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테크/부자학

[스크랩] 연재/부자어록 (25) 벤자민 프랭클린

명호경영컨설턴트 2011. 5. 20. 06:00

연재/부자어록 (25) 벤자민 프랭클린
역사상 위대한 부자들은 직접적으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는다. 오히려 인생관과 일을 대하는 태도, 품성에 관해 이야기 한다. 그러나 부자의 길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역시 부자이다. 따라서 부자들이 했던 말들을 잘 곱씹어 보자. 단순히 돈 버는 것 이상의 도움이되는 말들도 찾게 된다.
이 글은 이상건 씨의 저서 <위대한 부자들이 말하는 부자어록>에서 발췌한 것이다.
관리자 
미국 건국의 아버지가 남긴 투자 명언

“인간에겐 피할 수 없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죽음이고 다른 하나는 세금이다.”
미국 건국의 아버지 벤자민 플랭클린 (1706~1790)


미국 건국의 아버지 중 한 명인 벤자민 플랭클린은 정치가이며 인쇄업자이자 발명가였다. 근검 절약과 서민적 인품으로 여전히 미국인들의 존경을 받고 있는 그는 사업가로서도 재능을 발휘해 경제적으로 성공했던 인물이다. 그는 세금을 죽음과 더불어 인간이 피할 수 없는 것으로 바라 봤다.

윤리 문제를 떠나 세금에 관한 지식은 이 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수적 지식 중 하나다. 금융상품을 선택할 때도 비과세와 세금우대 상품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 부동산 투자를 할 때도 세금을 모르고서는 제대로 된 수익성 분석을 할 수 없다.

모든 투자의 결과는 세금 공제 후의 수익으로 평가받는다. 적어도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책상 위에 세금과 관련된 책 하나는 있어야 할 것이다.


입력 : 2006-07-05, 10:01  
출처 : 이상건 <부자어록>

출처 : 스피치성공클럽
글쓴이 : *^Vision정성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