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테크/이단종교

[스크랩] 구원에 대한 두가지 오류(구원파와 변승우목사)

명호경영컨설턴트 2011. 2. 11. 05:58

구원의 취소


1) 교회를 다니는 사람의 구원이 취소되지 않는다

2) 예수를 믿는 사람의 구원이 취소되지 않는다

3) 거듭난 사람의 구원이 취소되지 않는다.


이 세가지는 다릅니다.

첫 번째, 교회를 다니는 사람은 구원되지 않을 수가 있는 것은 너무도 당연합니다. 이단에 빠져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물론 교회를 다니는 사람들 중에는 구원을 받는 사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벧후 2:1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두 번째, 예수를 믿는 사람의 경우도 그 믿음이 형식적인 믿음, 진실하지 않은 믿음, 뿌리가 없는 믿음이라면 구원을 받지는 못합니다.


마태복음 13:20-21 돌밭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즉시 기쁨으로 받되 그 속에 뿌리가 없어 잠시 견디다가 말씀을 인하여 환난이나 핍박이 일어나는 때에는 곧 넘어지는 자요.


그래서 성경은 자신의 믿음을 시험하고 확증하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내가 예수를 믿는다고 확증이 된다면 나는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그러나 내가 예수를 믿는다는 확증이 없다면 나는 구원을 받지 못한 것입니다. 오직 믿음이라는 것은 믿음이 없이도 구원을 받는다는 뜻이 아닙니다.


고후 13:5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 자니라.


세 번째, 물론 거듭난 사람의 구원은 취소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람은 성령이 내주하여 있기 때문입니다. 성령의 내주란 하나님의 보증이며 인치심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거듭난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엡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엡 4:30 하나님의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 말라 그 안에서 너희가 구속의 날까지 인치심을 받았느니라


요 10:28-29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저희를 주신 내 아버지는 만유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


우리는 두가지의 비성경적인 오류를 볼 수 있습니다.


첫째, 구원파라는 이단입니다. 스스로 자기가 이미 구원을 받았다고 단정을 하면서, 어떤 죄를 지어도 구원이 취소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자신들의 교회 교리를 깨닫는 시간에 맞추어서 몇월몇일에 구원을 받았다고 주관적인 판정을 합니다.

그들은 이미 죄사함을 받았으므로 회개를 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주장은 도덕폐기론이라고 하는 잘못된 견해입니다.


둘째, 변승우목사라는 이단입니다. 변목사는 진짜 구원을 받은 사람도 진짜 버림을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또 믿음이 아니라 행함으로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합니다. 또 구원파와 정반대로 하나의 죄라고 끊지 못하면 지옥에 간다고 주장합니다. 예수 십자가의 대속과 성령의 보증과 인치심을 부정하는 견해입니다.

 

 


출처 : 큰믿음교회의 이단성 연구
글쓴이 : 이인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