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호테크/컨설팅과 마케팅

[스크랩] 네트워크 마케팅의 방법

명호경영컨설턴트 2011. 11. 20. 16:59
 

◈ 네트워크 마케팅의 방법


네트워크마케팅은 사람을 모으는 피라미드, 다단계 판매가 아니라 누구나 가정에서 꼭 필요한 제품을 본인의 필요에 의해 회원이 되어 최저가로 구입 사용하는 생활이 곧 사업이기 때문에 누구나 성공 할 수밖에 없는 사업이다. 우수한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형성 되어 있는 생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직접 체험해 분 후 주위에 자연스럽게 권한다면 홍보비 목적의 수당이 지급되는 것이다.

이 사업은 누구나 제로로부터 시작하는 사업이며 부업으로 출발하여 한장 한장 벽돌 을 쌓아가듯 네트웍을 형성해 나간다. 이사업은 절대 혼자 하는 것이 아니고 출발 할 때부터 성공 할 때까지 도와 드리는 스폰서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사 업은 쉽습니다. 먼 미래의 꿈을 이야기하세요. 당신은 반드시 그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하는 일을 계속 하면서도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사업이라면? 

실직의 염려 없이, 하고 싶을 때까지 계속 할 수 있는 사업이라면? 

쉬고 싶을 때 언제든지 쉬어도 수입이 생기는 사업이라면? 

그만 두고 싶으면 아무 제약 없이 언제든지 그만둘 수 있다면? 

지역의 한계를 넘어 국제적 사업이 가능한 사업이라면? 

내가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고, 상품이 너무 좋아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소개만 해도  되는 사업이라면? 

21세기 가장 유망 사업인 전자상거래로 백화점과 같이 다양하며, 최고 상품의 쇼핑몰을 내가 직접 경영할 수 있다면? 

위험성 없이 안정적이면서도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사업이라면? 

돈과 시간으로부터 자유를 얻을 수 있는 사업이라면? 

이러한 축복을 가까운 사람에게 나누어 주며 함께 꿈을 이룰 수 있다면? 

진정한 자유와 가정의 소중함을 바탕으로 희망과 꿈을 이루도록 공정한 보상이 보장되는 사업이라면? 

이러한 수입이 평생토록 지속되며 상속도 될 수 있다면?


  세상을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의 직업은 다양합니다. 그 직업의 종류는 50,000 가지나 된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10년 전에는 하찮은 직업으로 취급되어 왔지만 지금은 500만 명이 종사하는 한국에서 가장 큰 직업군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계적으로도 최고의 인기 직업 중에 하나가 되어 왔습니다. 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을 저렴하게 할인 사용할 수 있는 회원으로부터 출발하는 사업입니다. 사용해보고 너무나 좋으면 제품을 자랑하면서 회원을 만들어 가는 사업입니다. 꾸준하게 회원을 늘여 갔을 때, 그들이 생활에서 사용한 총매출이 나의 매출로 인정되어 일정 부분을 보너스로 받는 무점포 사업입니다.

13년이 지난 지금은 몇 십 만원부터 년 간 10억 이상 받는 새로운 인생 성공자들이 탄생하고 있으며, 현재에는 교수, 의사, 변호사, 은행원, 선생님, 기업체 사장 등등 많은 화이트칼라들이 대거 참여하는 최고의 직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21세기 최고의 기회! 라고 합니다.
마음의 문을 열고 이 기회를 잡으세요.
분명 당신의 인생이 새롭게 바뀔 것입니다.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첫째, 큰 자본의 투자 없이 노후 준비를 위한 최고의 사업이며,

둘째, 남에게 구속 받지 않고 즐거움을 가지고 평생 할 수 있는 내 개인 사업입니다.

매달매달 조금씩 누적되어 쌓여가는 사업으로 2-3년 후에는 년 봉 1억 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꿈같은 사업으로 그때 가서는 네트워크 사업을 하지 않아도 지속적인 수입을 보장 받아 재정적 자유와 시간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사업이기 때문에 전 세계인들에게 최고의 인기 사업으로 점차 확산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의 황금기로 막 들어가려는 시점에 있다."
오늘날 네트워크마케팅 업계는 프랜차이즈 업계가 20년 전에 도달했던 시점에 와 있다. 다시 말하면 최전성기가 목전에 와 있다는 것이다.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의 기하급수적 성장에 힘입어 앞으로 10년 안에 이 산업의 매출액이 프랜차이즈 사업의 매출액을 앞설 것이라고 나는 장담할 수 있다.

이것은 한 지역에 국한된 추세에 불과한 것이 아니라 세계적인추세다.
나는 이것을 E2 추세라고 부르겠다. E2 는 ‘ 기하급수적 성장을 이용하는 사업가’를 뜻한다.

네트워크마케팅사업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재택사업의 거대한 흐름을 완벽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당신이 당신 자신에게 물어 볼 질문은 다음과 같다.

"나는 앞으로 10년 안에 폭발적으로 성장할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을 지켜보는 구경꾼 중의 한 사람으로 남아있을 것인가? 아니면 나는 네트워크마케팅사업의 폭발적인 성공에 일조할 사람이 될 것인가? 그리고 그 과정에서 많은 이익을 얻을 것인가 ?"

누가 아메리칸 드림을 훔쳐갔는가? ’ 의 저자 버크 해지스


세계직접판매협회(WFDA)에서 범세계적인 차원으로 약 50 개국의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한 연구와 조사를 한 결과

* 네트워크마케팅 회사의 수 : 미국 - 1,000여개, 전 세계 3,000개

* DSA 회원사 : 엄격한 회원 자격요건과 무거운 회비 때문에 140여개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만이 가입

* 디스트리뷰터 : 전 세계적으로 약 3,500만 명 (미국:1,000~1,200만 명, 대만300만 명, 일본, 한국, 인도네시아, 멕시코, 태국 등)이며 인종과 학벌, 나이, 남여 상관없이 수많은 사람들이 네트워크마케팅을 하고 있다.(여자: 73%, 노년층: 5%, 젊은층: 8%)


매주 약 15만 명의 사람들이 네트워크마케팅 회사에 가입하고 있다.
미국 인구의 2%가 네트워크마케팅에 종사하며 호주, 남아프리카에서도 같은 비율. 영국과 멕시코는 인구의 1%, 일본은 3%, 캐나다는 4%, 대만은 인구의 8%가 네트워크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자의 수는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1995년 총매출액 1610억 원으로 시작된 한국 네트워크마케팅 시장은
1996년 총매출액 7694억,
1997년 9195억을 기록하며 신장세를 보이다가, IMF한파로 인해 매출이 급락하여
1998년 4450억을 기록하며 시장 존속에 대한 위태로움이 업게 내부적으로 대두되기도 했지만,
1999년 9149억이라는 매출을 기록하며 어려운 고비를 넘겼다.

이어 2000년에는 1조 9000억, 2001년에는3조 8500억의 매출을 올리며, 한국 네트워크마케팅 시장은 21세기 유통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수 있을 만큼 거대 규모를 형성하게 되었다.

2002년에 들어서면서 네트워크마케팅 시장은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면서, 1/4분기에만 전년 대비 120% 상승한 1조 5272억을 달성하였다. 그러나 2/4분기에 오면서 월드컵 열풍으로 매출이 하락하였다.

소비자를 만나 소매와 후원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매출에 영향을 미친 것이다. 2002년도 상반기 매출액은 2001년도 상반기 매출액인 1조 4897억 원보다 1조 2195억 원이 증가한 ‘2조 7092억원’을 기록하는 꾸준한 고속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매출의 신장은 대기업과의 업무제휴, 의사 / 교수 / 변호사 등 고급인력의 네트워크 부업/ 전업 붐, 이미지 개선을 위한 사회봉사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업계 사람들의 질적인 향상’이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친 듯싶다.

치밀한 계획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네트워크마케팅의 정확한 설명이 네트워크마케팅을 비뚤어진 눈으로 바라봤던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을 네트워크 비즈니스로 이끌었기 때문이다.


15년 전 네트워크마케팅이 한국 사회에 들어왔을 때 너무나 많은 비난과 매스컴의 부정적인 영향에 의해 뿌리를 내리지 못했지만 50년의 역사를 가진 선진국 유통으로 급속도로 확장되어가는 큰 흐름의 물결을 연구하게 되었다. 상품유통 및 광고의 불필요한 비용을 줄여 구전으로 전하는 회원소비자에게 그 수익금을 환원시켜주는 소비자 중심 사업으로 성공하는 새로운 백만장자의 모델링을 보면서 한국 대학에서도 현세대에 가장 적절한 유통사업이라고 인식되면서 대학에서 강좌가 급속도로 확장되어 가고 있다.

즉, 10여년 남짓 만에 시장규모 5조원, 회원 수 500만 명이라는 급성장을 한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한 사회위상의 변화에 학계와 업계에 따른 네트워크 최고 경영자(CEO) 과정을 건국대를 비롯하여, 경기대와 경희대도 마케팅 CEO과정을 신설했으며 중앙대와 성균관대등 외에도 많은 지방
대학에서도 강좌가 개설 및 준비하고 있으며 각 대학교 학부 경제학과에서도 중요 부분으로 네트워크마케팅을 필수적으로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엄길청, 경기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

“생산자와 최종 소비자의 직접 만남이 물류혁신과 유통혁신의 핵심… 네트워크마케팅을 통해 유능한 제조업체를 소비자에게 연결시켜 주어야 한다. 그동안의 편견과 오해를 버리고, 이것을 함께 공유하도록 하는 것이 네트워크 마케터 여러분들의 사명이다.”
....................................... - 99년 8월 경제문제와 네트워크마케팅 초청강연 

이윤보,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때로는 주위 사람들로부터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무일푼 또는 자금이 거의 없는 사람이 사업에 진입하여 창업에 성공할 수 있는 분야로 네트워크마케팅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 98년 11월 네트워크마케팅 학술 심포지엄 

윤은기, 정보전략 연구소장

“하루라도 빨리 우리만의 네트워크마케팅 노하우를 축척해 세계로 진출해야 한다. 국가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21세기에 네트워크마케팅은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가장 큰 역군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 - 시사포커스 99년 5월호 

신천균, 중앙일보 편집위원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네트워크마케팅 판매 기법을 두고 시스템 마케팅이라 하여, AT&T, IBM, 코카콜라, 자동차 메이저 3사 등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들이 네트워크마케팅 판매 조직을 통해 판매 신장을 꾀하고 있죠.” 

노무현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은 대통령 입후보시 네트워크마케팅을 신유통 산업으로 발전시킬 것을 공약 발표하면서 한국직접판매협회정책 건의를 전격 수용했으며 배기정 협회 전무를 자문 위원장에 위촉을 하였습니다. 


빌 클린턴, 미국 대통령

“여러분(네트워크마케팅을 포함한 직접판매 종사자)은 세계 경제운동의 주역입니다. 직접판매는 이미 전 세계에서 비약적인 성공을 거둔 바 있으며, 매주 7 만 명이 신규 판매원으로 새롭게 참가하고 있습니다.”
.........................................................- WFDSA 디스튜리부터 격려 비디오 

존 밀턴 포그,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네트워커" 의 저자

“네트워크마케팅은 앞으로 천 년간의 종교가 될지도 모른다. 성실/명예/동정/사랑을 불러일으키려는 모든 위대한 종교의 노력은 네트워크마케팅의 스폰서의 노력과 비슷한 점이 많다.” 


앨런 피즈, "성공적인 네트워크마케팅을 위한 5가지 황금률의" 의 저자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요란한 전주나 광고도 없이 그야말로 어느 날 갑자기 발전했으며, 이러한 추세라면 결국 가장 큰 사업체계가 될 것이다. 이것의 성공은 만남을 토대로 하는 판매체계와 구성원들의 열정으로 이룩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동시에 인간의 정신이 만든 가장 역동적인 사업이다.” 


스티븐 코비,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의 저자

“나는 이제 네트워크마케팅 시대가 도래 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네트워크마케팅은 사람들에게 기업의식과 독립심을 전달해줄 수 있는 부인할 수 없는 시대적 조류입니다.”
.............- ‘네트워크마케팅 라이프스타일' 1999년 4/5월호 인터뷰 내용 중에서 

로버트 기요사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의 저자

“사람들은 이제 더 이상 돈을 위해 일하려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어떻게 하면 인생을 풍요롭게 살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죠. 그러한 변화를 지켜보면서 나는 네트워크마케팅이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의 이상과 노력의 결과에 가장 빠르게 도달시켜 줄 수 있는 근본적인 지름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네트워크 사업자는 곧 자신의 사업을 경영하는 것이니까요."
.............- ‘네트워크마케팅 라이프스타일' 1999년 4/5월호 인터뷰 내용 중에서



첫째- 2001년도에는 3조 8500억 원이라는 경이적인 매출을 기록했고, 2002년도에는 상반기만도2조 7092억 원이라는 매출을 올릴 정도로 한국에서 네트워크마케팅의 위상이 커지고 있다. 

둘째- 매출에서 뿐만 아니라 건국대를 비롯하여 중앙대/경희대/성균관대에서도 네트워크마케팅 최고경영자(CEO) 과정을 개설할 정도로 사회적 인식이 좋아지고 있다. 수십 개의 대학에서 네트워크마케팅 학과를 개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할 정도로 학문적으로 연구하려는 풍토가 형성되고 있으며, 네트워크마케팅이 미래의 유통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셋째- 사회적으로는 방판인력들이 네트워크마케팅 업계로 대거 이동하고 있으며, 감원과 조직축소로 명퇴 및 황퇴를 당한 실업자들이 재정적 자립과 명예 회복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도 한다. 또 한 주 5일 근무제의 영향으로 남는 여가 시간을 이용해서 부업으로 네트워크 비즈니스에 참여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늘고 있다. 

넷째- 한국도 65세 이상의 노인이 7.3%를 차지할 정도로 노령화사회로 진입했기 때문에 정정한 나이에 정년퇴임한 노인(?)들의 일할 만한 곳이 마땅치 않아, 소일거리로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사업인 네트워크 비즈니스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중에는 네트워크사업의 비전을 보고 젊었을 때 못 이룬 ‘백만장자의 꿈’을 이루겠다고 열정적으로 일하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큰 꿈을 가지고 네트워크 사업에 참여한다 하여도 누구나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부업이던 전업이던 네트워크사업도 분명히 사업이라는 것입니다. 사업에는 성공하기위한 원칙과 원리가 있어 그것에 관한 철저한 검토를 하여야만 합니다.

출발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1) 안정된 회사의 선택과
2) 나를 성공할 때까지 안내하고 이끌어줄 네트워크사업의 경험이 있는 스폰서의

    후원에 따라 승패가 달려있는 것입니다.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회사의 선택입니다.
네트워크마케팅사업은 나로부터 시작되어 구축되는 인적인 회원이 나의 자산이므로 이를 영원히 보장 할 수 있는 회사가 되어야 합니다.

한번 잘못된 회사의 선택은 큰 후유증을 남기게 됩니다.

네트워크마케팅사업을 성공하기 위한 또 하나의 중요한 것은 성공할 때까지 이끌며 안내해줄 성실하고 근면한 모범을 보일 수 있는 네트워크마케팅사업에 경험이 있는 스폰서의 후원입니다.

현재 한국사회에서는 난무하는 많은 피라미드적인 성격의 다단계회사들 분위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그 속에 휩싸여 실패를 경험한 분들이 너무 많아 먼 미래를 보장 해 줄 수 있는 정통 네트워크마케팅사업조차 거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원인은 올바른 회사를 찾아 안내 해 줄 수 있는 바른 스폰서를 만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스폰서는 당신의 인생을 성공자로 또는 인생의 낙오자로 만들 수 있는 중요한 사람입니다.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에서는 올바른 스폰서의 후원이 사업 성공의 90%를 차지할 만큼 중요합니다.

이제 그러한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을 도와 드릴 수 있는 바른 스폰서와 체계를 갖춘 시스템으로 당신이 성공 할 때까지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내가 큰 자본을 들여 사업체를 만들 필요가 없다.
이제 직원 때문에 골치 아파 할 필요도 없다.
이제 광고, 세무, 차량, 등 복잡한 사무적인 일에 시간을 소비 할 필요도 없다.
아침부터 출근하여 하루 종일 업무에 매달릴 필요도 없다.

사업기획도, 상품도, 광고도, 택배도, 전산처리도 모든 것을 다 준비 해주는

회사가  네트워크마케팅 회사이다.
내가 할일은 고객을 관리하는 일이다.
내가 할일은 사업하겠다는 분을 도우면서 관리하는 일이다.
나 혼자 하는 것도 아니다.
나를 도와 줄 경험 있는 스폰서들도 있다.

네트워크마케팅사업은 많은 고객 관리가 아닌 10명의 고객만 철저히 관리해도 성공
할 수 있는 사업이다.

그들 중 한명 한명 나와 같은 사업자를 만드는 인간관계를 쌓아가는 사업이다.

그리고 각자가 선택한 회사의 제품을 생활해 사용만 해도 사업이 되는 것이다.

한 달에 한명만 사업에 동참시키고 그들도 한 달에 한명씩만 동참 시켜도 일 년이면 4,096명이 된다.

이들이 가정에서 평균 20만 원 정도의 필요한 제품을 사용만 해도 약 8억이 되며 회사에서 정한 35%의 보너스 분배 원칙에 따라 나의 수입이 되는 아주 매력적인 큰 사업이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이다.

그 고객은 나의 주위에서 시작하여 인맥으로 우리나라 전역으로 확대되며, 그리고 멀리 미국, 캐나다, 일본, 홍콩, 중국 등등의 외국까지 관련된 인맥을 통한 국제사업으로 확장 할 수 있는 매력 있는 사업이다.

그리고 누구나 성인이 되면 이 사업을 할 수 있어, 제품이 우수한 회사는 그 자손들 까지 그 제품들을 생활에 사용함으로 무한 회원으로 확장 할 수 있는 사업이다. 그리고 나의 자녀들에게 상속하여 영속적으로 할 수 있는 사업이다.

이제, 21세기는 우량고객의 무한회원자산을 만들어 가는 것이 큰 자본이 없는 우리
서민들에게 주어진 가장 큰 사업 중에 하나이며 이 기회를 반드시 잡아야 할 것이다.

기회는 누구에게나 주어진다. 그러나 잡는 자만이 주인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이 기회는 당신에게도 주어졌습니다.


직장인이라는 직업은 사실 산업혁명으로 대량생산이 등장하면서 생긴 직업입니다.

 이제 인터넷 혁명으로 다품종 소량생산을 넘어 소비자 각자가 원하는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맞춤 생산 시대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게다가 자동화, 인터넷화 등으로 SOHO사업이 대부분의 생산을 대체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대부분의 사람은 자영업자로 독립해가야 하는 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현재 안정된 일자리를 가지고 있다고 절대 안심하지 마십시오.

수년 내에 당신의 일자리도 컴퓨터, 로봇, 인터넷 등이 빼앗아 갈 것입니다.

그렇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이 이러한 시대의 변화를 인식하고, 새 시대에 맞는 새로운 삶의 방식을 받아들이는 순간 이 새 시대는 새로운 기회로 다가 옵니다.


사업에는 성공의 타이밍과 기회가 있다.
기회는 누구에게나 다 주어진다


그러나 잡는 자에게만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21세기 최고의 기회! 지금 반드시 잡아야만 합니다.

당신께서는 또 한 번의 새로운 인생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주신 분에게 지금 연락을 주십시오.

출처 : rich park`s
글쓴이 : 더불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