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테크/은혜와 소망의 설교집

[스크랩] 한 사람의 힘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10. 8. 23:55
 
한 사람의 힘

 


   로마서 5장 8절 - 19절

  19 절 -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우리는 한 사람이 어떻게 할 수 있는가 하고 自暴自棄를 할 때가 흔히 있습니다. 

특히 여자들이나 노인들이나 어린이들은 나 같은 것은 있으나 마나 한 존재라고 자기 스스로를 격하시킬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한 사람의 중요성을, 한 사람의 위대함을 많이 증거하고 있습니다.


  나 한 사람이 하나님이 동행할 때에는 온 세계와도 바꿀 수 없는, 온 세계를 움직이고도 남을 수 있는 놀라운 역사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담 한 사람이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죄를 저지른 연고로, 그 한사람 때문에, 그의 수백억의 자손들이 죄인이 되어서 사망과 저주 아래 살게 되엇습니다.


  예수 한 사람의 순종함으로 그가 십자가를 지시고 죽으심으로 그를 믿는 수천만의 사람들이 구원을 얻게 되는 것과 같이, 나 한 사람도 하나님 보시기에는 아주 중요하고 존귀한 사람입니다.


  그냥 한사람은 보잘것이 없지만, 믿음으로 하나님과 함께 하면 그 사람은 아주 위대한 사람이 됩니다.

내가 열심히 기도하고, 하나님 앞에 바로서는 한 사람이 될 때, 나로 인하여 역사가 바뀌는 능력이 나타나게 됩니다.


  나 한 사람으로 인하여 기적이 나타나는 축복의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나 한 사람이 열심히 기도하고, 열심히 하나님 앞에 바로 살고, 하나님의 인정을 받는 사람이 된다면 놀라운 하나님의 기적이 나 한사람으로 인하여 나타나게 됩니다.


1. 다윗 한 사람과 불레셋과의 전쟁

  사무엘상 17장은 이스라엘 나라 사울 왕과 불레셋 나라의 싸움에서, 이스라엘은 골리앗이라는 한사람 때문에, 한 달 이상 전쟁에서 꼼짝도 못하고 보고만 있다가 소년 다윗 한사람이 나타나서 전쟁을 승리로 이끈 기사가 사무엘상 17장 45-47절과 같이, 다윗 한사람이 물맷돌 한 개로 하나님이 함께 하시므로 골리앗을 쓰러뜨리고 이스라엘을 승리로 이끌고 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윗은 모든 사람이 의심하고, 두려워하고 할 수 없다고 할 때에, 하나님 아버지가 내편이 되시고 나와 함께 하시니 단독으로, 혼자서 나라를 구하였습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는 한사람의 힘은 지극히 놀랍도록 큽니다.

나한 사람이 하나님이 함께 하는 믿음의 사람이 될 때에 나라를 구하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2. 에스더 한사람의 힘

  에스더는 어려서부터 부모 없이 고아로 자랐습니다. 모르드게 삼촌 밑에서 자라다가 얼굴이 예쁘고 마음씨도 곱고, 신앙도 좋아서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아하수에로 왕의 부인이 되었습니다.

  이때에 하만 이라는 사람이 유대 민족을 멸망시키려고, 왕의 조서까지 받고 날짜를 잡아 놓고, 흉계를 꾸밀 때에, 에스더는 모르드게의 말을 듣고 삼일 동안 자기 민족과 함께 먹지도 않고 마시지도 않으면서, 단식 기도를 한 후에, 죽으면 죽으리라는 일사각오 아래서 아하수에로 왕 앞에 나아가서 백성을 구해 주기를 간구하여, 오히려 역전승으로,, 원수 하만을 죽이고 유대인을 미워하고 죽이려 하던 사람 75,000명을 죽이고 민족을 구하는 여자가 되었습니다.

  여자 한사람이라고 낙심 말고 단식, 금식 기도를 하면, 하나님의 도우심의 팔로 인하여, 마귀의 역사와 가난과 질병과 불행을 모두 물리치면서 승리하게 됩니다.

  기도하는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의 힘이 합쳐져서, 한사람이, 여자 한사람이 엄청난 일을 할 수가 있으므로 열심히 기도하여 하나님이 함께 하는 한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3. 어린아이 한사람의 힘

  벳세다 광야에서 여자와 아이를 제외하고도 5,000명이 넘는 많은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고, 병을 고쳐 주다가 보니 어느덧 해는 저물어 갑니다. 모든 사람들이 허기져 있습니다.

우리 주님은 영의 양식만 먹이시는 분이 아니고, 우리의 육신의 양식도 염려하여 주시는 주님이십니다. 제자들은 각자 먹을 것을 해결하게 하자고 하시지만, 예수님은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고 하십니다.

  이때 빌립이 계산하여 보니 햄버거 한 개 식만 준다 하여도 200 데나리온, 요새 말로 2만 딸라가 필요합니다. 한 사람의 일년 월급이 몽땅 점심 먹는데 다 들어가는 돈이란 계산이 나왔습니다.

  이때 어린아이 한 아이가 자기 점심 빵 다섯 개와 생선 두 마리를 예수님께 드렸습니다.

이름이 누구에게 알려지지도 않은 어린아이 한사람의 점심이, 예수님의 손에 들어 왔을 때에, 예수님이 이 점심을 들고 하나님께 기도하므로 5천명이 먹고도 남는, 어린아이와 여자를 합치면 1만 명이 넘는 사람의 점심이 준비되었습니다.

  어린 아이 같은 나 한사람이라고 낙심 말고, 내게 있는 것을 예수님의 손에 드릴 때, 만 배의 기적의 축복이 나타나게 됩니다. 

  혼자서 힘을 내려면 만 배의 노력과 힘이 들지만, 이것을 예수님께 드리면 만 배의 기적으로 나타나므로 한사람의 것이 만 배로 불어나는 기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혼자서 힘을 내려면, 내 것을 움켜쥐고 있는 한 절대로 기적은 안 나타납니다.

내 것을 포기하고 주님께 드리는 한 사람에게 만 배의 기적으로 나타납니다.


4. 나사로 한 사람 때문에 많은 유대인이 예수를 믿었습니다.

  요한복음 12장 11절 “나사로 까닭에 많은 유대인이 가서 예수를 믿음이니라”

  나사로는 죽은지 나흘만에 예수님이 오셔서 썩은 송장이 살아난 후에 많은 사람을 전도하였습니다.

  나사로가 죽었다는 전갈을 듣고서도 예수님은 천천히 나사로에게로 가셨습니다. 

예수님에게는 죽은지 한 시간 된 사람이나, 이틀이 된 사람이나, 나흘이 된 사람이나 100년이 된 사람이나 모두 마찬가지이므로 급히 서둘러 가실 필요는 없었습니다.

  나사로가 살아나게 하신 이유는 나사로 한 사람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나사로 한 사람 때문에 많은 사람이 예수를 믿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마리아 마르다 같이 예수님을 잘 믿는 사람에게도 질병이 오고, 죽음이 찾아옵니다.

그러나 모든 최종의 일의 목적은 이 일로 인하여 많은 사람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예수를 믿게 하는 일이 최후의 목적입니다.

나 한사람이 무슨 일을 당하든지 예수를 많은 사람에게 전하는 일을 하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5. 사도 바울 한 사람 때문에 많은 이방인이 구원을 받습니다.

  사도 바울은 예수님을 배척하고 스데반을 죽일 때 참례하였던 사람이지만, 다메섹으로 예수 믿는 사람을 죽이러 가는 도중에 예수님을 만나고 깨어지고 회개하고 성령을 받음으로서 이방인을 위한 사도가 되었습니다.

  사도 바울이 한사람이 세계를 돌면서 전도 여행을 하면서, 복음을 전하고, 그 복음이 자라서 전파되어 유럽으로, 미국으로, 미국에서 아시아로, 아프리카로, 전 세계로 전파되고 있는 중입니다.

  사도 바울이 혼자서 손수 천막을 만들면서, 복음을 전하였기 때문에, 놀라운 이방인의 구원의 역사가 나타나고 나도 오늘 이 구원에 참례하게 된 것입니다.


  정리 :

  혼자의 힘은 약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혼자는 절대로 혼자가 아니고, 만 사람보다도 힘이 있는 사람입니다.

그 이유는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능력의 한사람이 되려면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사람이 되려면 기도를 많이 하는 사람이 먼저 되어야 합니다.

회개를 열심히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성결하게 하나님의 계명과 말씀을 지켜 가면서 깨끗하게 살아가고 순종하면서 믿음으로 살아가는 사람에게 하나님이 함께 하는 능력의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다윗과 같이 믿음으로, 에스더같이 금식 기도하고, 벳세다 광야의 어린아이같이 주님께 내 것을 드리고, 나사로같이 전도하고, 사도 바울같이 헌신하는 사람이 될 때, 하나님이 함께 하므로 나한 사람이 큰 기적과 능력으로 만 사람의 일보다 더 많이 하는 사람이 됩니다.


  당신 한사람의 힘이 위대한 것을 알고, 나 한사람의 위대한 힘을 알고, 이 힘을 갖는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사람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할렐루야 !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