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기도(Warfare Prayer)
#예 - 1 [중보기도 장군들(Generals of Intercession]의 대표인 신디 제이콥스(Cynthy Jacobs)가 1992년 여름, 아르헨티나의 로사리오 시에서 영적 전쟁에 관한 세미나를 인도할 때의 일이다. 이때 TV는 로사리오가 소재하는 산타페 성(省)에 심각한 홍수가 난 사건을 보도하고 있었다. 신디는 이것이 혹시 저주의 결과가 아닐까 하고 생각해 보았다.
그러던 중, 로사리오 시는 "하늘 황후"(렘 7:18)가 창설한 도시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일단의 신부들이 하늘 황후의 신상을 이곳에서 저곳으로 옮기고 있었는데 이 지역에서 이 신상이 네 번이나 마차에서 굴러 떨어졌다고 한다.
그래서 신부들은, 이 신상이 이곳에 거주하기를 원한다고 판단하여 이곳에 신상을 설치하고 도시를 건립한 것이 로사리오 시였다.
신디 제이콥스는 혼자 기도를 통해 마리아를 가장한 "하늘 황후" 우상을 숭배한 죄를 회개하는 것이 로사리오의 강한 자를 깨는 첩경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지혜가 필요했다. 캐톨릭 국가인 아르헨티나에서 공개적으로 마리아 상을 가장한 하늘 황후 우상을 비난하는 것에는 상당히 위험한 일이었다.
저녁에 예배를 인도한 후 신디는 예레미야 7:16-19을 읽은 후, 이곳 주민들이 섬긴 것은 마리아가 아니라 하늘 황후임을 깨닫게 한 후, 우상 숭배의 대가로 물이 일어나 창일하는 시내를 이루어 땅과 거민을 엄몰한다(렘 47:2)는 말씀을 전했다.
이날 저녁 예배에 모인 교계의 지도자들과 신자들은 하늘 황후를 섬긴 죄를 회개하고 로사리오 시를 다시 예수님께 돌리는 기도를 했다. 그 결과는? 며칠 후 신디는 그 지역 신문인 [부에노스 아리레스 해랄드] 지에서 다음과 같은 기사를 읽었다.
"삼각주의 홍수가 안정세에 들어가다. 시 당국자는 마침내 파라나 강의 수위가 남쪽으로 움직여서, 매일 대피의 위험 속에 살고 있던 그 성의 많은 주민들에 안도감을 주었다고 말했다. 이 지역에서는 지난 이 주 동안 강의 수위가 계속 높아지고 있었다." (Cindy Jacobs, "Dealing with Strongholds," C. Peter Wager ed., Breaking the Strongholds, pp. 75-76-[마귀의 견고한 진을 파하라]).
#예 - 2 1982년에 포크랜드 전쟁에서 영국에게 패배한 아르헨티나에는 실망과 좌절의 분위기가 엄습했다. 이때 볼트 너트 공장 사장인 37세의 카르로스 아나콘디아가 하나님의 부르심으로 받고 복음전도 사역에 뛰어 들었다.
아나콘디아는 어느 지역에서 집회를 개최하기 전에 혼자 며칠 동안 문을 잠근 후 금식하면서 그 지역의 강한 자를 결박하는 기도를 한다. 때로는 며칠씩 때로는 일주일 이상 할 때도 있다.
그는 영적인 전쟁이 끝난 것을 확신한 후에야 방에서 나왔다. 그리고 그 지역에 가서 복음을 전하면 기사와 이적이 따르며 예수를 구세주로 영접하는 자가 떼를 이루었다. 아나콘디아를 통해 일기 시작한 아르헨티나의 영적인 부흥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신디 제이콥스나 카를로스 아나콘디아같이 그 지역의 강한 자를 대항하는 기도를 전투 기도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은 목표 기도 또는 조준 기도(Target Prayer)라고도 한다.
1. 전투 기도는 강한 자를 결박하는 기도
가. 다니엘의 기도
전투 기도의 성경적인 좋은 예는 다니엘의 기도이다. 다니엘이 금식 기도를 한지 삼 주만에 천사가 나타나서 바사국을 관장하는 강한 자 때문에 기도의 응답이 늦은 사실을 알려준다.
"그가 내게 이르되 다니엘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깨달으려 하여 네 하나님 앞에 스스로 겸비케 하기로 결심하던 첫날부터 네 말이 들으신바 되었으므로 내가 네 말로 인하여 왔느니라 그런데 바사 국군이 이십 일일 동안 나를 막았으므로 내가 거기 바사국 왕들과 함께 머물러 있더니 군장 중 하나 미가엘이 와서 나를 도와주므로"(단 10:12-13).
다니엘이 금식 기도를 하는 동안 천상에서는 타락한 천사와 거룩한 천사 간에 치열한 영적 전쟁이 벌어졌던 것이다.
나. 예수님의 전략
예수님은 금식 기도를 통해 강한 자인 사단을 물리치신 후(마 4장) 사역에 임하셨다.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야 어떻게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그 세간을 늑탈하겠느냐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늑탈하리라"(마 12:29).
서신서는, 신자들의 싸움은 혈과 육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 영적인 강한 자들에 대한 전쟁임을 확인한다.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엡 6:12).
강한 자들을 대항하는 무기가 여럿 있지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기도이다.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벌려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엡 6:18-19).
전투 기도가 효과가 있는 것은 영적지도 작성을 통해 동일성 회개를 하여 마귀의 세력들을 무력화시킨 후 그들을 예수 이름의 권세로 쫓아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오늘날 효과적인 중보기도 사역을 위해 영적지도 작성, 동일성 회개 및 전투기도는 지역 담당 악령을 쫓아내는 최첨단 영적 무기라고 할 수 있다.
- 계속
출처: 엘리야의 중보 기도 클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