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호테크/컨설팅과 마케팅

[스크랩] 자기 삶의 주인이 되십시오

명호경영컨설턴트 2011. 11. 20. 17:00
 
 

자기 삶의 주인이 되십시오


가끔 "요즘 바쁘시죠?" 라고 물어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나는 잠깐 망설입니다.
무엇이라 대답해야 할지에 대해서...
 
나는 바쁘다고 대답할 수도 있고 바쁘지 않다고 대답할 수 있습니다.
 
내 삶의 대부분의 시간들을 낭비없이 의미있게 활용하고,
나 주도적으로 바삐 움직인다는 점에서
바쁘다고 대답할 수 있을 것이고,
 
또한 대부분의 일정들을 내가 의도한대로 조정할 수 있고,
결코 돈에 떠밀려 바쁘게 몰아가는 선택을 하지 않기에
그렇지않다고 대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경제적으로 불안해질만큼 과다하게 소비하거나 저축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시간의 압박에 시달릴만큼 너무 과다한 업무와 시간관리를 선택하지 않습니다.
 
나는 인생이라는 외줄을 건너며
한쪽으로 쓰러지지 않도록 모든 면에서 충분히 균형을 잡고 있고
어떤 방향으로도 극단적인 선택을 몰아가지 않습니다.
 
나는 가족과 많은 시간을 대화하며 충분한 관심을 기울입니다.
나는 가족 외 다른 사람들의 삶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며 그들의 심적인 문제를
근원적인 차원에서 해결하고자 노력합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마음을 더욱 풍요롭고 보람되고 행복하게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충분히 풍요롭고 여유로우며 자유롭습니다.
나는 진정한 내가 누구인지, 어떤 존재인지를 압니다.
 
이러한 인식으로부터 모든 삶의 균형과 평화가 시작됩니다.
 
나는 내 삶의 주인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삶에 있어서의 바쁨과 시간관리와 목표와 계획을 떠올리기 이전에
진정한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에 대한 인식을 회복하고
진정한 삶의 주인이 누구인지를 기억하고
그러한 자각에 따라 삶을 주체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마음을 훈련시키십시오.
 
반드시 삶에 이끌려다니는 노예가 아니라
자기 삶의 주인이 되도록 하십시오.


- 전용석(「아주 특별한 성공의 지혜」 의 저자)
☞ 칼럼가기

 
출처 : 생에 사랑을 숨쉬게 하라
글쓴이 : 있는 그대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