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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간단한 네트워크마케팅의 개념 및 특징

명호경영컨설턴트 2011. 11. 20. 16:56
네트웍마케팅이란?

① 네트웍마케팅(Network Marketing)이란? 1950년대 미국사회가
극도의 경제공황기에 처해 있을 때 하버드 대학의 한 학생이
소비자가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 라는 이상적인 고민을
하다가"소비자는 늘 소비만한다"라는 데 힌트를 얻어 구상된 혁신
적 마케팅으로 지금은 선진화된 마켓팅.

② 유통의 새로운 형태로서, 제품을 공급하는 제조회사가 중간 유통
단계(총판, 도매상, 소매상 등)를 거치지 않고 직접 최종 소비자에
게 제품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시중가보다 훨씬 저렴한 유통방식.

③ 최종 소비자가 제품 사용후 품질에 확신을 갖고 (100% 품질만족
보증), 주변사람들에게 널리 전하여 적정한 소비가 일어나면 그에
대한 이윤을 공평하게 되돌려 받을 수 있는 시스템.

④ 발생된 소비량에 따라 그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돌려 주는것.

⑤ 중간 유통마진과 일체의 관련비용을 낮춤으로써 제품의 질 향상
과 소비자 가격 저하 및 이윤을 소비자에게 다시 환원하여 되돌려
주는 마켓팅.

네트웍마케팅(Network Marketing) 특징

네트웍마케팅 (Ⅰ)
많은 사람들이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단합된 팀구성으로 이러
한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점을 널리 전파하는 새로운 사업개념으로 정
보교환 (앞으로는 인터넷 및 통신으로 활성화 될 예정) 여러재능과
기술이 집결될 수 있는 사업이다.

네트웍마케팅 (Ⅱ)
많은 종류의 제품 및 써비스에 활용될수 있으며 기존 사업 방식에 비해
여러 장점들을 제공합니다.
- 사업을 시작하는 데 많은 돈의 투자가 없음.
- 지역적인 제한이 없음.
- 약간의 시간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정보 사업
출처 : 소비자 직접 마케팅
글쓴이 : 멜라루카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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