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테크/빵.제과.떡.간식공장

[스크랩] 수플레치즈케이크(동영상)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9. 6. 05:57

 

 



 


 

아직 동영상 올리는게 부족하다 보니^^;;

과정설명 중 2개가 영 안올라가네요.

 

그리고 설명하는 글 부분은 좀 길게했어요. 하지만 플레이버튼을 앞으로 당기면 보실 수 있으니^^;

불편없으시길 ㅎㅎ

 

우선 동영상이 없는 부분은 말로써 보충 설명 들어갑니다.

 

실온에서 놓아두어 몰랑하게 만든 크림치즈에 설탕 3스푼 넣어서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이때 설탕의 서걱거리는 소리만 잦아들때까지 해주시면 되세요.

그리고 나서 계란 노른자 3개를 풀어준뒤에 거품기로 풀어주세요.

그 후에 크림치즈에 두세번정도 나누어 넣으면서 거품기로 저어주시면 잘 섞이실거에요.

통으로 노른자 넣는것보다 초보분들이 하기 편안 방법이에요^^

 

큰조카 생일이 내일이라서 급하게 구워본건데..

그간 옛날 사진으로만 수플레치즈케이크 버텨온것이 생각나서^^;

급하게 동영상으로 찍어보았어요 ㅎㅎ

 

근데 너무 어리버리하다보니 여러컷 잘리고..

분명히 시간 길게 잡았는데도 후딱 넘어가버리고..ㅎㅎ

아무리 수정해도 안되네요^^;;

 

다음에는 더 잘할 수 있겠죠?

 

선물용이라서 아쉽게도 단면은 못보여드리지만~

그래도 맛은 보장드리오니^^

한번 해드셔보세요.

 

사먹는 것보다 만들어 먹는 것이 낫고..

혼자 먹는 것보단 여럿이 나누어 먹는 것이

더 큰 기쁨으로 다가오는 그 기분을 누려보시길 바래요^^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간단한 레서피를 다시한번 적어드립니다.

 

-재료, 18cm 원형틀-

크림치즈 250g, 설탕 3스푼(45g), 액상 무가당 생크림 2컵(300g), 박력분 4스푼(60g, 하지만 전분으로 완전히 대체하셔도 되시고, 전분과 박력분을 섞으시면 더 좋아요), 럼주 1티스푼(5g), 레몬즙 반스푼(약 3g), 계란노른자 3개

머랭 : 설탕흰자 3개분+설탕 3스푼

 

 

-미리 준비하기-

1. 크림치즈는 실온에 놓아두어 몰랑하게 만들기

2. 박력분은 두번 체쳐놓기

3. 머랭은 더우니까 미리 만들기보다는 직전에 만들어놓기

4. 160℃에서 예열 15분 이상, 중탕식으로 1시간 15분이상 굽기

    (반죽을 꼬치로 찔러보았을때 너무 묽은 반죽이 묻어나오지 않으면 O.K)

 

 

-만들기-

1. 몰랑하게 만든 크림치즈를 거품기로 몇번 저어준뒤에 설탕 3스푼 넣고서 설탕의 서걱거리는 소리가 잦아들때까지 저어주기

 

2. 1번의 재료에 계란노른자 3개 푼것을 조금씩 나누어 넣어주면서 거품기로 재빠르게 섞어주기

 

3. 크림치즈와 노른자가 잘 섞이면 생크림 2컵을 넣어준뒤에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4. 생크림까지 잘 섞였으면 체쳐놓은 박력분을 넣고서 물기없는 알뜰주걱이나 실리콘주걱등으로 재빠르게 섞어주세요

 

5. 4의 반죽에 만들어놓은 머랭을 3번정도에 나누어 넣어주면서 잘 섞어주기

 

6. 미리 유산지나 테프론시트지등을 깔아놓은 치즈케이크틀에 반죽을 넣어준다. 그 후에 공기빠지라고 두세번 정도 틀째로 바닥에 내리쳐준뒤에 160℃에서 예열된 오븐에서 중탕으로 1시간 15분정도 굽기

 

이때 윗면에 색이 진하게 나면 호일 한장 덮어 준다. 그러면 윗면의 색이 너무 진하게 나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높이가 너무나도 탄탄하게 나와준 녀석..

다 좋았는데..

막판에 모양 내준다고 쿠키커터 달구었다가 지지니..제가 너무 달구웠나봐요 ㅠ0ㅠ

흑..케이크 윗면이 딸려나와서..혼자 헉~~~뚜..망했다 ㅠ-ㅠ

결국 안 어울리는 슈가파우더로 데코해줬네요.

 

요즘 데코에 영 실패의 연속인지라..좌절해있어요 ㅠ0ㅠ

 

그래도..해피벌스데이 라는 글씨가 새겨진 데코라서..ㅎㅎ

좋아하겠죠?

큰조카가 좋아하면 좋겠네요^^

 

어렵다 생각마시고 도전해보세요.

정말 성공하는 그 순간부터 사먹지 못한다니까요 ㅎㅎㅎ

 

 

-참조하실 포스팅-

아래의 포스팅에서 블루베리 필링만 빼면 수플레치즈케이크 재료와 방법 같습니다-

블루베리 수플레치즈케이크

http://blog.daum.net/inalove/6097958

 

치즈케이크 중탕식으로 굽는 사진 및 마블링 Tip

http://blog.daum.net/inalove/8162304

 


 


 


 


출처 : 뽀로롱꼬마마녀의 생각노트
글쓴이 : 뽀로롱꼬마마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