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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로마서 강해 63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10. 7. 06:05

로마서5:15절을 보면

“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는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이 많은 사람에게 넘쳤으리라”


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않다고 말씀 합니다 이 은사는 예수를 통해서 우리에게 줄 은사를 말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는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이 많은 사람에게 넘쳤느니라 말씀 합니다

 

이 은사가 무엇입니까? 로마서6장23절에 보면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 이니라 말씀 합니다 이 은사라고 하는 말씀은 예수님을 통해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실 것은 아담이 한사람으로 인하여 모든 사람이 죽는 것 보다 더 넘쳤다고 말씀 합니다

 

아담 한 사람 때문에 모든 사람이 죽는 것 보다 예수 한 사람으로 살게 되는 것은 더 강하다는 말씀입니다 지금 무엇을 말씀하느냐면 아담은 오실자의 표상이라고 말씀하는데 죄를 진 아담은 첫째 아담이요 예수님은 둘째 아담입니다

첫째 아담으로 말미암아 흘러온 죄의 결과 보다 둘째 아담이 구원하는 것이 더 강하다는 말씀입니다 그 은사가 더 강하다는 말씀입니다 그것을 가르쳐 주기 위해서 지금 서론적으로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 사람이 범죄 함으로 많은 사람이 죽었는데 하나님의 은혜와 또한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이 많은 사람에게 넘쳤느니라 그러니까 아담이 범죄 한 것 보다 더 강하게 넘쳤다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무엇을 깨달아야 하는가 하면 예수를 통해서 구원 얻는 것은 아담을 통해서 죄가 유전된 것 보다 더 강하다는 말씀입니다

그런데도 예수를 그렇게 믿지를 않습니다 예수를 통해서 우리를 구원하는 것은 아담의 범죄 함으로 우리가 죽는 것 보다 더 강하다는 말씀입니다 더 힘이 세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니까 예수를 믿으면 하나님께서 어떤 방법을 통해서라도 이 사람이 멸망하지 않도록 붙들어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예수를 믿어도 어떻게 잘 해야 천국에 겨우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것은 아담보다도 예수님을 더 약하게 평가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는 은혜가 넘쳤다고 말씀하면서 그 한 사람으로부터 죄가 들어온 것 보다 더 강하다는 말씀입니다

예수를 통해서 구원 받는 것은 얼마나 강한지 그 구원은 절대로 변경될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것이 곧 하나님의 은혜와 또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선물이라고 말씀 합니다

 

은혜는 선물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는 은사는 은혜요 선물입니다 하나님의 은혜 예수님의 은혜 하나님께서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선물이라는 말씀입니다 에베소서2장8절에도 너희가 그 은혜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말씀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는 것은 은혜요 선물이라는 말씀입니다 은혜요 선물이기 때문에 아담으로부터 연결되어 온 죄의 결과 보다 더 강하다는 말씀입니다 아담은 하나님을 통해서 지음을 받은 자입니다 그러나 지은 자가 오셨습니다 아담은 창조된 자요 예수는 창조한 자입니다

창조된 자의 결과도 사람들이 다 죽어 갔는데 창조한 자가 사람을 살리려고 하는데 얼마나 강하겠느냐는 말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를 통해서 주어지는 것은 은혜요 선물입니다


로마서5:16절을 보면

“또 이 선물은 범죄 한 한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과 같지 아니하니 심판은 한 사람을 인하여 정죄에 이르렀으나 은사는 많은 범죄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에 이름 이니라”

 

구원의 선물 영생의 선물입니다 죄를 진 결과로 많은 사람이 죽었습니다 아담 한 사람 때문에 죄가 내려오기 시작 했습니다 그런데 아담 혼자만 지은 것이 아니라 또 내려온 사람도 자기도 죄를 지었습니다 사람들이 계속적으로 죄를 지어 왔습니다 아담 한 사람이 범죄 한 결과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죄를 지어 갔습니다 

 

아담 자기도 죄를 진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구속은 이 사람이 한 것과 다르다는 말씀입니다 아담은 한 사람이 죄를 지음으로 죄가 들어와서 많은 사람들이 죄를 짓고 죽게 되었는데 이 예수는 많은 사람이 지은 죄를 혼자 담당했다는 말씀입니다 지금 그 말씀입니다

 

한 사람의 죄를 통해서 많은 사람이 죄를 짓게 되었다는 말씀입니다

또 이 선물은 범죄 한 한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과 같지 아니하니 심판 받아서 지옥 가는 것은 한 사람으로 인하여 정죄에 이르렀으나 많은 사람이 정죄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은사는 많은 범죄를 예수님께서 혼자 담당하셔서 우리를 의롭다 하신다는 말씀입니다

 

아담은 자기 혼자만 한 것입니다 그런데 그 결과는 계속 내려가서 죄를 짓게 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자기만 부활하신 것이 아니라 온 세상 죄를 혼자 담당하셨다는 말씀입니다

한 사람을 정죄에 이른 것 보다 예수를 통해서 우리를 구원하는 것이 얼마나 강하냐는 말씀입니다 굉장히 강한 것입니다


로마서5:17절을 보면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로마서는 다 중요하지만 로마서 5장은 정말 중요 합니다 은총의 장입니다 

아담이 죄를 지었기 때문에 아담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 모든 사람에게 다 내려 왔습니다 무슨 말씀이냐면 아담의 아들은 의를 행해도 죄인이라는 말씀입니다 왜 그러냐면 아담이 죄인이기 때문입니다 아담이 죄인이기 때문에 아담의 자손은 의롭게 살아도 죄인이라는 말씀입니다

 

그러면 그 반대로 의인의 자손은 죄를 져도 의인이라고 해야 맞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아담으로 그 자손이 죄인이 되면 의인의 자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아담의 죄 때문에 죄를 짓지 아니했어도 그 자손은 모두 죄인이 되는 것입니다 아담의 자손은 죄를 안 져도 죄인인 것을 여러분 믿습니까?

 

그러면 예수님의 자손은 죄를 져도 의인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 그것을 설명하는 말씀입니다 이것이 잘 안 믿어지실 것입니다 그러나 안 믿어져도 여러분이 반드시 믿어야 하는 말씀입니다 안 믿어져도 믿어야 합니다 이것을 하기 위해서 예수님께서 오셨다는 말씀입니다

 

야! 그런 법이 어디 있나 죄를 져도 의인이라니 할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죄를 져도 의인입니다 왜 죄를 져도 의인입니까? 종자가 의인이기 때문입니다 아담은 악의 종자입니다 예수님은 의에 종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를 통해서 나면 죄를 져도 의인이 되는 것입니다

아! 그렇게 될 수 있나 이것 좀 잘못된 것 아냐! 그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17절에서 말씀하고 있는 것이 바로 그것을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출처 : 예수가좋다오
글쓴이 : (일맥)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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