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신의 연약함 그대로 철저하게 고난을 당하신 예수 님
이 모든 일을 하시기 위하여 예수는 하나님 보좌를 버리고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인간의 몸을 입으시고 육신의 한계와 연약함을 몸소 경험하셨습니다. 십자가의 고난과 고통을 연약한 육신의 능력 그대로 받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신성을 지니신 분입니다. 그러므로 얼마든지 십자가의 고통과 고난을 제거하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연약한 육신의 몸 그대로 피 흘리며 십자가에 못 박히는 고난과 고통을 감당하셨습니다. 인간의 형벌 대신에 받는 고통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진실하고 철저하게 죽음과 형벌의 고통을 감당하셨습니다.
마태 복음 26장 53절과 54절에서 주님은 주님을 잡으러 오는 무리를 향하여 대항하려는 베드로를 말리며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는 내가 내 아버지께 구하여 지금 열 두 영(營) 더 되는 천사를 보내시게 할 수 없는 줄로 아느냐 내가 만일 그렇게 하면 이런 일이 있으리라 한 성경이 어떻게 이루어지리요 하시더라". 주님께서는 열 두 영(營)도 더 되는 천사들, 즉 몇 개 사단(師團)도 더 되는 하늘 나라의 천사 군단(軍團)을 불러서 자기를 적대하는 로마와 세상을 초개 같이 불사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주님께서는 인간 구원의 성업(聖業)을 이루기 위하여 이 권세와 능력을 사용하지 않으셨습니다. 연약한 인간의 한계 속에서 형벌의 고통과 죽음을 그대로 맞이하셨습니다. 자신이 고통과 고난 속에서 피 흘리며 죽어야 하나님의 사랑의 계획을 이룰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고난의 죽음을 받아 들여야 독생자를 대신 희생시키고 인간들을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구원 사역을 이룰 수 있기에 십자가의 고난을 마다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 님은 적당히 십자가에 죽으신 분이 아닙니다. 그 분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십자가에 못 박히고 매달리며 피 흘리는 고통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고통이 없이 십자가 사역을 감당 할 수 있었습니다. 고통도 없이 고민할 필요도 없이 얼마든지 십자가에 죽고 부활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예수 님은 철저하게 이 고통과 고난을 인간의 연약한 육체로 감당하셨습니다. 고통이 없는 대속의 고난은 하나님 자신이 용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 인간을 대신하여 형벌을 받는 것이기에 인간이 받아야 할 고통과 고난을 하나도 빼놓지 않으시고 하나님 자신의 몸에 고스란히 남김없이 다 부어버린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성실하심이 얼마나 철저하신 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진실하심에 머리 숙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예수 님의 겟세마네 동산의 피 땀 흘린 기도나 (눅 22:39-44), 십자가 위에서 처절한 고통의 신음 소리는(막 16:34) 하나님의 신성을 지닌 예수 님께서 하나님의 권능을 덮어 둔 채로 인간의 육신의 고통을 고스란히 다 받아들인 것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본체요 영광의 광채이시던 (히 1:3) 예수 님이 하나님의 권능을 사용하지 않으시고 인간의 연약함 그대로 철저하게 십자가에서 고난과 고통을 당하며 인간의 구원 사역을 이루셨음을 명확하게 보여 줍니다.
예수 님의 십자가의 고난의 구원은 얼렁뚱땅 적당히 이루신 것이 아닙니다. 고통을 이기시며 죽음을 넉넉히 이기시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십자가를 대한 것이 아닙니다. 하나의 연약한 육체대로 인간과 똑 같이 고통을 받으시며 십자가의 고통과 형벌의 고난을 고스란히 다 담당하셨습니다. 아주 철두철미(徹頭徹尾)하게 인간 세상의 모든 죄 값을 만유(萬有)보다 더 크신 하나님의 목숨으로 고통을 철저하게 당하시며 이룩하셨습니다.
이렇게 만유의 주님이시오, 만유보다 크신 분이 목숨을 대신 지불했기에 인간 누구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으면 구원받고도 남음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님께서는 십자가에 죽으신 지 사흘만에 다시 부활하시어 자기 자신이 죽지 않는 영원한 분, 즉 하나님 되심을 사람들에게 증거 하셨습니다.
그리하여 예수 믿는 사람들도 예수 님처럼 부활하여 죽음과 죄를 이기어 영원한 생명을 누릴 수 있음을 보여 주셨습니다(고전 15:22-28). 그러므로 구원받을 유일한 길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은혜뿐입니다. 이단들은 이처럼 구원받을 유일한 길인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혜를 약화시키고 제외시키며 다른데서 구원을 얻는 것처럼 미혹합니다.
그리하여 사람들을 엉뚱한데서 헤매며 인생들을 헛수고하게 만들고 헛된 것에서 허송세월(虛送歲月) 하게 만듭니다. 사람들로 구원받을 기회와 시간을 잃어버리게 만듭니다. 이렇게 하여 결국은 사람들을 구원받지 못하게 하는 것이 바로 이단 신앙을 배후에서 조정하는 악한 영들의 책략(策略)입니다.
이들도 입으로는 하나님을 운운하며 천국을 말하며 영생을 선전합니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구속과 부활의 소망이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과 이단 신앙의 행위만 있습니다. 예수를 이야기해도 십자가의 구원과 부활이 없습니다. 예수 님 하신 일이 십자가 사역이요 이 일을 통하여 인류 구원의 사역을 이루셨는데 예수 이름 팔아 먹으면서도 십자가의 은혜를 빼 버립니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 인간의 구원에서 예수 님의 존재 가치를 의미 없게 만듭니다. 이들이 아무리 기적과 표적을 행하고 행위가 신실하더라도 그 믿는 바가 그리스도 없이 자기의 신실한 행위로 구원 얻는 것처럼 하면 이들은 하나님과 상관없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 자신이 목숨 바쳐 이루신 구원을 헛되게 만드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그리스도를 헛되이 죽게 만드는 자들입니다(갈 2:21).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하나님의 은혜에서 떨어진 자들입니다(갈 5:4).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원수로 행하는 자들입니다(빌 3:18). 하나님 아들로 오신 예수를 부인하므로 말미암아 예수를 아들로 증거 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부인하는 거짓 말하는 자들입니다(요일 3:22,23). 이러한 길에서 헤매는 사람들은 어서 속히 주님께 돌아와 회개하고 바른 믿음 위에서야 합니다.
어떤 유명한 사람이나 심지어 하늘에서 온 천사가 말하더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구원과 부활의 복음에서 어긋나는 말을 하면 저주를 받는다고 성경은 엄중히 경고하고 있습니다(갈 1:7,8).
'신앙테크 > 성서와 신앙을 알고싶어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5.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만 증거 하는 성령-1 (0) | 2008.12.21 |
---|---|
[스크랩] 6.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만 증거 하는 성령-2 (0) | 2008.12.21 |
[스크랩] 8.성령의 증거는 오직 십자가와 부활 (0) | 2008.12.21 |
[스크랩] 1.서론 (0) | 2008.12.21 |
[스크랩] 2.주님의 두 가지 큰 명령 (0) | 2008.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