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테크/은혜와 소망의 설교집

[스크랩] 노아를 본받자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10. 9. 06:28
 
노아를 본받자

 

 창세기 6장 5 -22 절

8 - 9절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노아의 사적은 이러하니라 노아는 의인이요

           당세에 완전한 자라 그가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며”

22절 “노아가 그와 같이 하되 하나님이 자기에게 명하신 대로 다 준행 하였더라”



  노아 때에 모든 세상 사람들은 죄를 짓고, 계획이 항상 악하고, 하나님을 거역하고 땅이 패괴하였습니다.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 하나님께 은혜를 입어서 하나님의 시키시는 일을 하였고, 믿음으로 말미암아 온 가족이 자기가 평생 동안 노력하여 만든 방주에 올라가서 구원을 얻었습니다.

  지금 이때는 노아의 심판이 있기 전보다 땅이 패괴하고, 항상 죄를 지으며, 하나님을 대항하는 세대로, 곧 불로 심판을 받게 될 마지막 때인 것을 누구나 다 인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노아가 하나님의 은혜를 입었다고 하였듯이 지금 이러한 세태 속에 살고는 있지만 ㅇㅇㅇ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어서 구원에 참례하여야 할 것입니다.

노아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기 전에 먼저 의인으로 살았고, 완전한 사람으로 살았습니다.

당시에는 율법도 없어서 어떤 기준으로 의롭다고 하나님이 하신 지는 잘 몰라도, 적어도 양심의 법에는 거슬리지 않게 산 것이고, 완전하다는 것도 역시 세상 법에나 도덕이나 율례에 거슬림이 없이 살았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 노아는 홍수가 끝난 후에 하나님께 제일 먼저 제사를 드린 것을 볼 때에, 하나님을 공경하면서, 제사를 드리는 생활을, 예배 생활을 하나님께 드리면서 믿음으로 살았습니다.


  하나님 보시기에 의인이요 당 세대에 완전한 자라는 인정을 받은 것을 볼 때, 우리도 먼저 나 자신이 노력을 하여 의롭게 살고, 이 시대에 완전한 사람으로 살아야겠다는 노력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나님의 은혜를 입고 하나님의 시키시는 믿음의 방주를 만들고, 이 믿음의 방주로 말미암아 나와 내 가족이 구원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13절 - “하나님이 노아에게 이르시되 모든 혈육 있는 자의 강포가 땅에 가득하므로 그 끝 날이 내 앞에 이르렀으니 내가 그들을 땅과 함께 멸하리라”

오늘날도 땅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강포가 매우 심하여 하나님 앞에 끝 날이 속히 도달하게 하고 있습니다.

  노아의 방주는 길이가 150m 높이가 15 m 넓이가 25 m 이고 14,000톤 정도의 배수량을 가진 나무배입니다.

지금도 나무로 이만큼 큰 배를 만들라 하여도 현대 과학 기술로도 나무로 이만큼 큰 배를 만든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결론을 지었고, 만든다고 하여도 엄청난 돈과 노력이 많이 들게 됩니다.

조그마한 목선을 만드는데도 집보다 더 많은 돈이 들어가는데, 일만사천 톤의 배는 대 재벌이 아니고서는 개인으로는 지을 수 없는 배입니다.

  현재 이 노아의 방주가 아라랏산에 눈 속에 묻혀 있는 것을 발견하였고 지진으로 인하여 이 배가 가운데가 동강이 난 채 아라랏산(5.100m 높이의 산) 4500 m 지점에 그대로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7,000여 종류의 동물이 377일간 먹을 양식과 물을 준비하는 것도 대단히 큰 노력이 드는 일입니다.

  노아의 여덟 식구만이 배를 만든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을 삯을 내어 일을 시키고, 배를 만들고 먹을 음식을 날라다 실었지만, 자기는 구원을 받지 못한 것도 명심하여야 합니다.

만일 이 사람들도 하나님의 은혜를 입었다면 방주에 올라서 구원을 받았을 것입니다.  방주를 직접 만들고 만드는 일에 참여한 사람들이  구원을 받았다면 그 수도 數萬 名이 되었을 것입니다.


  구원은 의로움이 있고 완전하여 지기를 노력하여 예수를 믿는 사람들이 십자가 안에 들어 와야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예수를 믿는 사람들은 자기의 죄인 됨을 인정하고 자기가 죗값으로 죽는. 지옥에 가는 것을 알고, 의롭고 완전하여져서 구원을 얻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그 의롭고 완전하여지는 유일한 법이, 예수를 믿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의 피로 씻음을 받을 때 의롭고 완전하여 진다는 것을 듣고 알기에 우리가 예수를 믿어 구원에 이르는 은혜를 입는 것입니다.


  세상의 멸망 받는 사람들은 자기가 의로워지는 것을, 완전하여 지는 것에 관심이 없고,

누가복음 17잘 26절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더니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였으며 또 롯의 때와 같으리니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집을 짓더니 롯이 소돔에서 나가던 날에 하늘로서 불과 유황이 비오듯하여 저희를 멸하였느니라 인자의 나타나는 날에도 이러하리라” 라는 말씀과도 같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고 사고 팔고 하는 일에만 관심이 있고 자기가 의로와 지고 완전하여 지려는 것에 대하여서는 관심이 없기에 하나님의 은혜를 입지 못하여 구원에 참례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노아 때에는 홍수로 심판하셨지만 이때의 심판은 불로 심판하게 됩니다.

  우리는 노아를 본받아 의인이 되려는 노력과 이 시대의 완전한 자가 되기 위한 노력으로, 예수를 잘 믿고, 하나님의 주시는 사명을 평생 동안 잘 감당하고, 이 방주로 인하여 나와 내 가족이 구원에 이르고, 新天新地의 새 세계에서 하나님께 감사의 제사를 드리며, 찬송하며, 영광 돌리며, 하나님이 내게 주신 은혜를 찬양하며 사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할렐루야 !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