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으로 하나님을 운운한다고 다 하나님의 사람이 아닙니다. 이슬람권의 회교도(回敎徒) 들도 유일신(唯一神)을 경배하고 믿습니다. 그러기에 그들은 초창기 때에 같은 하나님을 섬긴다고 유대교나 그리스도 교에 접근 할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리스도의 구세주(救世主) 되심을 부인하므로 다 적 그리스도의 영입니다(요일 4:1-4). 참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이 진정 참 하나님입니다. 하나님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고 믿게 하는 하나님만이 진정한 하나님입니다(요일 5:9-12). 참 하나님과 거짓 하나님과의 구별도 그리스도를 통하여 분별되는 것이요, 성령과 거짓 영의 분별도 그리스도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는 자들은 자신의 아들로 증거 하신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는 자라고 성경은 정죄(定罪)하고 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을 동일(同一)하게, 성령까지 동일하게 삼위일체(三位一體)로 믿는 믿음이 바로 복음 적인 신앙이요, 성령이 역사 하는 믿음입니다.
오늘 날 이단 신앙의 특징은 그리스도의 구속론(救贖論)을 중심으로 분별하여 보면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거짓 영의 활동은 그리스도를 증거 하지 않습니다. 혹시 그리스도를 운운(云云)하며 증거 하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인한 인간의 구원과 죄 사함의 은총(恩寵)을 증거 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노리고 있는 핵심은 어찌하든지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에서 인간들을 격리시켜서 인간들을 구원받지 못하게 하는 것으로 이를 위하여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지 않더라도 하늘 나라 가는 길은 여러 길이 있다고 인간들을 현혹(眩惑)시킵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를 훼방하고 폄하(貶下)하기 위하여 그리스도의 신성(神性)을 부인합니다.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하여야 그리스도의 구속(救贖)의 유일성(唯一性)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 구속의 절대성(絶對性)과 유일성(唯一性)은 그리스도의 신성에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본체요, 하나님 자신으로 있다가 인간을 구원코자 육신을 입고 하나님 아들로 오셨는데 이것이 그리스도의 하나님 되심인 신성(神性)입니다.
그리스도는 육신을 입고 하나님 아들로 오셔서 인간 대신 죽으신 하나님입니다. 비록 연약한 육신을 입고 이 세상에 오셔서 육신의 한계 속에서 살다 죽으신 분이지만 그 분의 실상은 하나님이신데(빌 2:6-11. 골 1:15-17), 이것이 그리스도의 신성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신성이 있기에 우리 인간을 구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구원은 오직 그리스도의 십자가 은혜뿐이라는 유일성(唯一性)과 절대성(絶對性)이 나타납니다.
우리 인간들 모두가 죄악 중에 오염되었기에 누구도 인간을 위해서 죄의 빚을 청산할 수 없습니다. 우리 인간 누구나 자신의 죄 빚도 스스로 해결 못하는 연약한 존재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죄 아래 있다고 하나님은 말씀하셨습니다(롬 3:9-18). 우리 자신도 양심이 무딘 사람이 아니면 자신이 죄를 지은 적이 없다고 부인하지 못합니다.
인간 그 누구도, 세상의 모든 피조물도 죄에 오염되었고 저주받았기에(창3:17-19) 인간의 죄 빚을 청산 할 수 없습니다. 우리 인간의 죄 빚을 청산 할 수 있는 분은 오직 죄 없으신 하나님뿐입니다. 하나님이 죄로 말미암아 죽고 멸망당할 우리 인간을 대신해서 희생하는 십자가의 구속뿐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이 대신 죽으셨기에 우리 인간의 죄가 완전히 깨끗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사도들의 입을 통하여 성경에서 인간들에게 말씀하십니다. "예수는 너희 건축자들의 버린 돌로서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느니라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행 4:11,12)" 그러므로 인간이 구원 얻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 자신이 생명을 내어놓으며 마련하신 길인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구원 외에는 없습니다.
구원받는 길을 산에 오르는 등산로(登山路)와 비교하는 사람들이 세상에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말하기를 등산로는 여러 길이지만 산의 정상은 하나라 하여 무엇을 믿든지 결과만 같으면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땅위의 산은 인간의 힘, 즉 자기 발로 걸어올라 갈 수 있지만 하늘은 인간의 발로 갈 수 없습니다. 하늘을 이용하여 목적지에 가려는 사람은 하늘로 올라가야 합니다. 그런데 하늘을 통하여 가려면 비행기를 타야 합니다. 이처럼 하늘은 인간의 힘으로 올라가는 것이 아니고 비행기라는 기계의 힘을 빌려야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하늘나라로 가려면 비행기의 힘이 아닌 하나님의 힘을 얻어야 되는데 이 힘이 곧 그리스도의 힘이요 십자가의 구원의 능력입니다. 하늘 나라 가는 구원의 길은 산에 올라가는 등산로처럼 이 길 저 길이 아닙니다.
하늘 나라는 이 땅위에 있는 산이 아닙니다. 산이라면 길이 여러 길이 있을 수 있지만 하늘나라 구원의 길은 오직 하나 그리스도께서 마련하신 십자가의 사닥다리뿐입니다. 낮은 하늘을 오르는 것도 비행기를 타지 않으면 인간의 발로는 도저히 오를 수 없습니다. 하늘로 올라 갈 수 있는 것은 인간이 양력(揚力)을 이용한 비행기를 통하여 오를 수밖에 없습니다. 하물며 영의 세계며 차원(次元)과 우주의 중심에 있는 하나님 나라에 가는 길은 인간의 능력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자기 피로 만드신 십자가의 비행기를 타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피 흘려 만드신 구원(救援)의 비행기를 탑승해야 합니다. 이 놀랍고 위대한 구원의 비행기는 누구든지 원하기만 하면 탑승권(搭乘券)을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원하는 사람에게 이 구원의 비행기 탑승권을 무료로 주기 위하여 하나님께서는 이 땅 위에 무료 탑승권을 얻을 수 있는 곳을 여러 군데 마련해 놓으셨습니다. 이 곳이 바로 교회입니다.
누구든지 잘난 사람이나 못난 사람이나 부유한 사람이나 가난한 사람이나 교회 와서 이 천국 가는 비행기 탑승권을 신청하기만 하면 천국 구원의 탑승권을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교회에 와서 예수를 믿기만 하면 누구든지 천국 가는 비행기 좌석권을 준다고 세상에 부지런히 홍보하고 선전하는 것이 복음 전도(福音傳道)입니다.
'신앙테크 > 성서와 신앙을 알고싶어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4.성령의 오신 목적 (0) | 2008.12.21 |
---|---|
[스크랩] 5.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만 증거 하는 성령-1 (0) | 2008.12.21 |
[스크랩] 7.육신의 연약함 그대로 철저하게 고난을 당하신 예수 님 (0) | 2008.12.21 |
[스크랩] 8.성령의 증거는 오직 십자가와 부활 (0) | 2008.12.21 |
[스크랩] 1.서론 (0) | 2008.12.21 |