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테크/은혜와 소망의 설교집

[스크랩] 가난하게 되는 세 가지 원인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10. 9. 06:28
가난하게 되는 세 가지 원인

 


  잠언 6장 10절- 11절

“좀더 자자, 좀더 졸자, 손을 모으고 좀더 눕자 하면 네 빈궁이 강도같이 오며 네 곤핍이 군사같이 이르리라”

 

  우리 교회의 목회 목표는 부자가 되자입니다.

믿음 부자, 성령 부자, 기도 부자, 물질 부자, 행복 부자, 건강 부자, 자식 부자가 되어서 나누어주고 꾸어 주고 도와주고 하는 너그러운 부자가 되자 입니다.

가난뱅이는 전도를 하여도 부자가 전도하는 것만큼 효력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얻어먹으면서 전도하는 것보다는 나누어주면서 전도를 하는 것이 얼마나 좋은 일인지 모릅니다.

부자가 가난하게, 망하는 자가 되지 말고, 가난하였던 자가 부자가 되어야 합니다.

가난하게 되는 원인을 잠언서에 몇 가지로 말하고 있습니다.


1. 잠만 자고 일하지 않는 사람이 가난하게 됩니다.

  손을 게으르게 놀리면 가난하게 되고 손이 부지런하면 부자가 됩니다.

  잠언 10장 4절 “손을 게으르게 놀리는 자는 가난하게 되고 손이 부지런한 자는 부하게 되느니라”

  강 갑수라는 사람이 미국 시카고로 이민을 갔다가 한 달 만에 다시 한국으로 돌아 왔습니다. 

이 사람은 한 달 만에 하버드 대학 경제과를 나왔습니다.

거기서 배운 경제학은 미국에서 부지런히 일하는 것만큼만 한국에서 일하면 재벌이 될 수 있겠다는 것을 깨닫고, 한국에 돌아와서 부지런히 새벽부터 손을 놀리면서 일한 결과 오늘날은 아주 잘사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믿음도 역시 잠만 많이 자면 믿음이 떨어지고, 거덜이 나는 것입니다.  잠을 적게 자고 기도를 많이 하고 성경을 많이 읽고 말씀을 잘 들어야 믿음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잠언 18장 9절 “자기의 일을 게을리 하는 자는 패가 하는 자의 형제니라” 

  敗家亡身(패가망신)을 하지 않으려면 부지런히 자기 일을 하여야 합니다.

잠이 모자란다고 투덜거리지 말고, 부정적인 말을 하지 말고,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잠이 모자랄지라도 돈이 모아지고, 믿음이 좋아지는 것을 보면서, 기쁨으로 어려움을 이길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성공의 기본인 것입니다.

  잠언 13장 4절 “게으른 자는 마음으로 원하여도 얻지 못하나 부지런한 자의 마음은 풍족함을 얻느니라”

게으른 자는 마음으로 부자가 되기를 원해도 결국 얻지 못하니 부지런히 일하고 잠을 적게 자야 합니다.  사람은 하루에 4시간만 잠을 자도 생리적으로 완전합니다.


2. 가난한자를 더 학대하는 자는 더 가난하게 됩니다.

  잠언 22장 16절 “이를 얻으려고 가난한 자를 학대하는 자와 부자에게 주는 자는 가난하여질 뿐이니라”

  利益(이익)을 위하여 가난한자를 학대하면 더 가난하게 됩니다.

내가 가난한 사람을 월급을 작게 주어서 그 노임을 착취하여 부자가 되려한다면, 결국 하나님 보실 때에 옳지 않은 사람이 되어서 더 큰 손해를 당하게 됩니다.

  누가복음 6장 38절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도로 헤아림을 받을 것이니라”

  주님은 내가 준 것을 갖고 거기에다 다시 담아 줍니다. 내가 귀이개만큼만 담아 주면 나도 귀이개만큼 밖에 못 받습니다. 그러나 커다란 그릇에 담아 주면 주님은 거기에 흔들고 넘치게 하여 돌려줍니다.

  주님은 우리가 헤아린 그대로 돌려주시니 지혜 있는 사람이 되어서 많은 것을 돌려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가난하고 없는 자라고 내가 학대하면 주님도 그것을 보시고 내가 가난하게 되고 결국 망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가난한 자의 기도와 과부와 고아의 기도에 특별히 귀를 기울이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잠언 14장 31절 “가난한 사람을 학대하는 것은 그 지으신 이를 멸시하는 자요 궁핍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 자는 주를 존경하는 자니라”

  우리는 주님을 존경하는 마음으로 궁핍하고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되 후하게 대하여 줄 때에 하나님의 복이 넘치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잠언 21장 13절  “귀를 막고 가난한 자가 부르짖는 소리를 듣지 아니하면 자기가 부르짖을 때에도 들을 자가 없으리라”

기도 응답을 위하여 가난한자를 잘 살펴 주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3. 술 취하고 탐식 하는 자가 가난하게 됩니다.

  잠언 23장 21절 “술 취하고 탐식하는 자는 가난하여질 것이요 잠자기를 즐겨하는 자는 해어진 옷을 입을 것임이니라”

  술 좋아하는 사람 치고 부자가 별로 없습니다. 피닉스의 거리의 무료 급식 대열에 서 있는 HOMELESS들은 모두 술주정뱅이들입니다.

술먹고, 마약을 먹고, 잠에 취하여, 술에 취하여, 약물에 취하여, 잠을 자면 가난하여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잠언 21장 17절 “연락을 좋아하는 자는 가난하게 되고 술과 기름을 좋아하는 자는 부하게 되지 못하느니라” 

  PARTY를 너무 좋아하지 말고 우리는 일하는 것을 좋아하여야 합니다.

구역예배나 교회도 파티가 너무 잦으면 교제가 좋을 것 같으나 실상은 말이 더 많이 생기는 것입니다.


  우리는 부요하게 부자로 살아가야 합니다. 

잠만 자지 말고 열심히 일하여서 가난을 몰아냅시다.

건강의 가난, 물질의 가난, 믿음의 가난도 몰아내고 부요하게 살아가십시다.

잠만 자지 말고 열심히 일하십시다.

가난한 사람을 멸시하거나 학대를 하지 맙시다.

연락을 좋아하거나 술과 기름을 좋아하지 맙시다.

우리는 당연히 가난하게 되어지는 길을 걸어가서는 안 됩니다.


  가난도 역시 가난의 씨를 뿌린 자가 가난의 열매를 거두는 것입니다.

우리는 부자가 되는 씨를 뿌리고 부요를 거두고 살아가는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할렐루야 !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