.gif)
아오모리는 일본 혼슈의 최북단에 위치한 현으로 현청 소재지인 아오모리시는 도쿄에서 약 700km 북방, 뉴욕, 로마, 마드리드와 같은 북위 41도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의 여름은 일본 남쪽지방에 비해 짧으나, 겨울의 흰 눈이 매혹적인 곳이다. 봄에는 4월말의 벚꽃, 복숭아꽃, 매화꽃 등의 개화를 시작으로 사과꽃이 끝없이 펼쳐지는 장관을 이룬다.
◎ 아오모리에서 봄을 즐기자!
요코하마마치(橫浜町)의 유채꽃밭_ 일본 제일의 유채꽃 생산면적을 자랑하는 요코하마마치. 5월초가 되면 이 주변 일대가 마치 노란 융단을 깐 것처럼 아름다운 황금색으로 변한다. ‘유채꽃 페스티벌 in 요코하마(5월 20일(전야제), 21일)’에서는 유채꽃밭에서 농사체험을 하는 ‘유채꽃 체험투어 Sunset Story’와 바다 위에서 유채꽃밭을 보면서 즐길 수 있는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된다. 도와다시(十和田市) 봄축제_ 일본의 길 100선에 선정된‘고마가이도(駒街道)거리·관청가’는 벚꽃과 소나무의 멋진 조화가 인상적인 거리다. 4월 하순에서 5월 초순까지 도와다시 중앙 공원, 관청가, 미키노(三木野) 공원, 다이소즈카(太素塚) 고분 등에서 벚꽃을 볼 수 있다. 히로사키(弘前)벚꽃축제_ 왕 벚나무를 비롯하여 사앵나무, 천엽 벚나무 등 5,000그루의 벚꽃이 만발하는 일본 제일을 자랑하는 벚꽃 축제. 4월 하순에서 5월 상순까지 히로사키 공원에서 볼 수 있다. (4월 23일~5월 5일) 가나기 벚꽃축제_ ‘일본 벚꽃 명소 100선’에 선정된 아시노(芦野) 공원에서 4월 하순부터 5월 초순까지 펼쳐진다. 2,200여 그루의 벚꽃이 만발할 때는 수십만명의 행락객들로 붐빈다. (4월 29일~ 5월 5일)
◎ 아오모리의 역사와 문화
아오모리 네부타 축제와 네부타 마을_ 아오모리 네부타 축제는 매년 8월 2일부터 7일까지 일본은 물론 전세계에서 몰려든 30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는 일본을 대표하는 여름축제다. 스무대가 넘는 높이 5m, 폭 9m의 거대한 네부타 수레와 하네토(跳人)라 불리는 많은 춤꾼들이‘랏세라 랏세라’를 외치며 시내를 누비며 행진한다. 또한 자연공원‘네부타 마을’에는 실물크기의 네부타가 전시되어 있어 언제라도 축제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다. 히로사키 성(弘前城)_ 쓰가루 지방 영주의 거성으로 1611년 완성되었다. 처음에는 5층으로 축성했으나 화재로 소실되자 1810년 3층 천수각으로 재건되었다. 히로사키 공원 내에 있으며 4월 하순부터 5월 초순까지 사쿠라 축제로 떠들썩하다.
세이칸(靑函)터널 기념관_ 혼슈와 홋카이도를 철도로 연결하는 세계 최장의 해저터널을 기념해 세워졌다. 케이블카로 바다밑 140미터의 전시관까지 내려가 실제 작업을 하던 갱도 및 작업에 사용한 기계 등을 볼 수 있다.
◎ 아오모리의 자연과 휴양시설
시라카미(白神)산지_ 아오모리현에서 아키타현에 걸쳐 펼쳐진 세계 최대 규모의 너도밤나무 원생림이 울창한 지역으로, 1993년 12월에 일본 최초로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곳이다. 도와다(十和田)호수_깊이가 326.8m인 이 호수는 투명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며, 호수를 둘러싼 외륜산(外輪山)의 풍경을 마치 거울처럼 비추고 있어 사계절의 변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오와니 온천_ 쓰가루번 영주가 이용하던 곳으로 80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다.비좁은 골목길에 복잡하게 세워져 있으나 따뜻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온천이다. 종류 : 함석고식염천 84도 효능 : 관절염, 류마티스, 요통, 찰과상, 치질, 신경통 등 교통 : JR오우본선( ) 오와니온천 역에서 하차 핫코다(八甲田)스키장_ 표고 1326m의 핫코다 스키장은 11월 하순부터 5월 하순까지 개장하며, 산악 정상까지 케이블카가 운행된다. 아름다운 수빙 사이를 미끄러지는 3.5km와 5km의 2개 코스와 가족 스키장이 있다.
◎ 아오모리의 맛
사과왕국_ 아오모리는 일본 제일의 사과 재배지로 12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70여종의 사과가 재배되고 있다. 특히 아오모리 사과는 사각사각 씹히는 맛이 일품이며 신맛,단맛의 밸런스가 좋고 물이 많다. [사진 및 자료제공_북도호쿠3현·홋카이도 서울사무소] 관련기관_ 북도호쿠3현ㆍ홋카이도 서울사무소 02-771-6191∼2 아오모리 관광컨벤션협회(한국어) http://www.atca-kr.com/
- 일본대사관 자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