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장 토요편지

재테크방법:실물테크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10. 13. 07:45

[재테크 방법:실물테크]  

                                                                                                                                  

재테크 요즘처럼 정말 많이 들리고 솔깃하는 단어 중 하나다.

인터넷, 신문기사, 방송 할 것 없이 효과적인 재테크 전략 운운하면서 각자의 성공방법을 이야기하고 그렇게 투자해서 몇 억을 최단기간에 벌었다거나 어디에 투자를 하면 좋다는 등의 기사나 방송을 보고 있으면 나 혼자 바보가 되는 느낌을 가진다.

혼자 소외되는 느낌이 들어 나도 해봐야겠다는 생각에 주식도 좀 투자해보고, 부동산도 좀 기웃거려보고 채권이니 펀드니 살펴보기도 한다.

결국 혹자는 주식으로 잃기도 하고 부동산 잘못 사서 자금이 묶여있기도 하고 또 나머지는 에이 너희는 벌어라 나는 나대로 간다 하며 반쯤 포기한 상태가 된다.

그러다가 주위에 누가 얼마를 벌었다는 소식이 들리면 또다시 부러워하거나 배 아파하고 위의 과정을 다시 거쳐간다. 이런 되풀이 하는 방식이 우리의 모습이다.

그럼 정리를 해보자. 주위에서 남들은 다 잘해서 버는 것 같은데 왜 나는 안될까.

그래도 위안거리를 삼을 것은 나뿐이 아니라 대다수의 사람들은 다 위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그렇기에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이 소문이 나는 것이다 누구나 다 기록적인 수익률을 올린다면 신문이나 방송이 무엇때문에 기사화를 시키겠는가.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지금의 방식은 아니다.

최근의 주변상황을 살펴보자. 금리는 저금리에서 고금리로 이동하고 있고, 행여 고금리는 아니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실지도 모르지만 연 9%대의 이자에 환율과 유가는 천지를 흔들고 있다. 이럴때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오히려 기회를 삼으면 어떨까. 어떻게 보면 쉬는 것도 재테크다. 아니면 현금보유도 좋고 국채매입도 좋다. 그러나 사재기는 안된다. 환치기도 안된다. 사재기도 안된다. 물 흐르는데로 가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다면 요즈음 좀더 수익률이 많이 나는 적합한 재테크 상품은 없을까?

재테크를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거꾸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보이는 현상들을 그대로 보지 말고 한번 왜곡된 시각으로 보는 것이다.

모든 기업들의 속성은 이윤창출을 목적으로 설립 된다. 국민들에게 또는 투자자들에게 이익을 돌려주기 위한 자선단체는 아니라는 이야기다.

그렇게 권하는 것은 그럼으로써 우리 회사가 더 많은 이익을 가지고 가기 위한 수단으로 투자자의 피 같은 돈을 달라고 하는 것이다.

모든 상품들마다 다 기본금리에 해당하는 선에서 출발하며, 더 많은 이자를 주는 상품 더 많은 수익을 올리는 상품들로 교묘하게 포장되어있다.

즉 이 모든 원칙들은 다 고 위험 고수익이라는 기본적인 원칙에서 출발한다.

테크는 기술이다. 최근에 실물테크가 바람이 났다. 금, 원유등 원자재가격이 폭등하여 기업의 수익은 하강해 주가는 바닥까지 기고 있다. 따라서 실물테크도 분산투자의 효과가 있는 셈이다.

 

[財テク方法] 

                                                                                            

財テクこのごろのように本当にたくさん見えて耳に聞こえるようにする単語の中で一つだ.

インターネット,新聞記事,放送するまでもなく效果的な財テク戦略話しながら各自の成功方法を話してそれほど投資して何億を最短期間に儲けたりどこに投資をすれば良いというなどの記事や放送を見ていれば私一人馬鹿になる感じを持つ.

一人で疏外される感じがして私もして見なくちゃいけないと言う考えに株式もちょっと投資して見て,不動産もちょっとあっちこっち覗いて見て債券だからファンドだからよく見たりする.

結局或者は株式で失ったり不動産過ち購入して資金が縛られていたりまた残りはエイ君逹は儲けなさい私は私なりに行くと言って半ばあきらめた状態になる.

そうするうちに周りに誰がいくらを儲けたという消息が聞こえれば再び羨ましがるとか腹痛を起こして上の過程をまた経て行く.こんな繰り返す方式が私たちの姿だ.

それでは整理をして見よう.周りで他人達はすべてお上手で儲けるようなのにどうして私は気の毒だか.

それでも慰みを買うことをことは私だけではなく大多数の人々はすべて上のような考えを持っているという点だ.そうだから収益をあげる人々がうわさが立つことだ誰もすべて記録的な受益率をあげたら新聞や放送がどうして記事化をさせるか.結論的に言わば,今の方式ではない.

最近の周辺状況をよく見よう.金利は低金利から高金利に移動しているし,若や高金利ではないとおっしゃる方々もいらっしゃるかも知れないが年間 9%台の利子に為替と油価は天地を振っている.こういう時私たちはどんなに対応するかむしろ機会をすればどうかな.どんなに見れば休むことも財テクだ.それとも現金保有も良くて国債買入も良い.しかし買い留めることはだめだ.為替差益もならない.買い留めたりだめだ.水流れるままに行くことが一番良い.

それなら近頃もうちょっと受益率がたくさん私は相応しい財テク商品はないか?

財テクを始める前に私たちは逆に考えて見る必要がある.見える現象たちをそのまま見ずに一度歪曲された視覚で見るのだ.

すべての企業らの速成は利潤創出を目的に設立になる.国民にまたは投資者たちに利益を返すための慈善団体ではないという話だ.

そのように勧めることはそんなことで当社がもっと多い利益を持って行くための手段

で投資者の血みたいなお金をくれと言うのだ.

すべての商品たちごとにすべて基本金利にあたる線で出発して,もっと多い利子を与える商品もっと多い収益をあげる商品たちで巧みに包装されている.

すなわちこのすべての原則たちはすべてその危険高収益という基本的な原則で出発する.

テックは技術だ.最近実物テックの強い風が出た.金,原油等原資材価格が高騰して企業の収益は降りて株価は底まで這っている.したがって実物テックも分散投資の效果があるわけだ.













'주인장 토요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c 부동산마인드  (0) 2008.10.16
21C 부동산환경변화  (0) 2008.10.16
3. 부동산투자  (0) 2008.10.05
2.부동산이란  (0) 2008.09.27
[부동산창조]  (0) 2008.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