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테크/책방이야기

[스크랩] 영적성장의 지름길

명호경영컨설턴트 2012. 9. 16. 20:28

 

 

 

 


■ 책 소개

 이 책은 신앙의 기초부터 높은 단계에 까지 이를 수 있는 진정한 지름길을 제시한 책이다. 또한 저자는 누구나가 하나님의 말씀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책의 내용과 편집 디자인에 세심한 배려를 하여, 독자들이 책을 읽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성경의 핵심 진리를 깨닫도록 하였다.  이 책은 인간이 누구이며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며 

무엇을 위해 살아가야 하는지를 전부 알게 합니다.


 추천의 글...  


  본서는 ‘영적성장’이라는 주제를 바른 신학적 기초에 근거하여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입니다. 즉, 그리스도인이 누구인지를 깨닫고 삶의 목적과 방향을 찾아가는 영적 성장의 과정을 20단계로 정리하여, 누구나 알기 쉽게 영적성장의 진리를 배울 수 있도록 소개하는 탁월한 저서입니다. 이에 본서의 일독을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입니다.  - 정일웅 박사(총신대학교 총장).


  한국교회가 수적인 성장에 비교하여 성도들의 영적 성숙이 필요한 이때에 ?영적 성장의 지름길?은 참으로 반가운 책이 아닐 수 없습니다. 모든 성도가 읽고 성숙한 믿음을 갖길 바라며 적극 추천합니다.  -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목사)


  우리 육체가 태어난 후 어린 시절부터 날마다 조금씩 자라나 성인이 되는 것처럼 우리 영혼 또한 점점 자라나는 존재입니다. 이 영혼의 성장이 바로 영적 성장입니다. 이 영적 성장은 믿음의 성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칼빈은 믿음이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라 했는데, 그 지식은 지속적인 영적 성장을 돕습니다. 

  조용식 목사님은 성도들이 믿음의 초보에서부터 바른 신앙으로 균형 잡힌 지식을 갖추도록 성경의 핵심, 신학의 기본 원리, 교리의 유익함을 아주 쉽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 성도들에게 믿음의 눈이 열려져 영적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아울러 목회자들도 숙독한다면 양육사역의 탁월한 길잡이가 되시리라 믿어 기꺼이 추천하는 바입니다.

- 정필도 목사(수영로교회 원로목사, 부산성시화운동본부 본부장).



  생명으로 가는 길 안내가 없이는 생명의 길로도 갈 수 없을 것입니다. 조용식 목사님이 혼신을 다해 펴낸 이 영적 성장의 지름길은 정말 지름길입니다. 아주 안전하고 쉽게 생명에 이를 수 있는 멋진 진리의 책입니다. 성경과 함께 이 책을 가지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 공부한다면 틀림없이 승리의 생활이 될 것입니다. 배우고 확신하는 일에 거하는 것은 우리의 축복입니다. 누구나가 이 축복을 누릴 수 있게 하는 좋은 길잡이 책을 강하게 추천합니다. 할렐루야!

- 이재환 선교사 (전 감비아 선교사, 현 컴미션 국제대표, 온누리세계훈련센타 원장). 



  현대사상은 일치해서 땅위에서 사는 삶이 끝나면 모든 것이 끝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성경과 일치해서 이 책의 저자는 죽음으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고 단호하게 주장합니다. 죽음 후에 영원한 생명과 영원한 형벌이 있음을 말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모시고 살면 죄와 죽음의 멍에에서 벗어납니다. 그리고 영적으로 바르게 자라서 당당한 하나님의 자녀로 삽니다.    이런 영광스런 삶을 사는 법을 이 책이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 읽기 쉽고 알아듣기 쉽게 이 책이 쓰였습니다. 그러므로 이 책을 읽으시면 새로운 이정표를 만나게 되어 기쁘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널리 일독을 권합니다.   - 서 철 원 박사(전 총신대 교수, 현 한영신대 석좌교수).



 '사람들은 보는 것을 믿는 것이 아니라 믿는 것을 본다.' 이 책은 우리 각자가 그리스도 안에서 지닌 정체성을 분명히 깨닫게 해줌으로 매사를 믿음의 눈으로 제대로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신에게 소중한 한 권의 책을 추천합니다. 

- 박성민 목사(뉴욕 킹스 칼리지 부총장, 한국대학생선교회 CCC 대표)



  조용식 목사님이 쓴 ‘영적 성장의 지름길’은 영적인 공부의 비법을 제한 책으로 지금까지 모든 사람이 궁금해 왔던 삶의 궁극적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을 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남은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우리의 영원한 삶에 지침을 줄 수 있는 유익한 교재임을 확신하여 추천합니다.  

- 송하성 교수 (‘송가네 공부법’의 저자, 현 경기대 교수).  



  나는 이 책을 읽고서 비로소 왜 그리스도인에게 새로운 탄생 이 중요한지 알았다. 그리고 새로운 탄생 뒤의 영적 성장이 어떠해야 하는지도 알게 되었다. 그리스도인의 삶은 결코 쉬운 길도 아니고, 만 만히 볼 일도 아니다. 하지만 우리가 반드시 가야 할 길이며, 기쁨과 행복, 그리고 은혜의 길이다. 그걸 깨닫는 자만이 진정 이 땅에서의 삶을 기쁘게 영위할 수 있다.

  이 책은 인간이 누구이며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며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지를 모두 알게 하는 책이다. 평신도들만을 위한 책이 아니라, 영적 지도자들도 읽고 자신의 목회에 깊이 반영해야 할 책이다. 한두 번 읽고 말 것이 아니라 성경이교과서라면 자습서삼아 곁에 두고 함께 봐야 할 책이다. 그리스도인의 삶에 있어 지침서라 할 만한 책이다. 이런 책이 이 땅에서 쓰여진 것은 그만치 하나님이 우리 한국 교회를 크게 사랑하심이다.

- 고정욱 작가(동화작가. 소설가로 그의 저서가 3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책의 목차:


 구원의 필요성과 그리스도 안에서 나는 누구인가?

 

1  육체의 죽음, 그 이후의 세계(지옥과 천국). 인간은 영원히 존재이다.                                                                                     

 

2  천사와 사탄은 어떤 존재인가.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3  인간의 기원과 존재 목적. 인간의 타락과 하나님의 구원계획          

 

4  예수그리스도의 오심과 그가 인간과 맺은 새 언약                                         

 

5  언약의 대표자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 그리고 나             

 

6  예수 그리스도의 속량과 아브라함의 복                                                             

 

7  그리스도 안에서 태어난 새로운 피조물                                 

 

8  새로운 피조물이 얻은 의로움                                              

 

9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새로운 피조물의 정체성                          

 

10  성령안에서 말씀, 기도, 예배를 통한 하나님과의 교제            

부록   성경 역사 개관                                                           

암송 및 고백 모음집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                                                

 

저자 조용식 목사는 인간이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아야함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영원한 죽음이후의 삶을 위해  잠시 잠깐뿐인 이 땅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이것 때문에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하신것이 무엇인지 알리고 있습니다.

예수님안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쉽게 그렇지만 심오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출처 : Joyful의 뜰
글쓴이 : Joyfu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