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기도자의 요건
어떤 사람이 전투 기도를 할 수 있는가? 물론 모든 신자가 전투 기도를 할 수가 있다. 그러나 실제로 전투 기도를 할 수 있는 사람은 여러 가지 면에서 엄격한 제한이 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세우기 위해 여러 가지 은사를 주셨듯, 하나님은 전투 기도를 담당할 사람을 특별히 부르신다.
전투 기도를 담당할 수 있는 사람의 자격 요건을 야고보서 4장 7-8절을 근거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C. Peter Wagner, Warfare Prayer, pp. 106-124-[기도는 전투다]).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할찌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 하시리라 죄인들아 손을 깨끗이 하라 두 마음을 품은 자들아 마음을 성결케 하라"(약 4:7-8).
첫째 하나님께 순복해야 한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가 하나님께 순복하는 자다(요일 5:3).
둘째 하나님께 가까이 가야 한다. 우리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 가까이 갈 수 있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 가까이 가서 그분과 친밀한 교제를 나눌 때, 우리는 용서, 회개, 심령의 부흥 및 능력 있는 신앙생활을 할 수 있다.
셋째 손을 깨끗이 하고 마음을 성결하게 해야 한다. 성결하지 않은 자는 강한 자와의 영적인 전투를 결코 치르지 못한다. 사단은 죄를 타고 역사한다. 강한 자와 대적하는 자가 자신을 깨끗하게 하지 않으면 그 죄를 타고 역사하는 강한 자의 역공으로 인해 전투 기도를 도저히 감당할 수 없다.
사단의 무리를 때려 잡겠다는 사람이 오히려 공격을 받아 치명타를 당하기 쉽다. 거룩과 성결은 전투 기도의 필수 요건이다.
이러한 원칙 아래 전투 기도를 치르는 기도의 용사들이 계속적인 자기 훈련을 위한 5 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다.
1. 항상 하나님과 바른 관계에 있는가를 점검하라. 마음의 소원이 하나님을 더 잘 알고 그분이 기뻐하시는 일을 하는 것인가 항상 점검하라.
2. 모든 죄를 자백하라. 특히 갈라디아서 5:19-21에 기록된 죄를 자백하라. 죄를 품고 있으면서 강한 자를 결박하기를 원하는 자는 반드시 패배한다.
3. 특정하게 습관적인 죄를 치유하라. 영적인 전쟁을 치르기 전에 이런 죄를 해결하는 내적 치유를 반드시 받도록 하라.
4. 주변의 동역자가 당신의 영적인 상태를 점검하도록 하라. 당신이 영적으로 존경하고 잘 아는 사람과 함께 당신의 영적인 상태를 솔직히 상의하고 점검하게 하라.
5. 당신의 소명이 클수록 당신의 기준을 높여라. 신자의 신앙 성숙도에 따라 거룩의 수준도 천차만별이다. 그러나 전투 기도에 임하고자 하는 사람의 거룩성의 수준은 특히 자신에게 엄격해야 한다.
-계속
출처: 엘리야의 중보 기도 클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